하운드13이 새로운 상표인 '드래곤소드'를 특허 출원했다. 앞서 공개된 신작, 프로젝트D의 타이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드래곤소드', 'Dragon Sword(s)'의 특허 출원은 비디오 게임물과 관련된 상품 분류인 09, 41, 42로 신청됐다. 시기는 지난 1월이다. 당시는 하운드13이 신작 프로젝트D를 공개한 직후였다.

하운드13은 지난해 12월 자사의 신작인 프로젝트D를 공개하고 그 영상을 선보였다. 프로젝트D는 언리얼 엔진5로 개발, 실사와는 반대 개념인 스타일라이즈드 스타일의 3D 그래픽을 자랑한다.

개발진은 게임 특유의 그래픽 스타일에 어울리는 귀여운 탈 것이나 화사한 월드를 구축함과 동시에 그래픽 스타일에 제한받지 않은 화려한 액션 연출을 함께 그려냈다. 영상에는 위압감 넘치는 거대 몬스터를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상대하기도 하고 자유롭게 연계되는 콤보 액션 등으로 스타일리시한 전투를 동시에 담아냈다.

당시 영상에서는 특허 출원 상표기도 한 드래곤 소드를 용을 토벌한 용사에게 주어지는 칭호로 설명하는 내용이 담기기도 했다.

'프로젝트D'는 글로벌 퍼블리셔인 가레나와 PC, 모바일 플랫폼으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한편, 하운드13은 프로젝트D와 달리 실사풍에 처절한 액션을 그린 PC, 콘솔 플랫폼 지향 타이틀 프로젝트M을 2021년 선보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