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위메이드플레이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자사의 첫 블록체인 적용 모바일게임 ‘애니팡 매치’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고 28일(한국 시간)밝혔다.


‘애니팡 매치’는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4’의 대중성과 서비스 계승을 목표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글로벌 P&E 시장에 최적화한 신작이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자사의 퍼즐 개발 노하우에 P&E 장르를 더해 새로운 재미와 마케팅 효과를 더한 점, 이용자 확대 추세인 위믹스 플레이 서비스, 원토큰-멀티유즈 정책 등을 이번 신작의 기대치를 더하는 요소로 꼽았다.

또한 국내에서 검증된 ‘애니팡4’만의 다양한 콘텐츠들에 대한 글로벌 최적화 역시 RPG 주류의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이 될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별도의 학습이나 고사양 기기 없이도 즐길 수 있는 3매치 퍼즐 특유의 대중성에 1:1 구조로 속도감을 더한 실시간 대전, 커뮤니티 역할을 확대한 팸 등 ‘애니팡4’의 특화 콘텐츠를 해외 이용자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소개했다.

이번 출시로 위메이드플레이의 P&E 게임 운영 정책인 ‘원토큰-멀티유즈’도 세계 시장에서 이용자들의 시험대에 오른다. ‘원토큰-멀티유즈’는 퍼즐 플레이와 실시간 대전으로 획득하는 게임 재화 ‘레드포’를 비롯해 토큰 ‘블루포’를 ‘애니팡 매치’를 비롯해 출시를 앞둔 2종의 게임에서 공용하는 정책이다. 

위메이드플레이 이호대 대표는 “’애니팡 매치’로 진출하는 P&E 시장은 회사의 개발, 서비스 노하우를 선보일 새로운 무대”라며 “위믹스 생태계와 글로벌 P&E 게임 시장에서 대중성과 캐주얼을 키워드로 한 최고의 게임 출시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애니팡 매치’로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 출사표를 낸 위메이드플레이는 다음 달 ‘애니팡 블라스트’, ‘애니팡 코인즈’ 등 P&E 게임들을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와 글로벌 오픈마켓에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