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오누마 에이지가 직접 공개한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킹덤(이하 티어스 오브 킹덤)은, '가능할까?'를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그런 게임이었다.


닌텐도는 28일 자사 유튜브를 통해 티어스 오브 더 킹덤의 게임 플레이 영상이 담긴 10분가량의 영상과 함께 닌텐도 스위치 OLED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에디션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젤다의 전설 프로듀서 아오누마 에이지가 등장해 게임이 '완성'되었음을 알렸으며, 직접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콘텐츠를 설명했다.

티어스 오브 더 킹덤의 경우, 전작인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과 마찬가지로 넓은 하이랄의 대지를 제공하지만, 그만큼 거대한 하늘 지역도 선보이게 된다. 아오누마 에이지는 이외에도 많은 부분이 달라졌다며 플레이어들이 직접 게임을 통해 그 변화를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영상에서는 링크의 새로운 힘을 비롯해 하늘섬이라고 불리는 일부 공중 지역 등이 공개됐다. 플레이어는 링크의 새로운 힘들을 통해 전작과는 또 다른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을 예정이다.

공개된 신규 능력은 물건의 움직임을 역재생하는 '리버레코', 물건을 붙여 새로운 효과의 무기를 만들어내는 '스크래빌드', 물체를 마음대로 붙이고 분리하는 '울트라핸드', 천장을 뚫고 위층으로 이동할 수 있는 '트레루프' 등이다.

▲ 스크래빌드

특히 스크래빌드의 경우 전작보다 더 다채로운 전투를 경험할 수 있는 기반이 될 예정이다. 바위와 나뭇가지 등 자연 오브젝트를 붙이는 것부터, 긴 창과 긴 봉을 조합해 엄청난 원거리 무기를 만드는 등 그야말로 상상 속에 존재했던 수많은 오리지널 무기를 만들어낼 수 있다. 심지어 적도 물건을 조합한 무기를 들기도 해 전투가 훨씬 다이나믹해졌다. 영상에서는 부채를 가진 적이 바람을 날려 하늘섬에서 떨어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조합에 따라 사냥의 방식도 자신이 선호하는 대로 풀어나갈 수 있다. 화살에 눈알을 붙여 개체를 추적하거나 얼음을 통해 얼리는 등 다양한 소재와 함께 새로운 효과를 이끌어내거나, 방패에 연기 버섯을 붙여 상대의 시야를 가린 뒤 기습 공격을 할 수도 있다. 전투의 편리성과 독특함을 조합을 통해 경험할 수 있는 것이다. 전작의 경우 강한 무기는 강한 적을 처치해야 얻을 수 있었지만, 티어스 오브 킹덤에서는 조합을 통해 강한 무기를 만들어 낼 수 있다.

▲ 울트라핸드

이번에는 탈 것까지도 원하는 대로 제작하는 게 가능해졌다. 울트라핸드를 활용하면 나무와 선풍기들을 붙여 간단한 뗏목을 만들거나, 기존 트레일러에서 공개됐던 거대한 차나 하늘을 나는 탈것 등도 모두 플레이어가 자유롭게 제작할 수 있다. 게임 내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과 소재를 통해 정말 아이디어에 따라 모든 것을 만들어낼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좀 더 간편한 이동 기술인 트레루프도 추가된다. 천장이 있는 장소라면 어디에서든 위층으로 뚫고 나갈 수 있는 능력으로, 약간의 룰은 있지만 가능한 천장이라면 어디에서든 사용할 수 있다. 동굴의 위에 언덕이 있을 경우, 사용하면 동굴의 천장을 뚫고 언덕 위까지 올라가는 것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감옥에 갇힐 경우에도 쉽게 탈출할 수 있으며, 산 역시 매우 간편하게 등반할 수 있다.

▲ 트레루프

▲ 리버레코

함께 공개된 하늘섬은 매우 다양한 방식을 통해 올라갈 수 있으며, 영상에서는 신규 힘인 리버레코를 통해 하늘섬에서 떨어진 바위를 역재생시키는 방법을 볼 수 있었다.

공중 지역에는 자그마한 조각 정도부터 다양한 오브젝트와 몬스터를 만나볼 수 있는 곳까지 다양한 크기의 하늘섬이 존재한다. 하늘섬에서도 지상과 같이 인공물 및 나무 등이 있으며, 그중에는 지상에서 별로 보지 못한 노란색 나무와 골렘 등 새로운 캐릭터도 확인할 수 있다. 공중에서는 패러세일을 통해 자유롭게 이동 가능하다.


하늘에서는 활강을 통해 한 번에 대지로 내려갈 수 있다. 내려가는 과정에서 광대하게 펼쳐진 대지를 바라볼 수 있고, 도중에 목적지를 정하면 가속으로 더 빠르게 강하하는 것도 가능하다.

아오누마 에이지는 마지막으로 "티어스 오브 킹덤은 '저게 가능하다면 이런 것도 가능할지도'라는 상상을 모두 채워주는, 플레이어들의 '가능할까?'를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게임"이라며, 영상에서 선보이지 못한 새로운 놀이와 수수께끼, 만남 등이 가득한 '미지의 하이랄'을 자유로운 발상으로 모험해달라고 전했다.



함께 공개된 닌텐도 스위치 OLED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에디션은 4월 28일 출시된다. 본체는 금색 바탕에 녹색과 흰색이 강조 색으로 사용되었으며, 티어스 오브 더 킹덤의 문양이 독의 센터에 크게 그려져 있다. 오리지널 디자인의 닌텐도 스위치 프로 컨트롤러와 닌텐도 스위치 휴대용 케이스는 5월 12일 타이틀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새로운 모습을 추가해 돌아올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은 5월 12일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