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에 최대 9번 입장 가능
카드 경험치, 보석, 재련 재료가 쏟아진다
기다림 끝에 등장한 태초의 섬 프리뷰


긴 기다림 끝에 태초의 섬이 정식으로 등장했다. 이와 함께 기존에 있었던 태초의 섬의 모습은 완벽히 사라졌으며, 사실상 이름만 같은 다른 섬이라 볼 수 있다.

태초의 섬은 특정 요일 및 특정 시간에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프로키온의 나침반 콘텐츠다. 화요일과 목요일에는 11시와 13시, 19시, 21시, 23시까지 5번 개방되며, 토요일에는 해당 시간에 더해 9시에 추가 개방되어 총 6번 개방된다. 주의할 점으로 콘텐츠 입장 아이템 레벨 제한은 1,490이기 때문에 반드시 해당 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태초의 섬을 방문해야 한다. 현재는 기본적인 가이드 퀘스트만 진행 가능하며, 소요 시간은 5분 이내다.

태초의 섬의 특별한 점은 보상 체계다. 기본적으로 20명이 함께 진행하는 경쟁섬으로, 섬에서 최후까지 살아남는 것을 목표로 한다. 1위부터 5위, 6~7위, 8~10위, 11~15위, 16~20위까지 총 9개의 구간으로 보상이 나누어져 있는데, 특정 순위를 달성하면 하위 구간의 보상도 한 번에 얻는 식이다.


▲ 상위 순위를 달성하면 하위 순위 보상까지 누적으로 획득 가능하다

▲ 6~7위만 달성해도 5레벨 보석을 하나 얻을 수 있다


한 번 보상을 얻고 나면 수요일에 리셋되기 전까지 해당 보상을 얻을 수는 없다. 다만 해당 주에 섬을 다시 방문하여 상위 보상을 받을 수는 있다. 만약 이번에 5위를 해서 5위 이하 보상까지 획득했다면 다음 방문에 2위를 해서 2위, 3위, 4위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식이다.

다만 무한정 방문할 수는 없다. 하루 입장 제한 횟수는 최대 3회이며, 화요일과 목요일, 토요일에만 열리므로 일주일에 최대 9회다. 한 번에 1위를 했다면 괜찮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일주일에 9번을 방문해야 할 수도 있다. 물론 중요한 보상은 6~7위만 달성해도 획득이 가능하므로 욕심이 없다면 하위 보상에서 만족해도 된다.


▲ 프로키온의 나침반과 캘린더에서 태초의 섬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경쟁섬이라고는 하지만 일반적인 PvP 섬과는 다소 다른 방식으로 진행된다. 직업이나 캐릭터 레벨과 상관 없이 모든 스탯이 평준화되는 것은 물론, 섬 고유의 무기와 섬 고유의 배틀 아이템 등을 이용하기 때문이다. 즉, 오직 순수한 실력으로만 전투를 벌이는 곳이다.

태초의 섬에서 사용 가능한 무기는 크래시 해머, 인페르노, 크리티컬 보우, 버스터 캐논의 4종류다. 크래시 해머는 디스트로이어를 떠올리게 하는 근접 무기로, 매우 높은 대미지가 특징이다. 적에게 기절 스택을 5회 중첩시키면 적이 기절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인페르노는 소서리스를 떠올리게 하는 원거리 무기로, 장판형 공격과 홀딩 공격을 이용하여 화상 디버프를 쌓을 수 있다. 크리티컬 보우는 낙원의 문에서 사용 가능한 작살 무기와 비슷한 것으로 적에게 독을 중첩시키고 이를 통해 강력한 치명타를 넣을 수 있다. 버스터 캐논은 블래스터가 떠오르는 무기이며, 일반 공격이 지점형 투사체 공격이라는 특이점을 지닌다. 모든 무기의 회피기는 20초로 고정이다.


▲ 각각의 특색을 지닌 4개의 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


맵 곳곳의 상자를 파괴하거나 랩터 처치 시 배틀 아레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용 배틀 아이템을 획득 가능하다. 제자리에서 붕대를 감아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적의 시야를 가리는 연막탄, 투명화 상태가 되는 은신 물약, 이를 탐지하는 탐지 드론, 적을 랩터로 변신시키는 랩터 변신 용액 등이 있으며, 전용 배틀 아이템을 제외한 모든 아이템은 사용이 불가능하다.

랩터를 처치하거나 상대 플레이어 처치 시 부품을 획득하여 무기를 업그레이드할 수도 있다. 무기 업그레이드 시 스킬 쿨타임이 초기화되며, 더 좋은 스킬을 획득할 수도 있다. 부품의 개수는 화면 하단 아이덴티티가 위치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업적도 확인할 수 있다. 프라이팬으로 상대 참가자를 처치하거나 잠든 넥스 사우르스를 자극하는 업적 등이 있으며, 넥스 사우르스를 3회 자극시킬 경우 보상으로 '폭군 도마뱀' 칭호와 함께 담력 1이 상승한다.


▲ 붕대와 같은 치료 아이템은 사용에 시간이 소요되는 편이다

▲ 랩터와 적 모험가를 처치하고 부품을 모아 무기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