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보스 '검은 날개 오푸스' 난도 하향
명중, 방어력 등 주요 능력치 컬렉션 다수 추가
출석 및 금화 획득량 핫타임 이벤트 시작




아키에이지 워의 첫 업데이트가 진행된 3월 29일. 이번 업데이트로 고레벨 지역 월드 보스 난도가 낮아지고 주요 능력치가 오르는 컬렉션이 다수 추가되어 다음 사냥터로 진출할 환경이 형성됐다.

먼저, 마리아노플 - 검은 날개의 보금자리에서 등장하는 월드 보스 '검은 날개 오푸스'는 하얀 숲 - 노예 마물의 쉼터에서 등장하는 '노예 마물 아간' 수준으로 난도가 하향 조정됐다. 현재 노예 마물 아간은 서버에 따라 등장 후 5~10분 이내에 처치된다. 검은 날개 오푸스도 처치 시간이 동일할 것이므로, 월드 보스 2종 처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 델피나드의 별을 이전보다 빠르게 모을 수 있을 것이다.

신규 컬렉션은 총 57종이 추가됐다. 이를 능력치별로 구분하면 명중 16종, 방어력 25종, 추가 피해 2종, 치명타 시 추가 피해 2종, 속성 피해 10종, 물약 회복량 증가 2종이다. 자세히 살펴보면 명중과 방어력 컬렉션의 수가 많고, 신규 컬렉션에 필요한 장비는 일반 또는 고급 장비다. 이는 컬렉션을 완성해 많은 캐릭터가 머무르던 하얀 숲 지역에서 벗어나 태초의 요람으로 진출하라는 의도로 보인다.

▲ 월드 보스 하향으로 델피나드의 별을 빠르게 파밍할 수 있게 됐다

▲ 29일 업데이트로 추가된 명중 컬렉션

▲ 29일 업데이트로 추가된 방어력 컬렉션

▲ 29일 업데이트로 추가된 피해 관련 컬렉션

▲ 29일 업데이트로 추가된 물약 회복량 컬렉션


업데이트와 함께 새로운 이벤트도 시작됐다. '봄맞이 GM의 특별 선물 이벤트'는 3월 29일(수) ~ 4월 4일(화) 사이에 매일 게임에 접속할 때마다 다양한 아이템을 우편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다. 특히, 주말인 4월 1일(토)와 4월 2일(일)에는 직업, 그로아, 탈것 11회 소환권을 지급하므로 잊지 말고 접속하자. 또한, 3월 31일(금) ~ 4월 11일(화) 사이에 접속하면 희귀 직업, 그로아, 탈것 소환권을 계정당 1회 지급한다.

'봄맞이 출석 보상' 이벤트는 매일 신속 비약(귀속) 3개와 출석 날짜에 따라 11회 소환권,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 상자 등을 받을 수 있다. 출석 - 봄맞이 출석 메뉴에서 '보상 받기' 버튼을 눌러 직접 보상을 받아야 하니 게임에 접속한 후에는 출석 메뉴부터 확인하자.

'HOT 타임 금화 증가량 100% 증가 이벤트'는 4월 5일(수) 7시 59분까지 모든 필드와 던전에서 금화 획득량 +100% 버프가 적용되는 이벤트다. 이벤트 기간에 적정 사냥터에서 자동 전투를 착실히 진행하면 금화 부족 현상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 게임에 접속한 뒤 직접 받아야 하는 봄맞이 출석 보상

▲ 4월 5일 오전 8시까지 골드 획득량 100% 증가 이벤트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