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빅픽처인터렉티브


글로벌 e스포츠 페스티벌 WCG 2023이 오는 7월 부산에서 개최된다.

종합 e스포츠 전문 기업 빅픽처인터렉티브는 29일 부산광역시,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의 업무협약식을 통해 WCG 2023을 부산에서 개최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WCG의 부산지역 개최는 지난 2011년에 개최한 제11회 WCG 그랜드 파이널 이후 12년 만이다.

빅픽처인터렉티브 송광준 대표와 박형준 부산광역시장, 정문섭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의 참석으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7월 28일부터 30일까지 다국적 선수들이 경합을 펼치는 WCG 2023 그랜드 파이널을 비롯해, 특별한 관람 시스템 및 게임 체험 부스 제공, e스포츠와 게임이 결합한 페스티벌 브랜드 구축 등을 위한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그리고 벡스코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페스티벌 전 7월 14일부터 23일까지 부산광역시 소재의 지역 e스포츠 경기장 '브레나'에서 WCG 오픈 예선을 통해 선발된 선수들의 그룹 스테이지 경기와, 추억의 WCG 종목들을 활용한 사전 프로모션도 선보일 예정이다.

빅픽처인터렉티브 송광준 대표는 "e스포츠 메카도시인 부산에서 WCG 2023을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히며, "앞으로 WCG가 전 세계 게이머의 축제로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WCG의 부산 개최 결정에 대해 환영의 뜻을 표하며 "빅픽처인터렉티브의 열정과 다년간 글로벌 e스포츠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부산시의 경험과 역량이 함께 어우러진다면 2004년 광안리 10만 관객의 신화를 올해 다시 쓸 수 있으리라 믿는다"라며 행사 성공 개최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정문섭 원장은 "역사적인 장면들과 즐거운 추억들을 남겼던 WCG가 다시 한번 부산에서 개최되어 기쁘다"며, "프로모션 행사가 진행될 부산 이스포츠 경기장에서도 게이머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재밌는 프로그램들이 구성될 수 있도록 공동 주관기관으로서 아낌없이 지원하고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약 4년 만에 돌아온 WCG 오프라인 페스티벌의 상세 일정과 개요는 추후 공개되며, WCG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