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한국모바일게임협회


‘2023 인디크래프트’ 관계자는 이번 출품작 모집을 통해 기존 국내 일반, 커뮤니티 모집 외 ‘챌린저’ 부문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챌린저' 부문은 게임 출시 여부와 상관없이 인디게임 개발에 관심이 있거나,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국내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휴학생뿐 아니라, 졸업 예정 이라도 참여할 수 있도록 했고 특히 일반 대학교뿐 아니라, 고용노동부 인가받은 지정직업훈련시설 재학 중인 학생도 지원 가능 하다. 국내 일반, 커뮤니티 부문과 마찬가지로 팀, 개인, 또는 사업자 등의 허들 없이 신청할 수 있다.

국내 일반은 기존 모집 항목과 동일하게 ▲전국 인디게임 개발자 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출시 예정작 이거나 출시한 지 1년 미만의 게임콘텐츠(2022년 3월 22일 기준)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커뮤니티 부문 역시 ▲2017년~2022년 역대 인디크래프트에 참여했던 게임콘텐츠만 지원이 가능하다.

인디크래프트 관계자는 "‘챌린저’ 부문을 통해 대학생들의 인디게임을 향한 패기 넘치는 자세와 남다른 아이디어가 인디크래프트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며, "이번 모집을 필두로 향후 새롭게 다양성 넘치는 분야를 고민하고, 글로벌 진출을 준비하는 미래 인재 양성에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챌린저 분야에 지원한 대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혜택도 준비 중이다. 우수 선정 콘텐츠에겐 최대 3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또한 일반 부문과 동일하게 전시부스 제공을 통해 ‘2023 인디크래프트’에 방문하는 게임 관계자들에게 자신들의 게임을 선보일 기회를 얻게 된다.

글로벌 컨퍼런스의 참여의 기회 역시 예비 개발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정보들이 제공되어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주게 될 전망이다. 진단 네트워킹 멘토링, 커뮤니티데이 등에 참여하여 선배 개발자들과 소통을 통해 개발자 본인이 몰랐던 새로운 부분을 캐치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볼 수 있는 기회이며, 특히 다양한 SNS를 통해 내 소중한 게임 콘텐츠를 홍보할 수도 있다.

한편, 많은 게임산업 관계사들의 스폰서 참여가 이어지며 코로나19 이후 새롭게 진행되는 ‘2023 인디크래프트’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지엔에이컴퍼니(플레이오), ▲원스토어, ▲메가존클라우드, ▲유니티테크놀로지스코리아, ▲카카오게임즈, ▲모리사와 코리아, ▲잉카엔트웍스가 참여 의사를 밝혔다.

총 5억원 상당의 전시 맟 사업화 지원으로 글로벌 진출을 꿈꾸는 우수 인디게임 콘텐츠를 발굴하여 지속가능한 사업화 지원을 통해 글로벌 게임산업을 선도할 혁신적 게임을 육성하기 위해 시작한 인디게임 전시회 ‘2023 인디크래프트’는 5월 31일(수) ~ 6월 1일(목) 성남글로벌융합센터에서 이틀 간 전시부스와 함께 글로벌 컨퍼런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전시참여를 위한 출품 신청은 4월 12일(수) 오후 7시까지 구글폼을 통해서 가능하다. 챌린저 모집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모임 전문 사이트 온오프믹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