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외모와 그렇지 못한 흉악한 콤보 대미지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링 샤오유가 '철권8'에 참전한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는 신작 격투 게임 철권8의 링 샤오유 참전 소식과 함께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봉황연무라는 명칭으로 불린 링 샤오유는 시그니처 머리 스타일인 귀여운 양갈래와 중국 무술가들이 입는 도복 느낌이 강조된 새로운 의상을 입고 등장한다.

링 샤오유 특유의 공격 스타일은 건재하다. 팔괘장, 벽괘장을 베이스로 한 다양한 중국 권법이 그녀의 손에서 펼쳐지며, 특유의 호쾌한 타격감이 더욱 살아난 것을 살펴볼 수 있다. 봉황 자세에서 파생되는 새로운 기술과 콤보, 히트 시스템 역시 주요 관람 포인트 중 하나이다.

링 샤오유의 레이지 아츠는 적의 주변을 빙글빙글 돌면서 때리다 마지막에 강력한 일격과 함께 날려버리는 것으로 모션 우려먹기라는 비평을 받았던 전작과 비교하면 훨씬 화려해졌음을 확인할 수 있다.


철권8은 시리즈 누계 5,400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자랑하는 철권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전작의 엔딩에서 약 반년 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어그레시브라는 배틀 콘셉트에 맞춰 새롭게 추가되는 히트, 레이지 시스템을 통해 공격적이며 적극적인 공방을 이어갈 수 있다.

특히, 본작에서 새롭게 적용된 히트 시스템은 특수한 액션은 물론, 각 캐릭터의 개성 및 특성을 강화해 전작에서 할 수 없었던 새로운 콤보와 전투를 펼칠 수 있게 도와준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의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