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네시삼십삼분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디랩스 게임즈(대표 권준모)는 웹3 레이싱 게임 럼블 레이싱 스타(Rumble Racing Star, RRS)에 유명 PFP NFT인 Goblin Town·y00ts·a KID called BEAST·Killabears, 그리고 Quirkies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먼저, 고블린 타운(Goblin Town)의 ‘그렌델’이 럼블 레이싱 스타에 합류했다. ‘그렌델’은 럼블 레이싱 스타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게임 내 PFP 캐릭터로, 이용자는 게임 내에서 ‘그렌델’을 사용하여 레이싱을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그렌델'을 시작으로 파트너사의 다양한 PFP 캐릭터들이 순차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PFP(Profile Picture) NFT는 소셜미디어나 게임 및 커뮤니티에서 프로필로 활용할 수 있는 프로필 사진 형태의 디지털 아트를 말한다. 대표 PFP NFT인 고블린타운 NFT의 경우 작년 6월 NFT 거래 플랫폼 오픈씨에서 일주일 간 최고 거래액 242억을 달성하기도 했다.

이와 더불어 이용자가 해당 PFP NFT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 럼블 레이싱 스타 내에서 자신만의 카트, 프로필 사진 등 폭넓은 방법으로 이용자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혜택을 줄 예정이다.


디랩스 게임즈 서정호 사업본부장은 “PFP NFT 시장을 대표하는 컬렉션들을 추가함으로 단순하게 PFP NFT를 보유함을 넘어 게임 내에서 직접 해당 캐릭터를 플레이하고 소통하는 커뮤니티의 놀이공간을 게임 내에 만들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디랩스의 웹3 게임 럼블 레이싱 스타(Rumble Racing Star)는 잔디 깎는 기계인 론모어(Lawnmower)를 이용해 전 세계 플레이어들과 경쟁하는 멀티플레이어 레이싱 게임이다. 다양한 트랙, 독특한 아이템과 스킬, 그리고 프로필 사진 PFP NFT와의 연동 등을 지원하여 NFT을 통해 이용자의 개성을 표현 가능하도록 활용성을 높였다.

디랩스와 RRS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디스코드 및 트위터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