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LPL 스프링 스플릿 올프로 퍼스트팀

3월 31일, 중국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리그(LPL)에서 올프로팀이 발표됐다.

LPL 올 프로팀은 매 시즌이 끝날 때마다, 각 포지션별 최고의 선수를 선정하는 목록으로, 텐센트와 라이엇 게임즈의 합작 회사인 텐징 스포츠가 주최하고 있다.

퍼스트팀의 멤버로는 징동 게이밍의 369(탑), EDG의 지에지에(정글), LNG의 스카웃(미드), 징동 게이밍의 룰러(바텀), 그리고 EDG의 메이코(서포터)가 선정되었다. LNG 스카웃과 징동 게이밍의 룰러는 한국인 선수로서 룰러는 LPL 데뷔 해에 퍼스트 팀에 선정되어 활약을 인정받았다.

세컨드팀에는 EDG의 알레(탑), 징동 게이밍의 카나비(정글), 징동 게이밍의 나이트(미드), 빌리빌리 게이밍의 엘크(바텀), 그리고 징동 게이밍의 미싱(서포터)가 포함됐다. 서드팀의 멤버로는 OMG의 샨지(탑), LNG의 타잔(정글), EDG의 포포(미드), EDG의 리브(바텀), 그리고 LNG의 항(서포터)가 선정되었다.

이번 시즌 베스트 루키 상은 EDG의 리브 선수가 수상했으며, 정규 시즌 MVP 상은 LNG의 스카웃 선수가 차지하였다. 2023 LPL 프로리그 올프로팀이 정식으로 발표되면서, 현재 진행 중인 2023 LPL 스프링 스플릿 플레이오프에 대한 관심도 점점 높아질 전망이다.

▲ 2023 LPL 스프링 스플릿 올프로 세컨드팀


▲ 2023 LPL 스프링 스플릿 올프로 서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