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문명: Reign of Power'(이하 문명) 서비스를 6월 8일 종료한다. 넥슨은 엔드림이 2K의 '문명' IP를 활용해 개발한 문명을 지난해 11월 29일부터 서비스했다.

김성민 개발 PD는 공식포럼 공지사항을 통해 서비스 개발 종료 사실을 알렸다. 김 PD는 "더 이상 서비스를 지속하기에는 어렵다고 판단하여 서비스 종료라는 어려운 결정을 하게 되었다"라며 "지금까지 함께해 주신 지도자분들과의 시간은 저희들에게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경험이자 의미 있는 순간이었기에, 서비스 종료는 개발진들 모두에게 매우 힘들고 쉽지 않은 결정이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서비스 종료 결정에 따라 지도자분들께서 느끼실 상실감을 전부 다 헤아릴 수는 없지만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조금이라도 더 보답하기 위해 예정되었던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마지막까지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넥슨은 문명 시즌3 업데이트 및 서버 통합을 4월 6일 예정대로 실시한다. 게임 내 다양한 이벤트 및 쿠폰, 온타임 등의 이벤트와 더불어 개인/연맹 단위로 즐기실 수 있는 콘텐츠와 랭킹 경쟁이 가능한 협동 이벤트도 시즌3 업데이트 시 함께 적용될 예정이다.

넥슨은 문명 서비스 종료 확정에 따라 게임 내 결제 상품 판매를 끝낸다. 문명 다운로드는 6월 8일 점검 이후로 지원하지 않는다. 환불은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된다.

넥슨 관계자는 "지도자분들께서 주신 관심만큼 오랜 기간 서비스를 이어가며 보답하고 싶은 마음으로 열심히 노력하였으나, 서비스 종료라는 어려운 결정을 하게 되었다"라며 "서비스 종료일 전까지 쾌적한 게임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예정되어 있는 서버통합 등 게임 업데이트 및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으로, 점검 공지 및 업데이트 노트를 통해 안내 드리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