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요버스(HoYoverse)가 서비스 중인 원신이 공식 Youtube 채널을 통해 3.6 버전 특별 방송을 진행했다. 오프닝은 루미네 성우 이새아, 나히다 성우 박시윤, 백출 성우 이호산이 함께했다. 나히다와 백출 성우가 메인 진행을 맡아 이번 이벤트 기원에서 두 캐릭터가 나올 것을 시작부터 암시했다.

이벤트 기원 제1회는 나히다와 닐루가 선택됐다. 나히다는 풀의 신이며 현재까지 SS급 티어로 평가받는 최고의 서포터다. 닐루 역시 풀 원소와 물 원소 파티로 조합하면 최고의 성능을 보여주는 SS티어 캐릭터. 전반 픽업부터 치열한 뽑기 경쟁이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이벤트 기원 제 2회는 백출과 감우가 확정되었으며, 4성 캐릭터는 카베가 라인업에 추가됐다.

신규 무기 기원은 법구 벽락의 옥이다. 백출이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며 자세한 능력치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백출은 풀 원소 5성 캐릭터며 아군을 회복하는 능력을 갖췄다. 백출은 주기적으로 아군 치유 효과를 가진 무간 보호막을 생성하는데, 해당 효과로 치유받은 캐릭터는 발동하는 일부 원소 반응 피해가 증가하는 특징을 지녔다. 백출이 파티에 있다면 일부 채집물과 상호작용 시 필드 위 캐릭터가 회복하는 능력을 갖췄다.

자세히 살펴보면 백출은 2단계의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사방을 누리는 사역령을 부려서 파티원의 HP를 회복하거나 보호막을 생성해 아군을 보호하는 것이다. 만약 생성한 보호막이 부숴지거나, 갱신되거나, 사라졌을땐 파티원의 HP를 회복하고 적에게 풀 원소 피해를 줄 수 있다. 그리고 백출과 관련된 신규 전설 임무 호리병의 장 제 1막이 오픈될 예정이다.

카베는 건축 디자이너 답게 경관, 건축, 정원 유형의 장식을 제작 시 100% 확률로 일부 재료를 반환하는 특성을 지녔다. 그리고 카베는 메흐락이라는 친구를 활용해 전장 주변을 스캔, 범위 내의 풀 원핵이 있으면 즉시 폭발시켜주는 능력을 갖췄다. 그리고 메흐락의 힘을 완전히 해방하면 카베가 가하는 피해를 풀 원소 피해로 전환하고 전투 효과를 상승시켜준다. 그리고 카베는 풀 원핵이 폭발하는 피해를 받으면 체력이 감소하지 않고 오히려 회복하는 능력을 갖췄다. 이정민 성우가 카베의 목소리를 맡았다.








3.6 버전 이벤트는 성대한 지혜의 축제부터 시작된다. 아카데미아에서 진행되는 축제 컨셉이며 지식의 왕관과 원석 및 모라, 그리고 파루잔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6개의 캐릭터가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소론파 대표 사이노/묘론파 대표 카베/지론파 대표 파루잔/생론파 대표 타이나리/명론파 대표 레일라/그리고 알 수 없는 인물이 인론파 대표를 맡아 미니 게임을 펼친다.

레일라를 선택하면 별이 모인 그림이라는 별자리 맞추기 미니 게임을 진행할 수 있고, 카베를 선택하면 최소한의 건설 재료를 선택해서 조건에 맞는 통로를 짓는 미니게임이다. 인론파가 진행하는 고고학 이벤트는 탐사 기구를 설치하며 보물상자를 찾아내야 된다. 이외에도 선택지를 잘 고르면서 머리를 써야하는 추리 게임, 소론파 대표 사이노를 고르면 주요 버프를 골라 파티를 조합해 전투를 진행할 수 있고, 타이나리가 있는 생론파를 선택하면 모형을 제어해서 특정 리듬에 따라 지정된 동작을 완료해야 되는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3.6 버전에선 초대 이벤트 제9집 레일라도 추가될 예정이다.













모래폭풍속의 포성 이벤트는 원석과 무기 돌파 소재를 얻을 수 있다. 사막에서 떠도는 모래벌레를 제거하는 내용. 에너지 충전 장치를 보호해 마물을 없애고 이벤트 단계를 이어나가면 된다. 그리고 혼합제 심화 테스트 이벤트는 원석과 특성 육성 소재를 보상으로 주며, 3라운드의 전투 동안 파티를 세팅 후 4가지 버프효과를 받으며 전투를 진행하면 된다.

추가로 특성 소재가 2배로 드랍되는 마스터리의 격류 이벤트도 기간 한정으로 개방될 예정이다.

신규 성유물 2종이 추가될 예정이다. 님프의 꿈은 2세트 효과가 풀 원소 피해 보너스+15%, 4세트 효과는 일반 공격, 강공격, 낙하 공격, 원소 전투 스킬 또는 원소폭발이 적에게 명중한 후, 8초 동안 지속되는 거울 속 님프 효과가 1스택 생성된다. 해당 효과가 1/2/3 스택일 시 공격력이 7/16/25% 증가하고 물 원소 피해 보너스가 4/9/15% 증가한다. 일반 공격, 강공격, 낙하 공격, 원소전투 스킬 또는 원소폭발이 생성한 거울 속 님프는 각각 독립적을 존재한다.

감로빛 꽃바다 2세트 효과는 HP+ 20%다. 4세트 효과는 원소전투 스킬 및 원소폭발로 가하는 피해가 10% 증가하고, 장착 캐릭터가 피해를 입은 후 5초 동안 해당 피해 증가 효과가 80% 증가한다. 최대 5스택까지 중첩되며 스택마다 지속 시간은 독립적으로 계산, 해당 효과는 장착 캐릭터가 대기 상태일때도 발동된다.









수메르에 신규 지역이 새로 확장된다. 하드라마베스 사막 서북부가 열리는 것. 전설에 따르면 500년전 켄리아 마수들이 유출됐던 주요 입구 중 하나이며 신들이 심연의 힘을 진압했던 주요 전장이다. 원래 사막 지역이지만 심연의 힘 때문에 생태 환경이 완전히 변했고 늪과 황해밖에 없는 무인 구역이 됐다. 해당 지역에선 켄리아의 비밀을 밝힐 수 있다.

이번 모험에선 소루쉬 힘을 빌려주는데, 일부 지역에서 자유롭게 비행을 도와준다. 그리고 소루쉬의 힘을 되찾도록 회고의 수행길 이벤트도 진행된다. 적을 정화하거나, 스피드 도전을 완료하거나, 특정한 수수께끼를 완료해야 한다.

신규 몬스터 3종이 추가됐다. 죄 깊은 침례자는 심연 몬스터이며 여러가지 원소의 힘을 사용해 전투하는데, 상응하는 원소 보호막까지 생성해서 피해를 막는 적이다. 츄츄 바람걸음 순찰자와 츄츄 물걸음 순찰자도 추가되었는데 츄츄족에 속하지 않고 홀로 티바트 대륙을 돌아다니는 몬스터다.

신규 보스 몬스터, 푸른 풀의 용 아펩이 등장한다. 총 3단계로 나뉘며, 2번째 단계에선 아펩이 마물의 방해로 질병에 악화되지 않도록 보호해야하는 기믹이 존재한다. 3번째 단계에서는 아펩도 매우 강력한 공격을 하기 때문에 잘 피하면서 전투를 진행해야 된다.

마지막으로 신규 전설 임무도 추가된다. 주인공은 나히다이며 지혜의 주인의 장 제2막이 등장할 예정이다. 3.6 특별방송은 마지막 리딤코드 공개를 끝으로 마무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