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 면도기 좋다, 엥? 뭔가 이상한데..?

아버지의 전동 면도기를 검색하다 LED를 탑재한 게이밍 면도기를 발견했다. 어제 밤새 게임을 너무 달렸나.. 몇 번 눈을 깜빡이고 다시 봐도 내 눈은 시력이 나쁠 뿐 잘못된 것을 본건 아니었다. 레이저의 면도기(Razer Razor).

"아, 오늘 만우절(4월 1일)이었지"

게임업계 못지않게 글로벌 하드웨어 브랜드들 또한 만우절을 기념하고 있다. 코로나19 전후로는 이러한 장난이 좀 줄어든 모양이었는데 엔데믹이 본격화되며 다시 스멀스멀 기어 나오고 있어 팬 입장에서는 꽤 즐겁다. 아버지 면도기는 내일 검색해 보기로 하고, 현재 꽤 반응이 좋은 하드웨어 관련 만우절 상품을 몇 가지 소개하고자 한다. 아, 물론 해당 제품이 정식 발매되지 않는다고 욕하기는 없기다. 오늘은 만우절이니까.



삼성전자 - 갤럭시 S23 Bow-Wow Edition(시고르자브종 크림 색상)

▲ 강아지용 스마트폰! 갤럭시 S23 바우와우 에디션(시고르자브종 크림)

이름만 들어도 애국심이 솟는 국내 글로벌 기업, 삼성전자에서는 최신 갤럭시 S23 스마트폰의 특별 한정판을 선보였다. 세계 최초의 강아지용 스마트폰인 '갤럭시 S23 Bow-Wow Edition(이하 갤S23 바우와우 에디션)'. 견생샷을 촬영하면 애견의 체성분 분석, 스트레스 진단은 물론 관절염, 탈구, 녹내장 등의 질병 진단도 가능하멍.

또한 사람의 지문과 비슷한 개념으로 세상에는 동일한 코 주름, 즉 비문을 가지고 있는 개는 없다고 한다. 삼성전자는 강아지만의 고유한 생체 정보인 비문을 통해 발쉬운 잠금 해제 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그 외에도 나만의 식단을 위한 발바닥 신체 영양 진단, AI 놀이 모드를 통한 가져와 놀이 무한 반복 제공, 냄새 많은 산책길을 가이드 하는 실시간 안내 기능 등으로 애완견 맞춤 기능들을 제공한다. 또한 바우와우 에디션은 시고르자브종 크림 색상으로, 국내 유저가 아니라면 들어본 적 없을 것인 독특하고 힙한 색상이다.

한편, 갤S23 바우와우 에디션은 4.8점의 높은 상품 후기평으로 수많은 국내 반려견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콧물이 많이 흐를 때도 비문 인식이 잘 된다는 후기도 존재한다.

▲ 지문 대신 비문! 손이 아닌, 발 쉬운 잠금 해제 기능을 제공한다


▲ 갤S23 바우와우 에디션은 4.8점이라는 좋은 후기 기록을 보여주고 있다





하이퍼엑스 - 클라우드2O 게이밍 헤드셋

▲ 잔소리를 피하고 싶다면? HYPERX Cloud2O로 상쾌하게 즐기자!

매년 만우절마다 독특한 제품을 선보인 HP의 게이밍 주변기기 브랜드 HYPERX(하이퍼엑스)에서는 물과 친밀하지 않은 게이머를 위한 혁신 제품을 선보였다. 하이퍼엑스를 상징하는 클라우드 헤드셋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된 'HYPERX Cloud2O'는 항상 수분을 유지하라는 친근한 알림을 선사하는 게이밍 헤드셋이다.

물은 헤드셋 하우징에 보관되며 일정 시간이 지나면 물을 뿌린다. 하이퍼엑스 클라우드2O 헤드셋과 함께라면 게이머는 "세수 좀 해"라던가 "물을 많이 마셔야 해" 등의 잔소리로부터 해방될 수 있다. 색상은 흰색과 하늘색, 그리고 투명 소재가 적절히 섞여 청량감을 더해주는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 상큼하게~!





레이저 - Razer's Razor, 레이저의 LED 게이밍 면도기

▲ 레이저의 독자적인 기술이 접목된 세계 최초의 면도 마우스

게이밍 주변기기 전문 브랜드 레이저에서는 세계 최초의 면도 마우스, 'Razer Razer(레이저 레이저, 이하 레이저 면도기)'를 선보였다. 레이저 면도기는 세계 최초의 면도 마우스로 최고의 게이밍 얼굴을 연출할 수 있는 게이밍 기기다.

레이저의 독자적인 기술인 RAZER™ HYPERSHARP가 적용되었으며 1,337개의 미세하고 날카로운 마이크로 블레이드로 민감한 피부는 물론이고 부드러운 밀착 면도를 지원한다. 이는 사용자와 게임 플레이 사이의 모든 장벽을 제거한다. 초당 360개의 모낭(FPS)을 지원하며 레이저의 LED 통합 소프트웨어 RAZER CHROMA™ RGB과 호환되어 매번 면도할 때마다 더욱 매끄럽고 유연하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레이저는 F&Q 항목을 통해 얼굴 이외의 부위 또한 면도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다만 게임을 하다 급하게 면도할 일이 생길 수 있으니 다시 면도하기 전에 제품을 꼭 씻으라고 권고하고 있다.

▲ 차별화된 게이밍 퍼포먼스를 지원한다





MSI - 자체 에너지 드링크

▲ MSI에서는 자체 무설탕 에너지 드링크를 공개했다

컴퓨터 완본체 및 노트북, 그리고 부품 분야 글로벌 기업인 MSI에서는 자체적으로 제작한 에너지 드링크를 소개했다. 키워드는 무설탕, 높은 에너지, 하이엔드 파워, 그리고 청량감이다. 음료 캔 디자인은 MSI를 상징하는 색상으로 무장하고 있으며, 흰색과 빨간색의 맛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비콰이어트 - 팬이 없는 쿨링팬! 근데 왜 작동을 안 하지?

▲ AI로 동작하는 팬이 없는 쿨링팬! Zero Wings AI

독일의 PC 주변기기 제조사, Be quiet!에서는 직접 제품을 시연하며 AI까지 동원하며 제품 성능을 증명하는 유튜브 영상까지 게시했다. AI가 컨트롤하는 팬이 없는 쿨링팬, 'Zero Wings AI'가 그 주인공이다.

이 제품은 팬(날개) 빼고 모든 것을 갖췄으며 사용자 취향에 따라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LED까지 탑재하고 있다. 사용자 환경에 따라 팬 속도와 공기 흐름을 제어하는 공기 흐름 제어 기술(CAT) 설계와 FANOS AI 기술을 활용한다.






그 외

▲ 에이수스에서는 자사 최초의 게임기를 선보였다. 근데 이건 만우절 장난이 아니고 진짜 같은데?

▲ 수냉 쿨러와 케이스로 사랑받고 있는 NZXT에서 그래픽카드 분야의 진출까지 밝혔다

▲ 마이크로 ATX 및 SSI-CEB 메인보드까지 수용하다는 복고풍 케이스, 실버스톤의 PC 케이스. USB-C도 지원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