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5일 정기점검 시 중복 복구 아이템 전량 회수 예정이며, 관련해서 사용된 복구 쿠폰은 재지급.

[크로니클 쿠폰 사용 정지 및 아이템 회수 예정! 복사 이슈 후속 조치 안내] ◀ 바로 가기
[아가시온 카드 변경권 지급! 무기 복구 회수 기준 및 보상 상세 안내] ◀ 바로가기





최근 리니지2M(엔씨소프트)에서 지급한 크로니클 쿠폰을 통해 얻는 'TJ's 무기 복구 쿠폰'은 기존 복구 쿠폰과 다르게 기존 복구 이력을 지닌 아이템에도 적용되는 모습을 보였다. 그로 인해 지난 쿠폰으로 복구한 무기를 다시 복구하여 획득할 수 있는 문제가 발견됐고, 3월 31일부터 아이템 복사 논란이 확대됐다.

이에 게임사 측에서는 크로니클 쿠폰에 대해 미흡했던 안내 공지에 대한 사과와 이어서 해당 쿠폰은 재검토하겠다고 밝힌 바 있는데, 약 3일이 지난 후인 4월 3일 23시 30분경 김환 캠프장의 사과와 함께 해당 이슈의 후속 조치가 공지됐다.

공지에서는 주말 동안 모니터링으로 유저들의 의견과 문제점 파악에 집중한 결과 3월 22일 점검 후 무기 복구 쿠폰에 이미 복구된 무기 데이터가 포함된 것을 확인! 재복구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전체 규모로 신화 16개, 전설 2,158개, 영웅 16,012개의 무기 중 신화 7개, 전설 964개, 영웅 3,196개가 이미 재복구된 것으로 밝혀졌다.

따라서 4월 5일 정기점검까지 무기 복구 쿠폰은 일시적으로 사용을 중지했으며, 정기점검 시 중복 복구 아이템을 전량 회수할 예정이다. 중복 복구 후 강화에 성공한 경우에도 해당 아이템은 회수가 이뤄지고, 다음 무기 복구권 대상에 노출되지 않는다.

게다가 향후 제공되는 무기 복구 쿠폰은 이번과 같은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전과 같이 이미 복구된 아이템은 다시 복구할 수 없도록 제공을 약속했다. 또한, 중복 복구 대상의 복구에 쿠폰을 소비한 유저에게는 정기점검 후 다시 무기 복구 쿠폰이 지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