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 파밍은 매우 비중이 높은 콘텐츠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긴 시간 사냥에 지쳐가다가도 좋은 아이템을 획득하면 그날의 피로도가 모두 날아갈 정도죠. 이렇게 획득한 아이템을 직접 활용해 캐릭터의 스펙을 높이거나 거래로 판매하는 과정에서 많은 이들이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인벤의 득템/자랑 게시판에도 매일 다양한 게시글이 등록되고 있습니다. 그중에는 입이 떡 벌어질 정도의 엄청난 아이템도 있고 2% 부족한 옵션으로 아쉬움이 느껴지는 장비도 있죠. 지난 한 주간 유저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득템/자랑 게시글을 모아봤습니다.


◆ 매직 주얼을 감별해야 하는 이유! 지증속과 마상 주얼

주얼은 룬이나 보석처럼 장비의 소켓에 장착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매직과 레어, 유니크 등으로 등급이 구분됩니다. 등급만 본다면 매직이 가장 하위에 속하지만, 어떤 옵션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상당한 시세를 보여주기도 하는데요.

이번 주 득템/자랑 게시판에서는 주목할 만한 주얼 두 점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하나는 흔히 '지증속'이라 말하는 주얼로, 공격 속도 15%와 피해 40% 증가라는 옵션을 가진 주얼인데요. 공포의 영역에서 획득했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빨간색 주얼이라 더 부러운 마음이 드는 것 같습니다.

또 다른 하나는 자벨마가 많이 찾는 공격 속도 15%, 적 처치 시 마나 3이 있는 '마상 주얼'로, 쌍패 모너크에 마상 주얼 4개를 넣어 활용하곤 하죠. 둘 모두 언젠가 직접 획득해보고 싶은 멋진 주얼이네요.


▲ 빨간색이 잘 어울리는 지증속 주얼의 옵션(출처 : 인벤 똘이88)


▲ 쌍패 모너크에 넣어 활용하는 경우가 많은 마상 주얼(출처 : 인벤 왕초보아재)


◆ 저항 합이 무려 113, 아름다운 옵션의 삥부츠

레어 등급 신발에 저항 세 줄이 붙고 그 합이 100을 넘어가면 보통 '레지 부츠'라 부르게 됩니다. 저항 종류에 따른 선호도나 다른 옵션이 어떻게 붙었느냐에 따라 시세가 나뉘죠. 달리기/걷기 속도 30%, 중독 시간 감소, 타격 회복 속도 등을 선호 유효 옵션이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소개할 부츠는 훌륭한 저항에 삥바바가 좋아할 만한 추가 옵션을 가졌습니다. 달리기/걷기 속도 30%, 번개 저항 38%, 화염 저항 4ㅊ0%, 독 저항 35%, 괴물에게서 얻는 금화 80% 증가, 마법 아이템 발견 확률 18% 증가를 가졌는데요. 사실, 보통의 삥바바라면 화염 저항이 크게 필요가 없지만 그래도 40%라는 최대 수치가 아름답게 붙었고 금화 증가도 최대인 데다 파밍을 도와줄 마법 아이템 발견 확률 증가 옵션까지 갖춰 시장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다시 봐도 멋진 옵션이네요.


▲ 옵션 수치가 정말 너무 예쁘게 나왔습니다(출처 : 인벤 광동제약)


◆ 완벽한 기술 계열과 생명력 수치, 투창과 창 기술 45피참

거대 부적도 옵션의 종류와 수치에 따라 득템에 이르곤 합니다. 기술 레벨 상승 옵션은 오직 거대 부적에만 붙을 수 있는 옵션인데, 어떤 직업의 어떤 계열이 나왔고 거기에 추가로 무슨 옵션이 조합되었느냐에 따라 가치가 크게 내려가기도, 상상 이상의 거래가를 보여주기도 하죠.

보통은 기술 레벨의 중요도가 높은 계열의 옵션이 시장에서 선호도가 높습니다. 원소술사의 번개, 성기사의 전투 기술, 아마존의 투창과 창 기술 등을 대표적인 예로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여기에, 최대 45까지 나올 수 있는 생명력이 높은 수치로 따라온다면 대박이 터지기도 합니다. 아래 사진의 거대 부적처럼 말이죠.

참고로, 게시글을 작성한 행운의 주인공은 큐빙 작업을 통해 이 거대 부적을 얻었다고 하는데요. 오늘부터 저도 최상급 보석을 모아 큐빙에 도전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 자벨마를 육성한다면 정말 가지고 싶은 부적이죠(출처 : 인벤 냉기소서리스)


◆ 눈을 호강시켜주는 크래프트 목걸이

이번에는 캐스터 크래프트 목걸이를 살펴보겠습니다. 랄 룬과 주얼, 최상급 자수정, 매직 목걸이로 호라드림 큐브에서 제작하는 캐스터 크래프트 목걸이는 기본적으로 시전 속도 5~10, 마나 재생 4~10%, 마나 10~20이 붙고 여기에 3~4줄의 추가 옵션을 가지게 되는데요. 추가 옵션에서 시전 속도를 더 가져올 수 있기에 최대 20의 수치를 챙기는 것도 가능합니다. 직업에 따라 기준이 다르긴 하나, 보통 '광패'라고 부르는 크래프트 목걸이들이 이렇게 탄생한 것들이죠.

소개할 목걸이는 원소술사 기술 레벨 2, 시전 속도 20%, 마나 16, 마나 재생 5%, 냉기/번개/화염 저항 15%, 독 저항 36%의 옵션을 보유했는데요. 직접 크래프트를 해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직업 기술 레벨 2 상승에 시전 속도 20을 만족하는 목걸이를 얻는 것도 정말 쉽지 않기에, 저항까지 챙겼으니 충분히 좋은 아이템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2스킬에 20패캐, 저항이 잘 붙었네요(출처 : 인벤 영화동사람)


물론, 시전 속도가 10이어도 추가 옵션 조합에 따라 좋은 목걸이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아래 두 목걸이는 아마존 기술 레벨 2, 시전 속도 10%, 민첩 19, 마나 100, 마나 재생 8%, 모든 저항 18, 그리고 아마존 기술 레벨 2, 시전 속도 10%, 적중당 마나 7% 훔침, 적중당 생명력 6% 훔침, 마나 20, 마나 재생 9%, 모든 저항 20을 가졌는데요. 둘 모두 눈을 즐겁게 만들어주는 멋진 목걸이인 것 같습니다.


▲ 민첩과 마나, 모든 저항 수치가 아주 훌륭합니다(출처 : 인벤 nonameA)


▲ 마나, 모든 저항이 최대 수치로 나왔고 마흡까지 있네요(출처 : 인벤 살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