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루 한 번 참여로 EXP 포인트 500을 획득할 수 있는 '던전 블래스트'


'메이프릴 어드벤처', 던전 블래스트는 4명의 유저가 전사, 마법사, 궁수, 도적 중 한 가지를 선택해 파티를 구성할 수 있으며, 각 직업은 중복 선택할 수 없다. 직업마다 고유의 스킬을 사용하며, 레벨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 해금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1레벨로 시작해 각 맵의 몬스터와 중간 보스를 처치해 레벨을 올려, 마지막 보스인 '심연의 발록'을 처치하면 된다. 처치 시, '메이프릴 위시 오브'에 소망을 채울 수 있으며, 추가로 하루에 한 번 던전 블래스트를 클리어하면 EXP 포인트 500도 획득이 가능하다.


▲ 던전 블래스트의 진행 시간은 10분 내외이며, 숙련도에 따른 차이가 있다


각 직업은 저마다 고유의 스킬을 가지고 있는데, 보스전에서의 역할 분담이 필요하다. 기본적으로 전사는 어그로 관리를 담당하고, 마법사는 파티원의 체력을 담당한다. 또한, 두 직업은 마지막 보스인 '심연의 발록'에서 특수 패턴을 파훼하는 핵심 스킬을 가지고 있기에, 어느 정도 숙련도가 있는 유저가 담당하는 편이 좋다.

다음으로 궁수와 도적은 공통적으로 파티의 딜을 담당하는 포지션이다. 궁수의 경우, 원거리 공격의 이점을 살려 보스전에서의 프리딜을 담당한다. 도적 역시 딜을 담당하는 포지션인데, 암살 스킬의 활용을 위해 보스의 뒤에 위치해야 한다.


◆ 보스전에서의 직업별 역할

전사
- '몬스터 마그넷'을 이용한 보스 어그로 관리
- '심연의 발록' 브레스 패턴(밀격) 사용 시, '아이언 월' 활용

마법사
- 보스전에서 힐을 이용한 파티 체력 관리
- '심연의 발록' 보호막 패턴 사용 시, '둠' 활용

궁수
- '샤프아이즈' 버프 활용
- '폭풍의 시'를 통한 원거리 프리딜
- 육성 구간에서 강력한 몬스터 상대

도적
- '헤이스트' 버프 활용
- 후방 타격 시 피해가 증가되는 '암살', 보스 후방에 위치


던전 블래스트의 사냥터는 총 네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시작 시 첫 번째 맵은 '잠자는 나무'다. 초록 버섯과 뿔 버섯, 다크 골램과 믹스 골램이 등장한다. 최상층에 있는 믹스 골램은 중간 보스다. 믹스골렘은 파티원 모두 최소 8레벨을 달성해야 어느 정도 수월하게 처치가 가능하다.

다만, 각 맵에 있는 중간 보스를 처치하지 않더라도 다음 맵으로 넘어갈 수 있다. 이를 이용해 5레벨 달성 시, 좌측 포탈을 타고 두 번째 맵인 '개미굴 깊은 곳'으로 이동해 레벨링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약 2분 30초 내외로 개미굴에서 10레벨 달성이 가능하며, 이후 '잠자는 나무'로 이동해 믹스골렘을 처치하면 된다.

이후 다시 '개미굴 깊은 곳'으로 이동, '좀비 머쉬맘'을 처치해야 한다. 좀비 머쉬맘의 점프 공격은 거의 즉사에 가까운 피해를 준다. 점프를 통해 패턴 회피가 가능하니, 모션을 유심히 보도록 하자. 또한, 전사의 '아이언 월'을 이용해 무적으로 패턴을 넘길 수도 있다. 이외에 법사는 힐을 우선적으로 사용하고, 궁수와 도적은 점프 패턴에 유의하며, 프리딜을 넣어주면 된다.


◆ 육성 순서

잠자는 나무 : 5레벨까지 육성 (궁수는 '다크 스톤골렘' 담당)
개미굴 깊은 곳 : 10레벨까지 육성 (궁수는 '드레이크' 담당)
※ 10레벨 달성 후 잠자는 나무의 믹스골렘, 개미굴 깊은 곳의 좀비 머쉬맘 처치
으스름한 신전 길목 : 17레벨까지 육성, 타우로디펜더 처치
어둠이 재림한 신전 : 타우로디펜더 처치 후 19레벨 달성한 상태로 진입


▲ 궁수는 육성 구간에서 자리를 잡고 강력한 몬스터를 우선적으로 상대하면 된다


좀비 머쉬맘을 처치하면 16레벨을 달성할 수 있다. 곧바로 세 번째 맵인 '으스름한 신전 길목'으로 이동해 17레벨까지 레벨링을 진행해야 한다. 16레벨에 곧바로 해당 맵의 중간 보스인 '타우로디펜더'를 상대할 수 있지만, 상대적으로 난도가 높은 편이다.

따라서 최소 17레벨까지 육성을 진행한 후 공략하는 것이 좋다. 방패를 들고 있는 정면에선 반감된 피해를 입기에, 좌우로 나뉘어 진형을 구성해야 한다. '전사'를 담당하는 유저는 '몬스터 마그넷'을 쿨마다 사용해 어그로를 고정하고, '마법사'는 힐을 우선적으로 사용해야 한다. 또한, 어그로가 궁수 등 딜러 쪽으로 풀릴 경우, 둠을 사용해 딜타임을 벌어주는 것이 좋다.


▲ 궁수와 도적은 방패를 들지 않은 쪽에서 딜을 넣어주도록 하자


'타우로디펜더'를 처치하고 19레벨 구간에 마지막 던전으로 진입해 '심연의 발록'을 상대하면 된다. 브레스(밀격), 보호막 등의 특수 패턴을 원활하게 파훼할 수 있다면 대략 1분 이내에 처치가 가능하다. 넉백 등 딜로스를 유발하는 패턴을 가지고 있기에, 앞선 '타우로디펜더'를 상대할 때와 마찬가지로, 진형을 나누는 것이 좋다.

앞서 말한 것처럼 전사와 마법사는 두 가지 특수 패턴을 파훼할 수 있는 스킬을 가지고 있기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전사는 브레스의 전조를 확인해 '아이언 월'을 사용해 무적으로 밀격을 넘기는 것에 집중하면 된다. 로어 사용 시 스턴이 걸려 타이밍을 놓칠 수 있으므로 로어는 사용하지 않는 편이 좋다.

다음으로 법사는 최대 90%의 대미지 감소가 적용되는 보호막 패턴이 발동되었을 때 '둠'을 사용해야 한다. 대략 15초가량의 딜로스가 발생하는 패턴이기에 입장 전후로 둠을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전사는 브래스 패턴 사용 시 '아이언 월'을 이용해 딜로스를 최소화해 주면 좋다

▲ 법사는 보호막 패턴 때 '둠'을 이용해 클리어 타임을 단축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