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보다 비싸게 거래되는 일부 아바타
이제는 명품 수준에 가까운 '의지' 시리즈
특정 직업에 호평을 받은 특수한 아바타까지!


▲ 희소성과 디자인 모두 높은 아크라시아의 의지 세트 아바타



■ 구관이 명관... 최고가 80만 골드를 호가하는 아크라시아의 의지 세트

로스트아크 1주년을 맞이해 출시한 '아크라시아' 세트는 '영광'과 '믿음' 두 가지 아바타 세트로 판매됐다. 기본으로 판매되는 '영광'과 '믿음' 이외에 '명예'와 '의지' 세트는 누적 구매 달성 보상으로 제공되었다. 각 2회와 4회로 구매 횟수 달성 보상으로 지급된 만큼, 당시에도 비싼 가격대를 형성했던 아바타 세트다.

이중 구매 횟수 4회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아크라시아의 의지 세트는 기존 아바타의 치렁치렁한 장식과 망토 부분이 제거된 디자인으로 출시 초기부터 호평을 받았다. 또한, 패키지 4회 구매에 투자되는 비용이 있던 만큼, 처음부터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기도 했다.

현재 거래소 기준 상하의(한벌옷)의 최소 거래가는 헌터(남)의 240,000골드다. 최고 거래가 기준, 가장 높은 가격대를 형성한 클래스는 무도가(여)로 약 열흘 전 850,000골드에 거래되기도 했다. 대체적으로 여자 캐릭터 클래스의 의지 아바타가 평균적으로 600,000골드를 넘는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명예' 세트의 경우, 한벌옷 가격이 그리 비싼 가격을 형성하고 있진 않다. 다만, 모자 아바타는 꽤 비싼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시간이 지나며 제복 형태의 다양한 아바타가 출시되었고, 염색을 통해 비슷한 디자인을 이용할 수 있지만 역시나 구관이 명관이다. 유니크한 매력과 재력을 과시할 수 있는 만큼,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구가하는 것으로 보인다.


▲ 최근 거래가 기준 가장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클래스는 무도가(여)다



■ 특정 직업에겐 엄청난 인기가 있는 할로윈 무기 아바타

'마왕과 마녀의 축제'는 로스트아크의 두 번째 할로윈 아바타로 출시된 아바타 세트다. 마왕과 마녀를 콘셉트로 할로윈 특유의 분위기를 살려낸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출시 당시에는 크게 호평을 받지는 못했던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무기를 제외한 나머지 파츠의 경우, 거래소에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기도 하다.

다만,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던 '무기 선택 상자'는 오히려 현재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 모습이다. 최근 거래가 기준 대략 300,000골드 이상의 가격으로 거래가 되기도 했는데, 일부 직업의 무기 아바타가 높은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해당하는 직업은 아르카나와 바드이며, 각 '가시넝쿨 마법덱'과 '날개 리아네 하프' 시리즈의 무기 아바타가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물론, 거래 횟수가 낮을수록 비교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기에, 원하는 매물(색상)이 없어 선택 상자의 수요가 있는 것으로 예상된다.


▲ 아르카나(좌)와 바드(우)의 할로윈 무기 아바타가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대에 거래되는 모습이다



■ 토끼 머리띠 하나 건졌다, 흑역사에서 살아남은 '거룩한 밤 머리' 아바타

로스트아크의 아바타 중 대표적으로 흑역사 포지션을 담당하고 있는 아바타가 있다. 바로 2019년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출시된 '2019 X-mas' 아바타다. 해당 아바타는 고요한, 순수한, 거룩한 밤 시리즈로 출시되었는데, 남/여 캐릭터를 가리지 않고 출시 당시부터 지금까지 혹평받는 비운의 아바타로 자리매김했다.

해당 아바타는 크리스마스 트리에서 따온 빨간색과 초록색의 난해한 색 조합부터 누빔 옷감과 마스크까지, 거를 타선이 없는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 때문에 '꿈꾸는 추억의 섬'에서 자학 개그 요소로 사용되기도 하며, 여전히 아바타 디자인을 논할 때 거론되곤 한다.


▲ 신규 아바타의 디자인이 아쉬울 때 꺼내보면 조금은 위안이 된다


여자 캐릭터의 아바타는 남자 캐릭터에 비하면 조금 나은 편이었지만, 역시나 혹평을 피해갈 순 없었다. 다만, 현재 일부 파츠의 경우 높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바로 '거룩한 밤' 시리즈의 머리 아바타다. 토끼 귀 형상의 아바타로 다른 토끼 귀 아바타에 비해 부피가 큰 것이 특징이다.

출시 당시 무도가, 마법사, 암살자 세 개의 클래스가 포함되어 있는데, 직업별로 가격대가 다른 점도 인상적이다. 그나마 가장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무도가의 아바타는 80,000골드 선에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는데, 마법사의 경우 평균 거래가가 220,000골드가량을 형성하고 있다. 상대적으로 코디에 용이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 구매 횟수 제한이 없으며, 비슷한 종류의 아바타가 많지 않아 인기가 높은 편이다

▲ 마법사 클래스가 가장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직업에 따라 가격 차이가 큰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