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리어, 발키리, 위치, 위자드, 격투가, 커세어 밸패
가문당 1회 제공하는 울타리 의뢰 추가
마르니 저격총에 정교한 조준 추가, 산발바닥 몬스터 등장

검은사막이 이번 업데이트에서 워리어, 발키리, 위치, 위자드, 격투가, 커세어까지 밸런스 패치를 진행했다. 워리어는 각성 스킬 분쇄, 무덤 가르기, 광기 부수기 기술 피해량이 증가했고 흐름 : 발목 깨기의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가 1초에서 2초간 증가하도록 상향됐다.

발키리는 전승 스킬 강 : 섬광베기, 강 : 단죄의 검의 기술 피해량이 증가했고 강 : 거룩한 힘은 강 : 빛의 심판 II 와 강 : 정화의 방패, 강 : 엔슬라의 신성 사용 후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됐다. 위치, 위자드는 강 : 다중 마법화살, 강 : 차가운 안개 : 억제 I~III, 강 : 지진 : 파괴 피해량이 증가했으며 격투가는 연옥 떨구기 기술 습득 시 투신갑 상태에서도 묵직한 압박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커세어는 진 : 거친 파도, 강 : 너울치기 I~IV, 강 : 너울구슬 I~III 피해량이 증가했으며 사냥에서 주로 사용되는 마레카 : 낭만고래, 강 : 마레카 : 고래의 꿈, 강 : 마레카 : 경쾌한 물보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했다.


▲ 커세어는 연이어 상향 받는 모습.

▲ 모험 일지 진행 개선과

▲ 무역 일일 의뢰 진행도 개선된 상태



무역 활동과 관련된 모험일지의 진행이 개선된다. 까마귀 상단의 기록일지 카프라스의 기록 2권 3장은 타리프 마을의 무역 상인과의 대화하기로, 까마귀 상단의 기록일지 푸가르의 성공시대 1권 4장은 북부 밀농장의 건초더미 살펴보기로 변경됐다. 장원과 관련된 무역 의뢰 '[장원] 샤카투의 무역상'은 알티노바의 냐비에게 금괴 100G 건네주기로 변경, 무역 일일 의뢰는 교역이 아닌 NPC와 대화로 변경된다. 예를 들어 [일일] 샤카투의 전언은 무역 관리 쿠이나에게 무역 시세 알아보기와 창고 지기 데베에게 알티노바의 물가 물어보기만 진행하면 끝난다.

도전과제 경험치 획득량 버프 조정이 이뤄졌다. 적용 최대 레벨이 59에서 60으로 상승한 것. 그리고 가문당 1회 공헌도를 사용하지 않고 울타리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연속 의뢰가 추가됐다. '[재배] 재배의 달인' 의뢰 완료 시 그믐달 관리인 클로 NPC에게 핀토의 단단한 울타리를 받을 수 있는 의뢰가 생성되며, 이후 재배 명장 1레벨 이상이면 의뢰를 추가로 진행해 클로의 그믐달 울타리를 받을 수 있다.


▲ 60까지 레벨 보상 받는다!

▲ 첫 울타리 의뢰

▲ 연속 울타리 의뢰 보상



저격 수렵 우두머리 산을 울리는 산발바닥이 추가됐다. 일일 의뢰를 진행하여 재료를 모아 만나게 되는 우두머리로, 치명적인 공격을 가하는 위협적인 우두머리이며 바위나 나무 뒤에 숨거나 벌통을 활용해 공략해야 한다. 이와 함께 마르니 저격총에 조준 배율 기능이 추가되어 정교한 조준 사격도 가능해졌고, 2시간 동안 최대 생명력 +150 효과를 지닌 산발바닥 머리 박제 아이템이 추가됐다.

아침의 나라 삽화 이야기 4종이 추가됐다. 56레벨 이상이면 진행할 수 있으며 손각시전 하얀 소복 의뢰 완료, 연화와 돌쇠 의뢰 완료, 그슨새전 지식 보유 등 조건이 많다보니 아침의 나라 스토리를 모두 즐기고 진행하는 게 좋다.


▲ 조준 배율 추가

▲ 산발바닥 머리 박제 모습.

▲ 아침의 나라 삽화 이야기 4종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