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수랑, 닌자/쿠노이치, 노바, 세이지 밸런스 패치 적용
무역 발주 계약창에 무역 소식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기능 추가
토끼/거북이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는 신규 의뢰 추가

지난주에 이어 5개의 클래스가 밸런스 패치를 받았다. 먼저 금수랑은 타격 개체수마다 정신력을 회복하는 방식에서 타격에 성공하기만 해도 대량의 정신력을 회복하는 것으로 메커니즘이 바뀌었다. 이에 따라 소수의 몬스터를 상대할 때도 편하게 기술을 구사할 수 있게 됐다.

닌자는 이제 회피 기술에 몬스터 대상 무적 효과가 적용된다. 대신 회피 기술 사용 시 지구력이 소모되게 변경됐다. '그림자 가르기'는 모든 쌍칼 자세에서 즉시 발동할 수 있도록 바뀌었고 '배덕의 칼춤', '단명참' 등 5종의 기술의 PvE 피해량이 상향되었다.

쿠노이치는 '강:속박의 덫' 사용 시 '인술:혼' 효과를 받을 수 있게 됐으며 재사용 대기 시간도 12초에서 8초로 줄었다. '강:일섬', '힘줄 자르기/'강:힘줄 자르기'는 제자리에서 사용 시 지구력 회복 효과가 추가됐고 강:힘줄 자르기는 지구력 소모량도 300에서 200으로 감소했다. '강:그림자 분파', '강:속박의 덫' 등 총 7개의 기술의 PvE 피해량도 증가했다.

노바는 더 이상 악시안과 친위대가 사망한 적을 포착하지 않는다. 더불어 '강:몰아치는 사제'나 '강:혹한의 어둠' 사용 시 악시안의 공격이 빠르게 적용된다. '강:얼어붙는 대지',' 강:몰아치는 사제' 등 5종의 기술 PvE 피해량도 상향됐다.

세이지는 '단죄하는 뇌옥'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에서 12초로 줄었다. '흐름:불호령'은 단독 발동 기술로 바뀌었으며 정신력 소모에서 지구력 소모로 자원이 변경됐다. '잔류'는 재사용 대기 시간이 5초에서 3초가 되었으며 10초간 치명타 확률 증가 20%에서 5초간 치명타 확률 증가 30%로 효과가 조정되었다. '번개 쇄도', '교화하는 낙뢰' 등 5개의 기술은 PvE 피해량이 상향됐다.

▲ 캐릭터: 금수랑 기술 13종 정신력 회복 메커니즘, 개체수마다→타격 성공 시로 변경


▲ 캐릭터: 닌자 기술 5종 PvE 피해량 상향, 회피에 몬스터 대상 무적 효과 및 지구력 소모량 추가


▲ 캐릭터: 쿠노이치 기술 7종 PvE 피해량 상향, '강:속박의 덫'과 '힘줄 자르기/강:힘줄 자르기'도 버프


▲ 캐릭터: 노바 기술 5종 PvE 피해량 상향


▲ 캐릭터: 세이지 기술 5종 PvE 피해량 상향, '흐름:불호령'은 단독 발동 기술로 변경


무역 발주 계약창에 시세 현황표와 소식지 기능이 추가됐다. 시세 현황은 기운 1을 소모하여 볼 수 있으며 그믐달 길드 소식지에서는 월드 곳곳의 무역 소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해당 지역의 무역 관리자에게 바로 길 찾기도 가능하다.

새로운 채팅 이모티콘 2종을 제공하는 의뢰가 추가된다. (심쿵)을 입력하는 것으로 토끼가 하트를 보내는 이모티콘을, (당황)을 입력하는 것으로 거북이가 땀을 흘리는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검은사막 연구소 4월 28일(금) 업데이트

▲ 시스템: 무역 발주 계약창에서 무역 소식 확인 가능


▲ 콘텐츠: 채팅 이모티콘 2종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의뢰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