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일 화요일, 강원기 총괄디렉터의 깜짝 LIVE가 진행됐다. 먼저, 지난주 금요일부터 3일간 진행된 팬 페스트에 대한 후일담이 전해졌다. 몇 장의 현장 사진과 함께 팬 페스트에서 있던 일부 이야기가 전해졌으며, 많은 성원을 받은 팬 페스트에 대한 감사 인사를 올렸다.

다음으로 2023년 5월 중에 적용될 일부 개선 사항에 대한 내용을 전달했다. 먼저, 심볼세(심볼 업그레이드 비용)에 할인율을 적용한다고 밝혔다. 아케인 심볼은 현재 대비 평균 60% 정도의 할인율이 적용되며, 어센틱 심볼은 각 지역별(세르니움, 아르크스, 오디움)로 20~25% 할인율을 적용할 예정이다. 해당 수치는 여전히 수정을 거치고 있으며, 테스트 서버 적용 시에도 수치에 변동이 있을 수 있다.

할인율은 낮은 레벨 구간에서 높게 적용되며, 레벨이 높아질수록 할인율이 줄어드는 구조다. 또한, 일반 서버에서는 교환 가능 심볼(아케인/어센틱)이 추가된다. 단, 어센틱 심볼은 세르니움과 아르크스까지만 몬스터 드랍이 추가될 예정이라 전했다.

다음으로 일반 월드 고유의 게임성을 찾는 개선의 일환으로 보스/칠흑 장신구에 대한 개선이 진행된다. 칠흑 장신구 세트는 하트, 뱃지, 포켓, 엠블렘을 제외한 나머지 부위에 모두 교환 가능 횟수가 적용될 예정이다. 보스 장신구 역시 포켓 등 일부 부위를 제외하고 이러한 교환 가능 시스템이 적용된다. 또한, 앞선 패치에서 포함되지 않았던 일부 여명 장비(가엔링 등)도 교환 가능 횟수가 추가된다고 밝혔다.

강원기 총괄디렉터는 방송을 마무리하며 금일 발표된 개선 사항은 여름에 맞춰 진행하려 준비했지만, 플레이 경험 개선을 위해 시기를 앞당겼다는 이야기를 덧붙이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20주년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하며 방송을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