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출처 - 시디즈


5월 3일, 퍼시스그룹의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대표 강성문)가 아프리카TV 소속의 e스포츠 프로게임단 광동 프릭스와 공식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LCK의 광동 프릭스 LoL 팀을 포함하여 PUBG 팀, 카트라이더 팀, 피파 팀 등 광동 프릭스 내 모든 종목의 게임단 선수들이 시디즈의 게이밍 의자 GC PRO를 사용하게 된다. 시디즈와 광동 프릭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e스포츠 및 게임 팬들에게 보다 최적화된 콘텐츠로 다가갈 수 있게 될 것이라며 포부를 드러냈다.

'시디즈 GC PRO'는 시디즈의 디자인 씽킹 프로세스 전략에 따라 수년간의 연구 끝에 제작된 프리미엄 게이밍 의자다. 실제 e스포츠에 종사하고 있는 프로 선수들의 앉는 자세, 팔의 위치, 선호하는 의자 디자인을 비롯하여 개개인의 습관까지 분석하여 도출한 통계를 바탕으로 끊임없이 피드백을 하여 탄생된 제품이다.

650~760mm 범위까지 9단계로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팔걸이, 90도부터 최대 120도까지 조절 및 고정이 가능한 등판 젖힘 기능을 지원하는 GC PRO는 다중 전략 게임, 슈팅 게임, 콘솔 게임 등 다양한 장르와 신체 조건들을 모두 소화하는 게이밍 의자다. 이러한 GC PRO의 폭넓은 의자 조절 기능 덕택에 시디즈 측에서는 다양한 종목의 게임단을 보유하고 있는 광동 프릭스와의 협업에 있어 기대하고 있는 부분 중 하나라고 밝혔다.

▲ 광동 프릭스 연습실에 배치된 시디즈 GC PRO (사진 출처: 광동 프릭스)

시디즈 측은 "광동 프릭스는 많은 종목의 프로 팀과 우수한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는 e스포츠 강팀"이라며 "특히 LCK에서 씨맥 감독이 이끄는 신인 선수들 중심의 LoL 팀은 개개인의 성장 스토리와 도전 정신이 돋보인다"라고 말했다. 특히 "광동 프릭스의 이러한 행보는 시디즈 게이밍 의자 카테고리의 가치인 '게임에 진심이 되는 순간'과 ‘편견과 한계에 끝까지 도전하는 챔피언 멘탈리티'에 부합하여 더욱 기대된다"라고 협업 소감을 전했다.

광동 프릭스 주영달 사무국장은 "게이머 출신이다 보니 연습 환경에 있어 게이밍 의자의 중요성은 그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라며 "최고의 의자 브랜드 시디즈에서 e스포츠 프로 선수들을 위해 제작한 GC PRO와 협업하게 되어 기쁘고 무엇보다 좋은 성적, 그리고 팬들이 좋아할 수 있는 의미 있고 즐거운 협업 콘텐츠로 보답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디즈는 GC PRO 게이밍 의자 공식 출시를 기준으로 게임과 관련된 공격적인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2월, 게이밍 의자 출시 이전부터 파트너십을 이어오던 e스포츠 명문 구단 '젠지 e스포츠(Gen.G)'와의 더욱 긴밀한 협업을 예고했고, 아시안 게임 및 롤드컵 이슈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 활동을 계획하며 e스포츠 팬들로 하여금 기대와 관심을 이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