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황리에 마무리된 팬 페스트
여름 쇼케이스, 뉴에이지 티저는 6차 전직을 암시?

메이플스토리의 오프라인 행사 '팬 페스트'가 지난 4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진행되었는데요. 6,000석의 입장권 판매가 3분 만에 매진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만큼, 현장에 직접 가지 않았더라도 그 열기를 느끼기엔 충분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각종 즐길 거리가 가득했던 만큼, 다양한 후기도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팬 페스트를 완전 정복하고 후기를 올려주신 분이 계십니다. 바로 '옵드'님인데요. 스크롤을 내리면서 읽어보면 입장부터 퇴장까지, 팬 페스트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 게시글 바로가기 : 초스압) 23.04.28. 팬페스타 후기 By. 옵드

한편, 팬 페스트의 열기가 뜨거운 와중에 커뮤니티에선 여름 쇼케이스 티저가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번 2023 여름 쇼케이스 티저로 약 30초의 짧은 영상이 공개되었는데요. 영상 초반부 마름모 모양의 두 개의 별이 지난 세이비어 티저의 마지막에서 이어진다는 의견부터 별의 움직임이 SIX를 의도한 연출을 보이기도 한다는 의견이 오가며, 다시 한번 6차 전직에 대한 추론이 이어지기도 했습니다. 과연 이번에는 6차 전직에 대한 단서가 등장할까요?



▲ 다양한 추측이 등장한 이번 여름 쇼케이스 티저, 6월 10일에는 어떤 정보가 공개될까


전국용사 파티 퀘스트
ACT 2, 준비된 가이드를 이용해 보상 얻자!

팬 페스트가 진행되는 3일 동안 '전국 용사 파티 퀘스트'의 여섯 개의 힌트가 공개되었습니다. 해당 힌트를 이용해 전국 용사 파티 퀘스트 ACT 2의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보물찾기'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퀘스트를 모두 진행하면 '메이프릴 명찰/말풍선 반지 교환권'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생각보다 퀘스트 동선이 길고 복잡한 편입니다. 따라서 공략이 완료된 게시글이나 영상 등을 참고하면, 원활한 퀘스트 수행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메이플스토리 인벤 팁 게시판에 '맬맬' 님이 올려주신 '라케리스 연구일지 전체 정답 및 보상'을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게시글 바로가기 : 라케리스 연구일지 전체 정답 및 보상 By. 맬맬

◆ 전국용사 파티 퀘스트 진행 순서

퀘스트 수락(비밀번호 : L4K3L1S!TR34SUR3) → 헤네시스 마을 NPC 스카스(퀴즈 정답 : 20) → 헤네시스 북쪽언덕(주황 버섯 갓 20개 모아 풀숲 클릭) → 오르비스 NPC 봉달이와 대화 → 시련의 동굴2(용암 이동, 파이어봄 사냥 후 '파이어봄의 불씨' 1개 획득) → 엘나스 마을 NPC 알케스터와 대화, 잡화 상점에서 '호빵' 구매 → 엘나스 눈 덮인 언덕(주니어 페페 사냥, '주니어 페페 물고기' 1개 획득) → 아쿠아로드 깊은 바다 협곡1(동굴에서 카르타와 대화) → 아쿠아리움 잡화 상점에서 '공기방울' 구매 → 오르비스 만남의 언덕 최상단 '단풍잎 구슬' → 커닝시티 매표소(EXIT 간판 우측 클릭) → 아리안트 마을마가티아 실종된 연금술사의 집



▲ 공략을 참고해 차근차근 퀘스트를 진행하면 명찰/말풍선 반지를 얻을 수 있다


강원기 총괄디렉터의 깜짝 LIVE
팬 페스트 후일담과 5월 업데이트될 개선 사항 예고

5월 2일, 강원기 총괄디렉터가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깜짝 LIVE가 진행되었습니다. 먼저, 20주년에 대한 감사 인사와 팬 페스트에 대한 후일담을 전하며 방송을 이어갔는데요. 팬 페스트에서 있었던 다양한 일화들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후에는 5월 중 업데이트될 일부 개선 사항을 발표했는데요. 심볼세 완화와 보스/칠흑 장신구의 교환 등 진입 장벽으로 작용하는 일부 요소에 대한 개선 사항을 발표한 만큼,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특히, 현재 최상위 포지션의 칠흑 장신구의 교환 여부 및 반지 등에도 해당 사항이 적용된 만큼, 이러한 개선을 반기는 유저가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에 공개된 개선 사항 이외에도 천장이 추가된 큐브의 등급 업 시스템이나 주문의 흔적 강화 개선 등 단계적인 개선이 진행 중인데요. 더 다양한 콘텐츠의 적절한 출시 주기 등 해결해야 할 문제가 많은 것도 사실이지만, 단계적으로 변화하는 모습을 볼 수 있기에 만족하는 유저가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 깜짝 라이브에서 팬 페스트 후일담 및 5월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을 일부 공개했다


[민심투표] 6차 전직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은?
풍족한 콘텐츠를 위한 초석, 6차 전직의 적절한 시기는 언제일까

세이비어부터 뉴에이지까지, 최근 공개되는 티저 영상마다 6차 전직에 대한 추측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콘텐츠적으로 어느 정도의 변화가 필요한 시기이기 때문으로 보이는데요. 스펙 인플레이션과 콘텐츠 소모 속도 등 여전히 고려해야 할 요인은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지난 22년 9월경 진행했던 6차 전직에 대한 투표는 찬성 55.7%, 반대 44.3%로 마무리됐는데요. '변화'라는 타이틀이 대두되는 현재, 6차 전직에 대해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투표를 통해 의견을 말씀해주세요. 투표에 참여해주신 분들께는 500이니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