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서울 충무로 WDG e스포츠 스튜디오에서 오버워치 리그 2023 시즌 2주차 3일 동부 경기가 진행됐다. 첫 경기부터 이변이 일어났다. 8세트 연패 중이었던 상하이 드래곤즈가 합을 찾으면서 서울 다이너스티를 상대로 3:1로 승리했다. 다이너스티는 개막전 승리 후 연패의 늪에 빠졌다. 2경기는 동부 1위를 결정짓는 중국팀 대결이 이어졌다. 광저우 차지는 '지미'의 폭발적인 에임을 바탕으로 2위 항저우 스파크를 상대로 3:0 완승을 거뒀다.

서울 다이너스티는 상하이 드래곤즈를 상대로 1세트부터 승리하며 출발했다. 1R에서 먼저 99%까지 유리하게 끌고 갔으나 트레이서 간 활약에서 밀리며 경기가 뒤집혔다. '바이퍼'의 트레이서가 펄스 폭탄을 붙이지 못하는 플레이가 나올 때, '프로핏'이 킬을 올리면서 양상을 뒤집었다. 2R에선 라인하르트-메이 대결이 나왔다. 서울은 한 수위의 합을 선보였다. 메이의 빙벽과 라인하르트의 방패를 활용한 플레이에서 우위를 점했다. '벨라로사'의 라인하르트는 '플레타'의 대지 분쇄를 막아내면서 다음 공격 타이밍에 1세트를 승리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

2세트는 상하이 가져갔다. 초반부터 상하이는 3점을 확보하면서 순조롭게 출발했다. 서울 다이너스티 역시 중요한 순간마다 '프로펫-프로핏'의 솜브라-트레이서가 궁극기로 활로를 열어 점수를 따라잡았다. 마지막 3점 구간에서 상하이가 먼저 한 명이 끊기는 플레이가 나오고 말았다. 그러자 상하이는 지속 딜 조합 대신 리퍼-루시우를 투입해 정면을 빠르게 돌파해 1점을 추가했다. 수비에서 상하이는 리퍼 대신 다시 트레이서를 뽑았다. '바이퍼'가 득점을 하는 사이에 다른 팀원들이 서로를 지켜주는 단단한 합을 선보였다. 상하이는 이번 시즌 8세트 연패를 끊고 첫 세트 승리를 거뒀다.

3세트는 '희수'가 맞 위도우메이커 대결로 팀을 승리를 이끌었다. 상하이는 이전과 달리 솜브라-윈스턴의 합이 맞아 떨어지면서 의미 있는 킬과 함께 1점 수비에 성공했다. 이후, 공격권을 쥔 서울은 교체 투입된 '보이드'의 시그마와 '프로펫'의 위도우메이커를 투입해 성과를 냈다. 상하이의 '희수'는 위도우메이커 대결을 피하지 않았다. 등장하자마자 3킬, 마지막 2점 구간에서 2킬을 추가하며 팀 승리를 확정지었다.

승기를 잡은 상하이는 4세트에서 승기를 굳혔다. 이전과 확연히 달라진 솜브라-트레이서-윈스턴의 합을 선보이며 꾸준히 우위를 점했다. '희수'가 솜브라 대전에서도 EMP 타이밍에 더 큰 점수를 확보했다. '바이퍼'는 상대 '프로펫'의 EMP 타이밍에 생존했고, 이후 킬을 휩쓸며 POTM까지 선정되며 최고의 플레이를 선보였다.


두 번째 경기에서 중국 두 팀인 1위 광저우와 2위 항저우의 대결이 이어졌다. 항저우는 '구슈에' 대신 '트웬티'를 투입해 디바 중심 조합을 준비했다. 디바-에코-메르시로 변수를 만들려고 했으나, '트웬티' 디바가 먼저 터지는 장면이 나오면서 승리를 내주고 말았다. '샤이' 솜브라가 위기마다 분전했지만, 탱커의 격차는 극복하지 못했다.

항저우는 2세트에서 바로 메인 탱커 '구슈에'를 투입했다. 첫 광저우의 공격 흐름은 끊기지 않았다. '지미'가 자신의 상징하는 픽인 한조로 킬을 뿜어냈다. 거기에 '제르나스'의 브리기테가 솜브라의 EMP마저 취소시키는 슈퍼플레이에 성공하며 3점을 확보했다. 항저우 역시 분노한 '구슈에'의 윈스턴을 앞세워 활로를 열었다. 하지만 광저우의 힐러진의 단단함이 빛나면서 시간을 벌었다. 그 사이에 '최세환'의 트레이서와 '지미'의 위도우메이커가 막판에 대거 킬을 뽑아내며 2:0으로 앞서 갔다.

마지막 3세트에서 광저우는 의외의 승리로 3:0 완승을 완성했다. 중요한 순간마다 '지미'가 공수에서 모두 클러치 플레이를 선보였다. 한조로 들어오는 윈스턴부터 차례로 제압했다. 마지막 구간 수비 상황에서는 캐서디를 꺼내들어 놀라운 에임과 궁극기 활용으로 팀 승리를 책임지는 장면까지 연출했다.

오버워치 리그 2023 시즌 동부 2주차 3일 결과

1경기 서울 다이너스티 1 vs 3 상하이 드래곤즈
1세트 서울 다이너스티 2 vs 0 상하이 드래곤즈 - 리장 타워
2세트 서울 다이너스티 3 vs 4 상하이 드래곤즈 - 할리우드
3세트 서울 다이너스티 1 vs 2 상하이 드래곤즈 - 쓰레기촌
4세트 서울 다이너스티 0 vs 1 상하이 드래곤즈 - 뉴퀸스트릿

2경기 광저우 차지 3 vs 0 항저우 스파크
1세트 광저우 차지 2 vs 1 항저우 스파크 - 일리오스
2세트 광저우 차지 3 vs 2 항저우 스파크 - 왕의 길
3세트 광저우 차지 3 vs 2 항저우 스파크 - 하바나

이미지 출처 : 오버워치 리그 공식 중계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