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각시 10분, 두억 시니 12분 전투 시간 증가
추궁의 그릇 몬스터 재출현 시간 감소
불멸의 나락 소소한 개선 패치

어린이날로 인해 검은사막 연구소 업데이트가 5월 8일로 미뤄졌다. 미뤄진 대신 소소한 패치 내용을 들고 왔는데 가벼운 밸런스 패치와 검은 사당 콘텐츠 업데이트가 적용됐다.

발키리의 필사의 돌진, 본 : 필사의 돌진 기술 타격 시 마지막 타격에도 기술 특화가 적용되며, 격투가의 나선탄, 본 : 나선탄 기술 사용 시 마지막 타격에도 기술 특화를 적용 받을 수 있도록 개선된다. 란의 죽음의 무도, 본 : 죽음의 무도 기술 타격 시 마지막 타격, 노바의 혜성, 본 : 혜성 기술 타격 시 마지막 타격에도 기술 특화가 적용된다.


▲ 소소한 개선점만 이뤄진 모습.


불멸의 나락 즉시 입장 기능을 아침의 나라 마을에서도 불멸의 나락으로 입장할 수 있도록 추가된다. 불멸의 나락에서 획득할 수 있는 불멸의 까마귀 휘장에 다음 능력치가 부여됐는데, 장 휘장은 전투 경험치 5%, 광 휘장은 10%, 고 휘장은 15%, 유 휘장은 20%이며 동 : 불멸의 까마귀 휘장은 전투 경험치 획득량 +30% 능력치가 부여된다.

불멸의 나락의 안내원, 까마귀 상단의 쵸르피가 파트리지오의 명에 따라 불멸의 증표를 교환해준다. 증표 1개는 건강 주스 3종 및 순수한 마력 덩어리 중 1개를 교환할 수 있고 증표 3개는 크론석 꾸러미, 증표 40개는 유물 3종을 얻을 수 있는 까마귀 유물 상자를 교환할 수 있다.

장~동 단계의 불멸의 결투 의뢰 완료 시, 지급되는 불멸의 증표 갯수도 변경된다. 마지막 결투 의뢰 완료 시 지급되는 불멸의 증표 갯수는 장광고유동 기준으로 20/30/30/30/40개 획득한다. 마지막 결투에서 승리했을 때 획득 까마귀의 검은 보옥은 장은 5개, 광은 8개, 고는 13개, 유는 25개다.

검은 사당 콘텐츠 우두머리 수정사항도 이뤄졌다. 죽엽군장은 정예 죽엽궁수가 간헐적으로 비전투 상태가 되던 현상이 수정되었고 산군이 특정 상황에서 확정적으로 즉사 공격을 가하지 않도록, 특정 패턴 공격의 상태 이상이 제거된다. 손각시는 전투제한 시간이 10분, 두억시니는 전투 제한 시간이 12분으로 변경된다. 구미호는 환영 분신 및 작은 구미호를 소환했을 때와 호리병을 활용하는 패턴 이후의 제한 시간이 기존 대비 2배로 변경됐다. 대창귀는 일정 생명력 이하일 때 전투 영역이 좁혀오는 간격이 30초에서 50초로 증가했다.


▲ 불멸의 까마귀 휘장 부여 능력치 추가와 증표 교환 목록.

▲ 검은 사당 우두머리 밸런스 패치 및 버그 수정.


이외에도 추궁의 그릇에서 몬스터가 재출현하는 시간이 기존 대비 30% 감소, 대신 추긍의 그릇 생명력이 기존 대비 50% 증가된다. 아침의 나라에서 진행했던 삽화 이야기를 다시 확인할 수 있는 이야기 도감이 추가되었으며, 이야기 도감 동해도전 I 수록 이야기엔 '우리나라 도깨비는', '범바위의 전설', '해신의 전설', '매화꽃 필 무렵', '신령님이 사는 연못', '애꾸눈 관상가' 이야기 지식을 획득하면 도감에 기록된다.


▲ 추궁의 그릇에서 몬스터가 더 빠르게 나온다.

▲ 동해도전 I 수록 이야기에 이야기 도감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