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1일(목) 점검을 통해 신규 우마무스메 사쿠라 치요노 오와 SSR 하야카와 타즈나(이하 '타즈나')와 SSR 카시모토 리코(이하 '이대리')의 복각 픽업이 진행된다.

사쿠라 치요노 오는 봄 우마무스메○의 상위 스킬인 첫 봄바람을 지닌 유일한 우마무스메다. 거리 적성은 사실상 단거리~장거리 모두 소화 가능하지만, 스킬 구성이 중거리/선행 쪽에 힘이 실려있어 사실상 중거리/선행 자리에 고정되어 있는 상태다.

하지만, 해당 거리는 이후 클구리가 꽉 잡게 되어 챔피언스 미팅에선 별다른 활약을 보여주지 못하게 되어 클구리의 피해자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되는 비운의 우마무스메 중 하나로 기록되고 있다.

서포트 픽업의 경우 타즈나와 이대리로 친구 속성 서포트 복각 픽업으로 이루어졌으나, 아오하루가 다 끝나가는 시점에서 두 서포트는 점점 입지를 잃어가기 때문에 지금 시점에서 픽업에 들어가는 건 비추천한다.

게다가 이번 달 중순에는 발렌타인 미호노 부르봉(이하 '초코봉')이 등장하기 때문에 쥬얼을 아끼길 권장한다.

픽업 기간은 5월 11일(목) 12:00부터 5월 19일(금) 11:59분까지 8일간 진행된다.


▲ 치요노 오는 귀엽지만, 초코봉 픽업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치요치요치요 치요노 오♪ 사쿠라 치요노 오

사쿠라 치요노 오는 봄 우마무스메○의 상위 스킬인 첫 봄바람을 지닌 유일한 우마무스메며, 선행 제2의 고유기라 불리우는 스피드스터와 중거리 코너○까지 보유해 탄탄한 스킬 구성을 갖췄다.

특히 봄의 G1이 많아 대회에서 유리할 것으로 예상됐으며, 사실상 단거리~장거리 모두 개조가 쉽게 가능해 출시 당시 선행의 희망이라 불리며 고평가받았었다.

하지만, 이후 열리는 중거리 챔피언스 미팅에선 클구리의 압도적인 활약 앞에 무너지고 이후 챔피언스 미팅에서 단 한 번도 주류픽으로 올라온 적이 없는 비운의 우마무스메라는 슬픈 결과만이 남고 말았다.

게다가 고유 스킬의 발동 확률도 안정적이지 못해 팀 레이스에서도 별다른 활약을 보여줄 수 없기에 애정픽이 아니라면 굳이 뽑을 필요는 없다는 게 현재의 평가다.


▶ [천하무쌍 · 만개한 벚꽃의 빛] 사쿠라 치요노 오 및 소지 스킬 바로가기
▶ 당신도 치요 노트의 비밀을 알고 싶나요? 사쿠라 치요노 오 가이드 바로가기

◆ 기자의 한 줄 평

치요노 펀치 치요노 펀치! 성능만으로 평가 금물! 귀여움은 정의다.







▲ 치요치요치요 치요노 오♪ 귀엽고 중독성 있는 캐릭터 송이 인상적이다.
(출처 : ぱかチューブっ! 유튜브)


SSR [철저한 관리주의] 카시모토 리코
SSR [트레센 학원에 어서 오세요!] 하야카와 타즈나

지난주 픽업에 등장한 SSR 안심자와 사사미에 이어 친구 속성 서포트인 타즈나와 이대리의 복각 픽업이 진행된다.

타즈나의 경우 현재 팀 레이스와 카프리콘배에서 주력 서포트로 활약하고 있으나, 다음 시나리오부터는 팀 레이스 육성에서도 전혀 쓰이지 않기 때문에 이제와서 뽑고 가기에는 너무 아쉬운 타이밍이다.

이대리의 경우 타즈나보다 조금 더 사정이 나아 풀돌이 있다면 다음 시나리오에서도 몇몇 중~장거리 대회, 팀 레이스 육성, 인자작 부분에서 활약이 기대된다.

하지만, 범용성이 좋다고 하긴 어렵기 때문에 이대리 3돌을 보유한 트레이너가 아니라면 굳이 무리해서 풀돌을 도전할 필요는 없다. 게다가 곧바로 초코봉 픽업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과도한 쥬얼 투자는 금물이다.

▶ [철저한 관리주의] 카시모토 리코 정보 바로가기
▶ [트레센 학원에 어서 오세요!] 하야카와 타즈나 정보 바로가기

◆ 기자의 한 줄 평

지금 시점에 도전하기엔 상당히 아쉬운 라인업
이대리 3돌인 유저는 일일 뽑기 정도만 노려보자.



▲ 이대리는 다음 시나리오에서 쓰임새가 어느 정도 있지만, 타즈나는 설 자리가 없다.


■ 픽업 뽑기 기간

픽업 프리티 더비 뽑기와 서포트 카드 뽑기의 기간은 5월 11일(목) 12:00부터 ~ 5월 19일(금) 11:59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