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애니메이션 '유루캠' IP를 활용하여 개발된 모바일 게임 '유루캠△ 우리를 이어주는 All-in-one!!(이하 유루캠 모바일)'이 다가오는 5월 24일에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된다.

유루캠 모바일은 일본의 모바일 게임 개발사 enish lnc.에서 개발한 신작 모바일 게임으로, 지난 2022년 2월에 최초로 공개됐다. 원작 TV 애니메이션 속 모든 요소를 전부 만나볼 수 있는 '일상 힐링 캠프' 장르로 소개됐으며, 익숙한 캐릭터 모션과 풀보이스 더빙, 최소 1,000개 이상의 캠핑 장비들과 탈 것, 식욕을 자극하는 가지각색의 캠핑 요리들, 그리고 원작 속 배경을 중심으로 구성된 일본 각지의 아름다운 풍경을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 속 스토리는 기본적으로 원작을 따라가되, 게임을 위한 오리지널 전개가 추가되는 방식이 될 예정이다.

개발사 enish는 금일(11일), 트위터를 통해 유루캠 모바일의 공식 한국어 계정이 개설됐으며, 앞으로 더 다양한 정보를 한국 유저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SNS 계정을 운영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공식 계정에서 활용하고 있는 유루캠 모바일 게임의 공식 축약표현은 일본에서 사용되는 것과 같은 '츠나캠'이 될 것으로 보인다.

유루캠 모바일은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서비스될 예정이다. 현재 사전 등록이 진행되고 있으며, 사전등록 서비스 등록자 80만 명을 달성 중이다. 10만 명 단위로 사전등록자가 늘어날 때마다 새로운 보상이 더해지고 있고, 추후 90만 명 달성 시에는 '14일간 무료 뽑기 이벤트' 보상이 더해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