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성 우사는 5월 31일! 란, 하사신 상향 적용
그믐달 소식지가 더욱 정확한 정보 제공
일꾼 회복 음식 가문 가방에 넣으면 자동 사용



각성 란의 흐름 : 악격, 비명의 굴레, 종말의 발걸음, 흐름 : 절삭의 주요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했다. 재사용 대기 시간 중인 광란을 사냥에서 계속 활용하지 않아도 되도록 대지의 상처, 불귀, 신월무의 기술 피해량도 증가해 불귀과 연계하여 사냥 시 더 많은 기술을 활용하여 강력한 기술을 사용하도록 개선된 것.

하사신은 강 : 부름받든 칼날 타격 성공 시 생명력 회복량이 타격당 +20에서 +40으로 변경되었고, 교화는 타격 성공 시 생명력 회복량이 타격당 +40 회복이 +50으로 증가했다. 아알의 명령에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생명력 회복 +45 효과 추가, 흐름 : 폭식도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생명력 +100 회복이 추가됐다.

일/이재시니 검은 사당 우두머리 변경사항도 이뤄졌다. 일재시니 난이도에서 등장하는 몬스터의 공격력이 기존 대비 5% 감소되고 대부분의 우두머리 생명력이 크게 감소했다. 이재시니는 몬스터 방어력이 일재시니 우두머리와 동일해졌고, 금돼지왕과 손각의 생명력만 감소했다.


▲ 란 기술 피해량 상향

▲ 하사신도 피해량 상향이 이뤄지다

▲ 검은 사당 일재/이재 난이도 조정



그믐달 길드 소식지가 내용을 보다 명확하게 전달하는 한편,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소식지에 싣는 패치가 이뤄졌다. 소개된 정보가 실제로 실현될 확률이 증가했는데, 소식지에 정리된 각 마을의 무역품 정보가 사실이라면 정보에 따른 마을 주민들이 해당 위치에 등장한다.

무역 활동을 위해 무역품 구매 시 필요했던, 각 거점의 레벨 조건이 캐릭터의 무역 레벨 제한으로 변경되었으며 무역품의 가격이 원가 기준 40% 이하로 3회의 변동횟수 동안 유지되었을 때 무역품을 구매할 수 없는 기간이 7일 → 3일로 단축됐다.


▲ 찌라..시 가 아니라 진짜입니다!


가문 내 다른 캐릭터 물품 가져오기 기능이 추가됐다. 메이드가 있다면 이용할 수 있는데, 기존에는 A캐릭터에 있는 인벤토리 아이템을 확인 후 직접 접속해 옮겨야했지만 이제는 확인하자마자 그 자리에서 아이템 이동이 가능해진다.

일꾼에도 편의성 기능이 추가된다. 가문 가방에 음식을 넣어주면 일꾼의 행동력이 자동 회복되는 것, 그리고 수확한 재료들을 어디로 가져다 둘 지 목적지를 지정할 수 있는 패시브를 40레벨때 배울 수 있다. 그래서 일꾼의 최대 레벨이 30이 아니라 40으로 증가했고, 승급 기회도 1회 추가된다.

달벌 마을의 벽보가 일일 의뢰를 제공한다. [일일] 기우제를 방해하는 그슨새, [일일] 수상한 산적 무리, [일일] 금광을 뺏은 금돼지 무리 3개 중 1개가 등장하며 구미현전 완료시 수주 가능하다. 토벌 의뢰에 등장하는 몬스터는 검은 사당의 보옥 영향을 받으며 의뢰 보상으로는 공헌도 경험치 1000, 간장 40, 상평통보 40이다.


▲ 메이드만 있다면 다른 캐릭터 아이템 직접 이동 가능

▲ 가문 가방에 일꾼 회복 음식을 넣어두면 자동으로 습득, 40레벨까지 확장된다.

▲ 일일 퀘스트 벽보가 되어버린 것.



아울러 각성 우사가 출시일을 공개했다. 5월 31일이며, 기술 3종을 영상을 통해 공개했다. 우사 각성은 한국의 설화인 서천꽃밭-꽃감관을 모티브로 제작하는 중이며 각성 우사의 컨셉을 명확히 보여주는 형태로 공개했다. 매구는 언급되지 않아 추후 업데이트 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