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머를 통해 여러 차례 소개된 소니의 휴대용 게임기. 그 정체는 PS5의 리모트 플레이를 지원하는 프로젝트Q


SIE는 25일 진행된 플레이스테이션 쇼케이스를 통해 리모트 플레이 기기 프로젝트Q를 깜짝 발표했다. 프로젝트Q는 PS5 컨트롤러인 듀얼센스의 조작부에 디스플레이를 달아놓은 디자인으로 공개됐다. 디스플레이는 8인치 크기로 플레이어는 Wi-FI를 통해 PS5에 설치된 게임을 리모트로 플레이할 수 있다.

SIE는 PS의 리모트 플레이 앱을 통해 PC, 모바일 등으로 원격 플레이를 지원했지만, 프로젝트Q는 기본적으로 장착된 듀얼센스 형태의 조작부를 통해 PS5 게임플레이 경험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할 수 있다. SIE는 이런 특징에 맞게 적응형 트리거, 햅틱 피드백 등 듀얼센스의 모든 버튼과 기능이 프로젝트Q에 담겨있다고 소개했다.

플레이어는 리모트 플레이를 통해 최대 60fps, 1080p 해상도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지원 게임 역시 PS VR2 타이틀을 제외한 게임이라면 별도의 제한 없이 즐길 수 있다.

SIE는 이날 프로젝트Q와 함께 블루투스로 연결되는 이어버드 역시 함께 공개했다. PS5의 오디오 기능을 지원하는 이어버드는 PS5 특유의 색상을 계승하며 PC, 스마트폰에 연결해 사용할 수도 있다.

두 액세서리의 짧은 소개 정도로 설명을 마무리한 SIE는 추후 상세한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며 두 기기 모두 올해 말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