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크래프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PUBG Mobile Pro Series, 이하 PMPS) 2023' 시즌 2를 27일 개최한다.
PMPS 2023은 올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국내 최강 팀을 가리는 프로 리그로 총 3개의 시즌으로 진행하며, 각 시즌마다 7천만 원씩 총 2억 1천만 원의 상금이 걸려있다.
각 시즌은 2개의 페이즈 스테이지와 1개의 파이널로 진행된다. 페이즈 스테이지는 온라인으로 각각 4일씩 총 8일간 진행되며, 파이널은 대전 이스포츠 경기장에서 오프라인으로 유관중으로 3일간 진행된다. 각 페이즈 스테이지의 상위 5개 팀에게는 파이널의 최종 결과에 합산되는 보너스 포인트가 주어진다.
PMPS 2023 시즌 2는 시즌 1의 우승팀인 덕산 이스포츠를 비롯해 ▲디플러스 기아 ▲농심 레드포스 ▲이엠텍 스톰엑스 ▲마루 게이밍 ▲이글 아울스 ▲락스 등 7개 프로팀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오픈 챌린지(이하 PMOC) 2023' 시즌 2를 통해 승격한 신규 아마추어 4개 팀을 포함해 총 16개 팀이 출전한다.
이번 PMPS 2023 시즌 2의 결과에 따라, 오는 7월 개최되는 국제 대회 '2023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월드 인비테이셔널(PMWI)'의 출전 팀이 확정된다. 2023 PMWI는 PMPS 2023 시즌 1과 시즌 2 파이널의 합계 포인트가 가장 높은 1개 팀이 진출한다.
올해 하반기에 열리는 최상위 국제 대회인 '2023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챔피언십(이하 PMGC)'은 PMPS 2023 시즌 3의 우승팀과 PMPS 2023 3개 시즌의 PMGC 포인트 합이 가장 높은 팀 등 총 2개 팀이 출전한다. PMGC 포인트는 페이즈 스테이지와 파이널에서 획득한 포인트를 각각 1:1, 1:2 비율로 치환한 포인트다.
PMPS 2023은 지난해보다 순위 포인트를 줄이고 각 순위에 주어지는 포인트의 차이를 좁혔다. 이를 통해 하위팀이 언제든 상위팀을 역전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였고, 대회 결과를 쉽게 예측하지 못하게 해 더욱 박진감 넘치는 대회를 즐길 수 있게 됐다.
팬들을 위한 대회 이벤트도 진행한다. 선수들에게 보내는 응원 메시지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각종 하이라이트를 담은 핫클립을 대회 전에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응원 메시지와 핫클립은 생방송 중계 화면에 공개되며, 보상으로 치킨 메달이 지급된다. 승부 예측 이벤트에 참여해 매치별 승리 팀 예측에 성공하면 오프라인 파이널 경기 초청권과 치킨 메달이 함께 지급된다.
PMPS 2023 시즌 2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공식 유튜브, 공식 틱톡, 네이버 이스포츠 채널에서 중계될 예정이다. 페이즈 스테이지는 매 대회일 오후 3시, 파이널은 매 대회일 오후 5시부터 중계된다.
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홈페이지(https://esports.pubgmobil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지브리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10월 넷플릭스로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9-09 |
▶ [순위] 다가오는 추석 연휴, 이벤트 시작한 게임들은? [3] | 김규만 (Frann@inven.co.kr) | 09-09 |
▶ [뉴스] '스페이스 마린2', 출시와 동시에 스팀 매출 1위 달성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9-09 |
▶ [뉴스] 리니지 IP 신작 ‘저니 오브 모나크’ 9월 30일 사전예.. [24] | 윤홍만 (Nowl@inven.co.kr) | 09-09 |
▶ [동영상] 김학규 대표가 말하는 '트오세: 네버랜드'의 특징은? [11] | 윤홍만 (Nowl@inven.co.kr) | 09-09 |
▶ [리뷰] 추억과 순수한 재미, 아스트로봇 [6] | 서동용, 김수진 (Lubic@inven.co.kr) | 09-08 |
▶ [뉴스] 상대전적 19:1 극복한 한화생명e스포츠 [60] | 김홍제 (Koer@inven.co.kr) | 09-08 |
▶ [경기뉴스] 한화생명, 젠지 파이브핏 막아내며 우승 차지 [184] | 김홍제, 김수진 (esports@inven.co.kr) | 09-08 |
▶ [뉴스] 논란과 이슈 빚은 '프로젝트 KV', 개발 중단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9-08 |
▶ [뉴스] "매출 말고 재미를 순위로" 강유정 의원 이용률 랭킹법.. [29] | 이두현 (Biit@inven.co.kr) | 09-08 |
▶ [뉴스] 스텔라 블레이드의 재미를 더해주는 사운드 연출의 비.. [4] | 윤홍만, 김수진 (Nowl@inven.co.kr) | 09-08 |
▶ [뉴스] 1부터 10, 서머너즈 워의 10년을 만든 열 가지 이야기 [1] | 강승진, 김수진 (Looa@inven.co.kr) | 09-08 |
▶ [뉴스] 퍼스트 디센던트, 메타크리틱 57점에서 살아남기 [13] | 박광석, 김수진 (Robiin@inven.co.kr) | 09-07 |
▶ [뉴스] "AAA 게임, 중요한 것은 창의성과 예술적 비전" [0] | 김규만,김수진 (desk@inven.co.kr) | 09-07 |
▶ [포토] 벌써 10년 IGC, 게임업계 화두 '생존'을 말하다 [0] | 이두현,김수진 (desk@inven.co.kr) | 09-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