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괴: 스타레일 1.1 업데이트는 6월 7일!
풍요 허수 캐릭터인 나찰과 공허 양자 캐릭터인 은랑 등장 예정
성옥 400개를 주는 리딤코드 정보 포함

기술적인 문제로 한 차례 연기됐던 붕괴: 스타레일 1.1 버전 프리뷰 방송이 공식 유튜브를 통해 업로드됐다. 이번 방송은 스타레일의 캐릭터들이 직접 콘텐츠를 소개했다. 성우 '강호철'의 진행으로 '은랑'의 성우 장미, '나찰'의 성우 신용우, '어공'의 성우 전숙경이 방송에 나왔다.

먼저 가장 중요한 1.1 업데이트의 날짜는 6월 7일이라고 밝혔다. 1.1 업데이트 이후로 5개의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1.1 버전 업데이트 이후부터 7월 중순까지 고치 보상 2배, 이벤트 광추 제공 등 다양한 보상을 주는 이벤트가 열린다. 이벤트와 동시에 출석으로 별의 궤도 전용 티켓을 10장까지 획득할 수 있고, 4개의 5성 캐릭터의 동행 임무와 행적 재료 추적 등 편의성 기능도 업데이트된다.

1.1 버전의 픽업 캐릭터로 5성 '은랑'과 '나찰', 4성 캐릭터로 '어공'이 추가된다. 전반부 픽업에서는 은랑이, 후반부 픽업에서는 나찰과 어공이 등장할 예정이다.




■ 붕괴: 스타레일 1.1 프리뷰 방송 간단 요약

4개의 리딤 코드 공개(5/28 13:00까지)

ZTPTNMTX8LUF
성옥 100
신용 포인트 5만

8A6T6LBFQ4D3
성옥 100
여행 가이드 5

DB7A64BW8LC7
성옥 100
정제한 에테르 4

CS75WMP976AK
성옥 100


1.1 업데이트 일시는 6월 7일

5개의 이벤트 진행
ㄴ'별사냥 게임'(6/7~6/19)
ㄴ'겨울 성 박물관 진귀품 목록'(6/9~6/26)
ㄴ '스타라이트 전쟁의 서막'(6/28~7/10)
ㄴ '꽃 피는 정원'(7/10~7/17)
ㄴ'실험 조수는 위치로'(6/19~7/3)

일주일 출석으로 별의 궤도 전용티켓 10개(6/7~7/18)
4개의 동행 임무(은랑, 나찰, 연경, 백로)
각종 편의성 개선(행적 재료 추적, 저금통 난입, 채팅 기능)

1.1 버전 캐릭터 이벤트 워프

전반부 : 은랑+단항/아스타/서벌
후반부 : 나찰+페라/청작/어공


1.1 픽업 은랑, 나찰 캐릭터 소개


스텔라론 헌터의 일원이자 슈퍼 해커인 '은랑'이 1.1 버전의 첫 번째 픽업으로 소개됐다. 은랑은 공허 계열 양자 캐릭터로 디버프 부여를 통해 파티를 지원하는 캐릭터다. 은랑 픽업에서는 단항/아스타/서벌 등 4성 캐릭터가 함께 등장할 예정이다.

방송에 소개된 '은랑'은 아군의 속성에 맞는 약점을 부여하며, 필살기로 방어력 감소 디버프를 건다. 여기에 공격 적중 시 '결함'이라는 디버프로 아군을 추가 지원할 수 있다. 전용 광추 '계속 내리는 비'도 공개됐다.




백로, 나타샤에 이은 세 번째 풍요 캐릭터 '나찰'이 1.1 버전의 두 번째 픽업이다. 현재 캐릭터 이벤트 워프의 경원처럼 후반부에 등장할 예정이다. 나찰은 허수 속성 풍요 캐릭터로 특성을 통한 치유와 디버프 해제에 특화된 캐릭터다. 필살기, 전투 스킬로 아군의 디버프를 해제할 수 있으며, 필살기로 적의 버프를 해제한다(행적 추가 능력). 특성을 이용해 체력이 50% 이하가 된 아군을 행동 없이도 치유를 제공할 수 있다. 전용 광추 '관의 울림'도 공개됐다.

나찰 픽업에서는 신규 캐릭터인 '어공'을 포함해 페라와 청작이 등장할 예정이다. '어공'은 나부에 등장했던 조타수로 허수 속성 화합 캐릭터다. 아군을 강화하는 스킬로 무장한 캐릭터로 '브로냐'처럼 아군에게 공격력과 치명타 피해를 제공할 수 있다.




5개의 풍성한 이벤트!



① 이벤트 '별사냥 게임'(6/7~6/19)

맵에 돌아다니는 그래피티를 수집해 보상을 받는 이벤트다. 이벤트 핵심 보상은 4성 광추 '초보자 임무 시작 전'이 있다. 공허 캐릭터용 광추로 중첩 재료도 주기 때문에 중첩을 늘릴 수도 있다.

이외에도 성옥, 승급 재료, 행적 재료, 여행 가이드, 운명의 발자취 등이 보상으로 공개됐다.




② 이벤트 '겨울 성 박물관 진귀품 목록'(6/9~6/26)

벨로보그에 박물관이 추가된다. 박물관의 단서를 쫓아 사건을 해결하는 이벤트로 이벤트 진행과 동시에 박물관을 직접 운영하는 한정 이벤트다. 이벤트 종료 후에도 박물관은 개방되어 방문할 수 있다. 이벤트 보상으로 유물의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자가 변형성 레진'을 준다. 이외에도 성옥, 여행 가이드, 운명의 발자취가 보상이다.




③ 이벤트 '스타라이트 전쟁의 서막'(6/28~7/10)

특수한 매커니즘이 적용되는 도전 콘텐츠다. '망각의 정원'과 유사하지만, 스테이지의 특수한 매커니즘의 전투에 큰 영향을 준다. 캐릭터 조합이나 전략이 중요한 콘텐츠다. 초심자를 위해 스테이지마다 체험 캐릭터를 제공해준다.

보상은 5성 유물 제작에 필요한 '유물 잔해'와 운명의 발자취, 성옥, 유물 경험치, 행적 재료 등이다.




④ 이벤트 '꽃 피는 정원'(7/10~7/17)

고치(금), 고치(적) 매일 일정 횟수로 고치에서 2배 보상을 주는 이벤트다. 일주일간 진행된다.




⑤ 이벤트 '실험 조수는 위치로'(6/19~7/3)

보스를 처치하고 보상을 얻는 이벤트다. 행적 재료, 성옥 등을 보상으로 준다.



4개의 동행 임무와 10회 뽑기권 제공, 각종 편의성 개선


캐릭터의 스토리를 알 수 있는 신규 동행 임무도 개방된다. 은랑, 나찰, 연경, 백로 등 신규 캐릭터와 기존 5성 캐릭터들이다. 선주 나부를 무대로 개방되는 스토리다.

1.1 버전 업데이트와 함께 최대 10회 뽑기권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6월 7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 출석으로 '별의 궤도 티켓' 10개를 준다.

편의성도 일부 개선된다. 행적 재료를 위해 필드 적들을 처치할 때, 조금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개선되며, 필드 전투 중 차원 저금통이 난입하는 등 추가적인 보상도 등장한다. 친구로 등록된 유저와 채팅을 하는 채팅 기능도 추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