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엑스는 메모리를 제조하던 킹스톤 테크놀로지에서 출범한 게이밍 브랜드였으나 2021년 미국의 최대 컴퓨터/프린터 제조사인 HP에 인수되어 현재는 "오멘"과 함께 HP의 대표적인 게이밍 기어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키보드와 마우스, 마우스패드 그리고 헤드셋 등 많은 게이밍 기어를 판매하고 있고, 게이머들에게 친숙한 브랜드 중 하나다. 대표적으로 키보드는 '알로이' 라인업 마우스는 '펄스파이어' 라인업 그리고 헤드셋은 '클라우드' 시리즈가 잘 알려져 있다.

하이퍼엑스의 여러 게이밍 기어 카테고리 중 헤드셋을 좀 더 자세히 들춰보자면, 다양한 라인업이 구비되어 있는 것을 확인해볼 수 있다. 초심자를 위한 엔트리 라인업 스팅어 시리즈, 저음역과 중음역 밸런스가 뛰어난 오르빗 시리즈, 전통 베스트셀러 클라우드 시리즈와 해당 시리즈에 파생된 클라우드 알파, 플라이트 등 다양하다.

그중에서도 오늘 소개해 볼 제품은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시리즈의 최신 시리즈 하이퍼엑스 클라우드Ⅲ(HyperX CloudⅢ)다. 직접 사진을 통해 확인해 보자.

제품 소개



하이퍼엑스 클라우드Ⅲ(HyperX CloudⅢ) 게이밍 헤드셋은 '클라우드' 시리즈의 세 번째 버전으로 견고하고 튼튼한 알루미늄 프레임을 사용자의 머리 크기에 맞추어 유연하게 조절할 수 있다. 또한, 하이퍼엑스의 메모리 폼과 통기성 인조 가죽 그리고 최적의 무게 분배 및 헤드밴드 장력 등을 채택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고 드라이버 유닛에 적용된 볼륨 노브와 마이크 오프 버튼은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준다.

사운드 부분에 있어서는 53mm 대형 드라이버 유닛이 적용되어 있고 어느 한 곳으로 튀는 것 없이 고음 / 중음 / 저음이 적당한 밸런스를 유지하여 게임을 하거나 음악을 청취하는데 있어서 만족스러운 사운드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하이퍼엑스 클라우드Ⅲ(HyperX CloudⅢ)는 3.5mm 플러그(4극)를 사용하여 PS4™, PS5™, Xbox Series XIS™, Xbox One™, Nintendo Switch™ 등 다양한 플랫폼과의 호환이 가능하며 USB A/C 타입 변환 케이블 젠더를 제공하여 PC와 모바일 등에서도 쾌적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하이퍼엑스 클라우드Ⅲ(HyperX CloudⅢ) 제품 외관 및 박스 구성






▲ 박스 내부에는 제품에 맞게 디자인된 골판지 재질로 완충 포장이 되어 있다.

▲ 구성품

▲ 별도의 종이 박스에 탈부착 마이크와 USB A/C 변환 젠더를 제공한다.

▲ 노이즈 캔슬링이 적용된 탈부착 마이크



▲ USB A/C 변환 젠더


▲ 헤드셋과 USB A/C 변환젠더 연결








더 자세히 살펴보자
"기본"을 강조한 제품








▲ 하이퍼엑스 클라우드Ⅲ(HyperX CloudⅢ)의 전체적인 외형

이전에 출시되었던 Cloud, CloudⅡ와는 약간의 차이만 있을 뿐 비슷한 디자인이 적용된 패밀리 룩이다. 이어캡에는 하이퍼엑스 로고가 레드컬러로 음각되어 있으며, 알루미늄 프레임 역시 레드 컬러, 나머지 부분은 블랙 컬러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 53mm 규격의 대형 드라이버 유닛을 장착 우수한 사운드 환경을 제공한다.




▲ 각 드라이버 유닛은 35mm 정도 길이조절이 가능하여 머리 사이즈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


▲ 드라이버 유닛은 안쪽과 바깥쪽으로 움직여서 사용자의 얼굴에 부드럽게 밀착하여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 헤드 밴드는 내구성 높은 메탈 프레임이 적용되어 있고 외부는 인조가죽으로 마감되어 있다.

▲ 헤드 밴드 외부에는 하이퍼엑스 로고가 음각되어 있다.

▲ 헤드 밴드 내부는 메모리 폼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 오버이어 디자인의 밀폐형 이어패드는 고급 시그니처 하이퍼엑스 메모리 폼이 적용되었다.

▲ 드라이버 유닛 좌측 케이블 연결부 옆에는 마이크 OFF 버튼이 위치해 있다.

▲ 드라이버 유닛 우측에 위치한 볼륨 조절 노브

▲ 탈부착 마이크 연결부



▲ 자유로운 각도조절이 가능한 플렉시블 타입의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 케이블은 패브릭 재질로 되어 있어서 단선과 꼬임을 방지한다.





■ 착용감


▲ 착용감은 사용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사진으로 참고만 하도록 하자.











드라이버 유닛은 좌우로 움직이는 스위블 기능이 적용되어 있지는 않지만 안쪽과 바깥쪽으로는 제법 큰 폭으로 움직이고, 좌우 각 35mm씩 길이 조절이 가능해서 사용자의 두상에 맞게 부드럽게 밀착된다. 헤드 밴드와 이어 패드에는 고급 시그니처 하이퍼엑스 메모리 폼과 가볍고 통기성이 좋은 인조가죽이 적용되어 오랜 시간 편안하게 사용을 할 수 있다.

마이크는 플렉시블 타입으로 자유자재로 부드럽게 위치조정이 가능하며 원하는 위치에 완벽히 고정된다. 무엇보다도 높은 수준의 노이즈 캔슬링은 가장 큰 메리트라고 할 수 있다. 이외에도 USB A/C 변환 젠더를 제공하여 PC에서 팀챗이 필요한 게임을 즐기거나 음악 감상용으로 추천할 만한 제품이며 스마트기기에 연결하면 외부 활동용으로도 부족함 없다.

마무리하며..



지금까지 하이퍼엑스 클라우드Ⅲ(HyperX CloudⅢ) 게이밍 헤드셋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53mm 드라이버 유닛을 장착하여 깔끔하고 강력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탈착 가능한 노이즈캔슬링 마이크는 생각보다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어 놀랐다. 또한, 3.5mm 플러그를 사용하여 다양한 플랫폼과도 호환이 가능하며 변환 케이블 젠더를 통해 PC와 모바일에서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었다.

착용감도 나쁘지 않았다. 견고하고 튼튼한 알루미늄 프레임을 사용자의 머리 사이즈에 맞추어 조절할 수 있고, 푹신한 하이퍼엑스 고급 시그니처 메모리 폼과 통기성 인조 가죽 그리고 유연한 헤드 밴드를 통해 장시간 사용해도 문제없었다.

무엇보다도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마이크의 쾌적한 성능 덕에 팀챗이 필요한 게임을 즐기는 경우 노이즈 없이 깔끔하게 음성 전달을 해줘 개인적으로 만족도가 높았다. 다양한 콘솔 기기와 호환이 가능하고 PC와 스마트 기기까지 연결이 가능하여 다양한 장르에서 활용하기 좋은 하이퍼엑스 클라우드Ⅲ(HyperX CloudⅢ), 헤드셋을 고려하고 있던 유저라면 눈여겨볼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