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성 몬스터 상대 시 중요한 능력치는 속성 피해와 속성 피해 저항
두 능력치 모두 반지를 통해 획득할 수 있음
고레벨이 될 수록 중요한 부위인 반지 파밍 방법



프라시아 전기의 속성 몬스터를 상대하기 위해선 '속성 피해' '속성 피해 저항' 2가지 능력치가 준비되어야 한다. 속성 피해는 카운터 속성의 몬스터를 쉽게 처치할 수 있어 사냥 속도를 더욱 빠르게 만들어준다. 속성 피해 저항의 경우 동일 속성 몬스터에게 맞는 피해를 감소시켜 사냥 유지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

참고로 고레벨이 될수록 두 능력치 모두 추가 피해와 피해 저항보다 좋은 효율을 보여주기 때문에 신경 써서 확보해야 한다.

해당 능력치를 얻는 대표적인 방법은 속성 피해 저항률이 붙은 반지를 구매 혹은 제작하고, 이후에 마법부여를 통해 속성 피해를 획득하는 것이다. 이처럼 반지 하나로 해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후반부로 갈수록 해당 부위의 중요도가 높아지게 된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반지를 얻는 방법과 효율적인 마법부여 방법은 무엇인지 정리했다.

▲ 속성 피해와 속성 피해 저항의 핵심 장비인 반지 파밍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속성 반지를 얻으려면 사냥은 어디서?


땅, 바람, 불, 물의 모든 속성을 상대할 수 있도록 능력치를 골고루 확보하는 것이 당연히 이상적일 수 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힘들기 때문에 우선 본인이 주로 가게 될 사냥터의 속성에 해당하는 속성 피해 저항률이 붙은 반지를 파밍 하는 것이 중요하다. 왜냐하면 속성 피해의 경우 마법부여를 통해 원하는 옵션을 노릴 수 있지만 속성 피해 저항률은 그렇지 않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본인이 주로 가게 될 사냥터에 불 속성 몬스터가 등장한다면 미리 불 속성 저항 반지를 준비하여 사냥 유지력을 끌어올리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이후에 해당 반지에 물 속성 피해를 마법부여하면 된다.

참고로 속성 피해 저항 능력치가 있는 반지의 장비파편을 얻을 수 있는 최초 사냥터는 다음과 같다.

▲ 속성 저항 반지를 획득할 수 있는 최저 권장 레벨의 사냥터

▲ 예를 들어 불 속성 몬스터를 주로 상대해야 한다면 불 속성 피해 저항 반지를 준비해야 한다

▲ 불 속성 피해 저항률 옵션이 붙어 있어 불 속성 몬스터 상대 시 매우 효율적이다


장비파편이 없다면? 희귀 특수 파편으로 대체 가능!


사냥을 통해 반지를 얻는 방법도 있지만 장비파편이 없어도 희귀 장신구 특수 파편(이하 특수 파편)을 사용하여 반지를 제작할 수 있다. 특수 파편은 희귀 장신구 기록서(이하 기록서) 3개와 기록 복원 도구 5개를 재료로 만들 수 있다.

기록서는 희귀 장신구 기록(이하 기록) 10개로 만들 수 있다. 즉 특수 파편을 만들기 위해선 기록 30개를 필요로 한다. 기록서 제작 시 일정 확률로 실패할 수도 있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기록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록은 사냥터 보스 처치 시 일정 확률로 얻거나 태양의 증표 상인에게서 하루 4개 구매가 가능하다.

기록 복원 도구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사냥터 보스를 처치하거나 태양의 증표 상인에게서 구매할 수 있다. 다만 매일 4개씩 구매 가능한 기록과 달리 기록 복원 도구는 일주일에 7개만 구매할 수 있다.

▲ 장비파편 없이도 특수 파편을 통해 반지를 제작할 수 있다

▲ 특수 파편 제작 시 기록서와 기록 복원 도구가 필요하다

▲ 기록은 하루에 4개씩 구매할 수 있다

▲ 기록 복원 도구는 일주일에 7개씩 구매할 수 있다


이처럼 기록서를 제작하는 데 필요로 하는 기록과 기록 복원 도구 모두 태양의 증표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태양의 증표를 최대한 많이 얻는 것이 중요하다.

태양의 증표는 토벌 의뢰 혹은 의뢰서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토벌 의뢰는 마을의 의뢰 중개인을 통해 받을 수 있으며, 의뢰서는 몬스터 처치 시 일정 확률로 얻거나 부활의 증표를 이용하여 태양의 증표 의뢰서(이하 의뢰서)를 제작하여 얻을 수 있다.

그러므로 만약 태양의 증표가 부족하다면 의뢰서 제작을 위해 부활의 증표를 얻을 수 있는 일일 의뢰 위주로 완료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태양의 증표 의뢰서는 부활의 증표를 이용해 만들 수 있다

▲ 일일 의뢰를 통해 부활의 증표를 수급할 수 있다


반지를 얻었다면? 마법부여로 장비 세팅을 마무리!


속성 피해 저항률이 붙은 반지를 보유했다면 마법부여를 진행하여 속성 피해를 확보해야 한다. 운이 좋다면 최대 6의 속성 피해를 얻을 수 있으나 현실적으로 얻는 게 불가능한 정도의 낮은 확률이다. 그러므로 무리하게 마법부여를 계속 진행하기보단 원하는 속성 피해 2~3 정도를 맞췄다면 멈추는 것을 권장한다.

반지는 두 개 장착할 수 있기 때문에 반지 하나에 속성 피해 2~3 정도를 확보했다면 총 4~6을 얻게 되고, 이는 카운터 속성 몬스터 상대 시 추가 피해 8~12에 해당하는 수치이다.

참고로 만약 반지 자체에 붙은 속성 피해 저항률 만으론 유지력이 부족하다고 느껴진다면 귀걸이를 마법부여 하여 해당 능력치를 얻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반지 마법부여로 최대 6의 속성 피해를 챙길 수 있다

▲ 확률을 고려했을 때 원하는 속성 피해 2~3 정도에서 멈추는 걸 권장한다

▲ 만약 속성 피해 저항이 부족하다면 귀걸이 마법부여를 통해 추가 보강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