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카페를 통해 1주년 특별 기념 방송이 6월 9일(금) 확정되었다. 이번 방송은 지난 3월에 진행되었던 한국 특별 방송의 두 번째 기획으로 패널 및 게스트들의 1주년 업데이트 분석과 신규 콘텐츠 소개가 있다.

MC로는 프리랜서 아나운서이자 리포터겸 유튜버인 '박가영'이 맡았고, 인플루언서 고정 패널로는 前 LCK 해설자이자 스트리머인 '강퀴'가 참여한다. 게스트 멤버는 이전화에도 출연했던 게임 종합 스트리머 '진수'와 새로운 얼굴인 우마무스메 유튜버 '흑교수'가 출연할 예정이다.

업데이트 분석에서는 새로운 시나리오를 포함하여 신규 픽업 우마무스메와 서포트 카드에 대한 설명이 있고, 1주년 기념 이벤트에 대한 상세한 안내가 이어진다. 또한, 유저들이 기대 중인 편의성 업데이트의 자세한 내용도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2부에서는 게스트간의 룸매치 진검승부가 기다리고 있다. 3명의 우마무스메가 팀을 이룬 뒤 맞붙는 챔피언스 미팅식 단판 대결을 펼친다. 코스는 타카라즈카 기념(한신 | 잔디 | 2200m(중거리) | 시계(우) 방향 | 봄│맑음│양호)을 사용한다.

1회차와 마찬가지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카카오톡 채널에서 순위 예측 이벤트가 진행되며, 이번에는 1착~3착 우마무스메를 예측하는 이벤트도 변경되었다. 1~3착 우마무스메를 모두 정확히 맞춘 유저 1명을 추첨하여 여행 상품권 100만원권을 지급한다.

재미있는 점은 대회를 준비하듯 깎아온 지난번 룸매치와 달리 이번에는 각각 팀 주인공(스페셜 위크, 토카이 테이오, 사일런스 스즈카) / B.N.W(비와 하야히데, 나리타 타이신, 위닝 티켓) / 메지로(메지로 맥퀸, 메지로 도베르, 메지로 라이언)라는 콘셉트 팀을 짜왔다는 점이다. 평소 대회는 물론 팀 레이스에서조차 보기 힘든 조합이 부딪히는만큼 순위 예측도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순위 예측 이벤트 참여 기간은 5월 29일(월) 12:00 ~ 6월 6일(화) 18:00까지이며,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주의 사항은 공식 카페의 공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한국 공식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 한국 특별 방송 VOL.02 진행 사전 안내 바로가기


▲ 1주년 축제가 다가온다! 첫 포문은 한국 특별 방송 VOL.02!


▲ 강퀴와 진수에 이어 뉴페이스 흑교수가 참여한다


▲ 애니메이션 1, 2기의 주인공을 모아서 만든 주인공 팀(feat. 강퀴)


▲ 현실 경마에서도 유명했던 B.N.W 라이벌리 조합! (feat. 진수)


▲ 우마무스메 최고의 명문 일족이 모였다! 메지로 팀 (feat. 흑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