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원 5명을 공간 이동시키는 위자드 위치
각성 우사는 큰 패치 없이 넘어가다
마시장 기능 ESC 메뉴에서도 확인 가능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위치와 위자드의 개선사항이 먼저 반영됐다. 신속의 주문과 마력의 심장 기술은 시전 후에 바로 각성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편의성 개선, 소환수인 테트/고르, 아네/마그의 피해량을 크게 끌어올린게 주요 내용이다.

위치는 균형 붕괴(고르 효과), 뇌전 폭풍(테트 효과), 흐름 : 테트의 전류, 흐름 : 고르 굴리기의 피해량이 증가했고, 위자드는 수막 폭렬과 대재앙(마그 효과), 업화(마그 효과), 파멸의 불덩이와 흐름 : 아네의 인도의 피해량이 증가했고 대재앙에 치명타 확률 +30%가 추가됐다.

추가로 위치와 위자드에 신규 기술 '공간이동 : 대마법사'가 추가됐다. 주변의 동료(파티/부대)를 모두 공간 이동시킬 수 있는 기술이며 최대 5명과 함께 이동한다. 재사용 대기 시간은 3분이며, 지붕 위에서도 시전 가능하지만 낙하 대미지를 받을 수 있으니 주의.

우사는 나비그룸 기술 사용 시 우사의 회전 속도가 상승, 흑정령 : 달의 노래 기술의 동작이 변경되어 기술 효과 및 피해량도 조정됐다. 추수 기술 습득 레벨이 58로 증가, 피어오르리 기술은 타격수가 실제에 맞게 수정됐다.

이외에도 하이델 도시에 그믐달 가구 공방이 추가되었고 산양뿔 및 파이톤 장식 등 여러가지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마시장 기능을 ESC 메뉴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추가되고, 레벨 차이가 큰 몬스터가 있을때 표시되는 주변 몬스터 알림 기능은 61레벨 이상에는 노출디지 않도록 적용됐다.


▲ 위자치의 신규 기술 추가, 이거 재밌어 보인다.

▲ 테트의 전류와 고르 굴리기 상향.

▲ 파멸의 불덩이와 아네의 인도도 피해량 증가.

▲ 우사의 달의 노래 효과 변경.

▲ 마시장을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