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몽 난이도의 새로운 콘텐츠 지옥물결
잉걸불을 모아 원하는 부위의 장비 획득
전설 아이템 마법 부여에 필요한 재료의 유일한 수급처



모험가/베테랑 난이도에서 스토리를 모두 진행했다면, 악몽 난이도를 진행할 수 있다. 악몽 난이도는 베테랑 난이도에서 키요바샤드 캠페인과 빛의 대성당 최고 던전을 완료한다면 해금되며, 해당 난이도에선 더 좋은 장비와 새로운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그 중 '지옥물결'은 주기적으로 성역 곳곳에 등장하며, 보상으로 원하는 부위의 장비와 각종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전설 장비의 옵션을 바꾸는 데 필요한 마귀 장미를 얻을 수 있어 후반부 장비 세팅을 위해 꼭 참여해야 하는 콘텐츠이다.

그렇다면 악몽 난이도부터 등장하는 지옥물결의 참여 방법과 얻을 수 있는 보상은 구체적으로 무엇이 있는지 정리해봤다.

▲ 악몽 난이도의 신규 콘텐츠, 지옥물결에 대해 알아보자


맵을 항상 확인하자, 지옥물결 참여 방법과 등장 주기는?


지옥물결은 악몽 이상 난이도에서 칼이 거꾸로 꽂힌 모양으로 표시된다. 표시된 마크 기준으로 빨갛게 표시된 지역이 모두 지옥물결 지역이며, 약 1시간 정도 지속된다. 해당 장소로 이동하게 되면 자동으로 지옥물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제한 시간이 끝나면 자연스럽게 종료된다. 다음 지옥물결은 약 1시간 이후에 랜덤한 지역에 다시 등장한다.

진행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지옥물결 지역에서 몬스터 처치, 오브젝트 활성화 등을 통해 잉걸불을 얻게 되고, 만약 사망할 경우 보유한 잉걸불의 절반을 잃게 된다. 보유한 잉걸불의 개수는 오른쪽 상단에 남은 지옥물결 시간과 함께 표시되며, 모은 잉걸불로 맵에 존재하는 원하는 부위의 고통받는 선물을 열어 장비 및 재료 아이템을 획득하는 방식이다.


▲ 지옥물결이 열리게 되면 해당 지역이 빨간색으로 변한다

▲ 지옥물결 지역으로 이동하면 오른쪽 상단에 자동으로 관련 UI가 나타난다

▲ 몬스터 처치 등의 활동으로 잉걸불을 얻을 수 있다

▲ 사망 시 잉걸불 절반을 잃습니다


참고로 무거운 무기는 양손 무기를, 가벼운 무기는 한 손 무기를 의미하며 고통받는 선물 종류에 따라 필요한 잉걸불의 수는 다르다. 또한 해금 시 잉걸불 175개를 필요로 하는 수수께끼의 고통받는 선물이 부위는 랜덤이지만, 한 번에 가장 많은 개수의 전설을 얻을 수 있다.

지옥물결 종료 시 남은 잉걸불은 사라지게 되며, 지속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면 화면에 경고 메세지로 알려준다.


▲ 고통받는 선물은 맵에 표시 된다

▲ 정확한 부위는 해당 위치까지 직접 가야 확인할 수 있다

▲ 수수께끼의 고통받는 선물은 많은 수의 전설 아이템을 드랍한다

▲ 지옥물결 종료 시간이 임박하면 경고 메세지가 등장한다


지옥물결 지역과 속삭임이 겹친다면? 일단 참여하세요!


지옥물결은 수수께끼의 고통받는 선물을 해금하는 것이 아니면 장비 파밍의 효율은 그렇게 좋지 못하다. 차라리 인장을 사용해 높은 단계의 악몽 던전을 진행하는 것이 장비 파밍에는 도움이 더 될 수 있다.

그러나 다른 콘텐츠와 함께 진행할 경우 이야기가 달라진다. 명망치 작업을 하며 지옥 물결에 참여할 수 있고, 특히 망자의 속삭임 효과를 받은 요소가 해당 지역에 다수 존재한다면 매우 효율이 좋은 파밍 콘텐츠가 될 수 있다.

또한 마귀 장미와 잊힌 영혼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지옥물결에 꼭 참여해야 한다. 두 재료는 전설 아이템 마법부여에 사용되며, 지옥물결의 고통받는 선물 해금 시 획득할 수 있다.

▲ 서브 퀘스트, 속삭임을 지옥물결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 지옥물결에서 마귀 장미와 잊힌 영혼을 얻을 수 있다

▲ 해당 재료는 전설 아이템 마법부여에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