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4의 '대균열, '쐐기' 콘텐츠인 악몽 던전
고급 장비 파밍, 정복자 성장을 위한 필수 콘텐츠
이로운 효과와 해로운 효과에 주의하자

고유 장비 획득과 정복자 성장! 악몽의 던전

# 고급 장비 파밍, 인장 성장을 위해 꾸준히 참여하자

악몽 던전은 베테랑 난이도를 클리어하고, 악몽 난이도에 진입한 유저라면 주력으로 플레이해야 하는 콘텐츠다.

악몽 던전에서는 '신성' 등급의 고등급 장비 획득 확률이 높다. 게다가 전설 장비는 물론, 고유 장비도 획득할 수 있어 장비 스펙업에 큰 도움을 준다. 또한, 획득 경험치도 많은 편이라 레벨업 효율도 높은 편이다.

▲ 악몽 던전 완료 보상으로 고유 장비도 획득할 수 있었다


악몽 던전을 꼭 돌아야 하는 더 중요한 이유가 있는데, 바로 정복자 보드에서 사용되는 문양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악몽 던전에서 문양을 얻을 수 있고, 클리어 시 문양 경험치를 얻어 문양의 레벨을 높일 수 있다. 문양의 레벨을 높이면 능력치 보너스가 강화되어 캐릭터 스펙업에 크게 기여한다.

악몽 던전은 단계가 높아질수록 보상도 커진다. 각 단계는 고난 단계와 세계 단계의 요구 조건이 있으니, 허용하는 범위 내의 가장 높은 단계를 도전하는 것이 좋다.

▲ 문양 경험치를 얻어 문양을 강화할 수 있다. 스펙업에 아주 중요한 요소.


# 악몽 던전 입장을 위한 재료, 악몽의 인장

악몽 던전 입장을 위해서는 악몽의 인장이 필요하다. 악몽의 인장의 수급 루트는 다양한데, 망자의 속삭임 10개를 모아 받는 보상에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악몽 던전 보상으로도 인장을 얻을 수 있다.

악몽 던전의 일정 난이도 이상 클리어하면, 각 마을에 위치한 '비술사'에서 인장을 제작, 분해할 수 있게 된다. 인장 제작엔 인장 가루가 필요한데, 이 역시 악몽 던전에서 얻거나 비술사를 통해 가진 인장을 분해하여 획득할 수 있다.

악몽의 인장은 우클릭하여 바로 사용 가능하다. 사용하면 해당 던전이 악몽 던전으로 변하고, 이 던전을 진행하여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비술사에서 인장을 제작/분해할 수 있다

▲ 낮은 단계의 인장을 분해하여, 높은 단계의 인장을 만들자!


# 이로운 효과와 해로운 효과에 주의하며 진행

악몽 던전은 일반 던전에 랜덤한 특수 기믹이 추가된 던전이다. 디아블로3의 '대균열'이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쐐기 던전'이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쉽다.

던전이 개방되면 자신 및 파티원에게 이로운 효과 하나와, 적 몬스터에게 적용되는 해로운 효과가 적용된다. 이 효과를 잘 이용하여 던전을 공략하는 것이 클리어의 열쇠다. 효과의 종류와 던전 몬스터에 따라 난이도가 크게 차이나기에 주의가 필요하다.

악몽 던전은 부활 횟수의 제한이 있다. 12번 부활하면 클리어에 실패하니, 신중한 진행이 필요하다.

▲ 악몽 던전의 효과는 월드맵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던전 내부에선 탭을 눌러서 볼 수 있다

▲ 일정 시간 마다 보호막에 들어가야 하는 기믹. 굉장히 까다로웠다



악몽의 던전 진행 시 알아두면 좋을 팁

# 인장 효율 네 배, 데스카운트 관리까지! 악몽 던전은 파티로 공략하자

악몽 던전은 파티로 공략하는 것이 좋다. 먼저, 몇 명이 입장하든, 인장은 파티 당 하나만 소모된다. 따라서 파티를 구성한다면 같은 인장으로도 더 많은 던전 주회가 가능하다.

파티로 진행하면 데스카운트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악몽 던전은 총 12번 죽으면 클리어에 실패하는데, 파티원이 부활시켜 준다면 카운트가 차감되지 않는다. 단, 이 데스카운트는 개인 적용이 아닌 파티 전체에 적용되는 점은 주의해야 한다.

이외에도 파티로 진행하면 이로운 효과를 활용할 수 있을 확률도 높아지는 등, 여러 장점이 생기니 가급적 파티로 진행할 것을 추천한다.

▲ 파티를 구성하면 인장 소모를 줄일 수 있다


# 효율 향상을 위해 축복 보너스 등의 콘텐츠를 동시에 진행하자

여러 콘텐츠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면, 이에 맞춰 인장을 사용하면 좋다.

가령, 섬뜩한 축복을 얻을 수 있는 던전의 인장이 있다면, 이를 활용하면 두 가지 콘텐츠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꼭 축복이 없더라도 아직 위상을 얻지 못한 던전이라면 위상 획득도 가능하니, 여러 경우를 고려하여 진행하여 플레이 효율을 높여보자.

▲ 여러 콘텐츠를 동시에 진행하면 성장 효율이 더욱 높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