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이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신작 '디아블로4'의 출시를 기념하여 특별한 캠페인을 개시했다.

버거킹과 블리자드는 '디아블로4'의 6월 6일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진행한 협업의 일환으로 디아블로4 세계관 속 마스코트라고 할 수 있는 '릴리트'와 '이나리우스'의 이름을 딴 새로운 햄버거 2종을 공개했다. 각각 '헬로 릴리트', '헬로 이나리우스'라는 이름을 붙인 와퍼이며, 쇠고기 패티와 해쉬브라운, 여기에 매운 맛이 특징인 디아블로 소스와 베이컨 잼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버거킹 측은 디아블로4가 작품 내에서 그려내는 지옥의 이미지, 그리고 불맛 가득한 버거킹의 패티에서 착안하여 '헬(Hell)'이라는 이름을 사용하게 됐으며, 두 브랜드의 새로운 만남을 표현하는 '안녕(hello)'이라는 중의적인 의미까지 담아냈다고 소개했다.


두 브랜드의 이번 협업은 신규 햄버거 출시로 그치지 않는다. 오는 7월 16일까지 버거킹 선릉력 점에서는 디아블로4의 컨셉 스토어가 운영될 예정이다.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해당 팝업 스토어에서는 디아블로4의 게임 속에서 들을 수 있는 BGM이 항시 흘러나오고 있으며, 각종 키아트로 장식된 포토존이 마련되어 현장을 찾은 디아블로4의 팬들을 반겨줄 예정이다.

디아블로4와 관련된 캠페인이라면 하나도 놓치고 싶지 않은 골수 팬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버거킹 매장에서 콜라보 제품을 구입하는 경우,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형상변환 아이템 코드가 포함된 포토카드가 제공된다. 헬로 이나리우스 와퍼, 또는 헬로 릴리트 와퍼를 하나만 구매해도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금일(5일)부터 오는 18일까지는 '섬뜩한 찡그림' 투구 아이템 및 '섬뜩한 붕대' 장갑 코드가 제공된다.

이어지는 19일부터 7월 2일까지는 '섬뜩한 핀' 다리 아이템 및 '섬뜩한 발소리' 장화 아이템 코드가 제공되고, 7월 3일부터 7월 16일까지는 또 하나의 신제품과 함께 '섬뜩한 우리' 가슴 방어구 아이템코드가 제공될 예정이다. 모든 아이템 코드를 모아 '섬뜩한 찡그림' 형상변환 세트를 완성하려면 행사기간 동안 적어도 3회 이상 버거킹 매장을 방문할 필요가 있다. 이벤트로 획득하게 되는 아이템 코드는 선착순 한정으로 지급되며, 오직 한국과 일본 버거킹에서만 제공되는 희귀한 아이템이 될 예정이다.

한편, 디아블로 시리즈의 최신작인 '디아블로4'는 6월 6일 오전 8시, PC 배틀넷 런처와 Xbox Series X|S, Xbox One, PS5, PS4 플랫폼을 통해 출시된다.

▲ 이벤트 코드로 획득할 수 있는 '섬뜩한 찡그림' 형상변환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