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디아블로4의 밸런스 패치가 진행됐다. 이로 인해 도적은 대세 빌드로 여겨졌던 회칼 빌드의 힘이 약해졌다. 자연스럽게 다른 빌드에 대한 관심이 커지게 되었고, 특히 원거리 공격을 베이스로 한 활 빌드에 대한 관심과 연구가 진행됐다.

활 도적은 기본적으로 원거리에서 공격하기 때문에 생존에 부담을 덜 느낄 수 있고, 사냥 시 안정적인 딜링이 가능하다. 핵심 스킬로 주로 꿰뚫는 사격을 채용하며 취향에 따라 대신 탄막을 사용하기도 한다. 또한 회칼 도적과 달리 방어 관련 패시브에 투자를 많이 하지 않는 편이다. 그렇다면 활 도적의 세팅과 운영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정리해 봤다.

※ 빌드 선택은 유저에 따라 개인차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가볍게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참고 기사 : 야만 외침, 곰드루 너프 및 소환 강령 버프? 1.0.2d 밸런스 패치 적용
▶ 참고 기사 : 빠른 사냥과 이동, 안정감까지! 초반 레벨링 스킬 추천, 도적편


▲ 거리를 두고 안정적인 딜링이 가능한 활 도적에 대해 알아보자


2개의 주입 기술을 바탕으로 강력한 관통 사격 한 방! 추천 빌드



▶ 바로 가기 : 활 도적 스킬 시뮬레이터

활 도적은 쉬운 운영 방법, 준수한 광역 데미지, 원거리 공격을 바탕으로 한 안정감 등의 장점이 있다. 하지만 다른 빌드에 비해 느린 기동성을 갖고 있어 위치 선정을 잘해야 하며, 스킬 하나가 빗나가는 게 치명적일 수 있어 정확한 에임을 필요로 한다.

전투 방식은 매우 간단하다. 암흑, 냉기 주입을 번갈아 가며 사용하면서 주입 스킬로 강화된 꿰뚫는 사격을 사용하면 끝이다. 여기서 냉기 주입은 취향에 따라 독 주입을 사용해도 무방하다. 참고로 관통 사격 대신 탄막을 선택했다면 속성으로 향상된 탄막을 선택하면 된다. 질주, 쇠못 덫은 다가오는 몬스터의 이동을 방해하거나 새로 위치를 잡아야 할 때 사용한다.

관통 도적은 원거리 전투를 하며 공격 속도가 매우 중요한 빌드이기 때문에 방어보단 무기숙련, 착취, 악의, 정밀 주입 같이 공격 패시브를 많이 가져간다. 또한 비틀걸음, 자극, 백병전을 바탕으로 빨리 자리를 잡거나 몬스터를 카이팅 할 때 도움을 주는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를 챙긴다.

남은 스킬 포인트는 취향에 따라 튼튼함, 자극 등에 투자하면 된다. 만약 생존에 더 신경 쓰고 싶다면 튼튼함, 더 높은 공격력을 원한다면 충격 혹은 자극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생존기 및 이동기로 사용하는 질주 대신 어둠의 장막 혹은 그림자 걸음을 채용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 꿰뚫는 사격을 정확하게 맞추는 게 가장 중요하다

▲ 쇠못 덫, 질주 등을 이용해 몬스터와의 거리를 유지하면 된다


핵심 기술 강화와 공격 속도 증가 위상이 필수! 추천 힘의 전서


# 필수 위상

교묘한 사격 위상 : 꿰뚫는 사격이 적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2개의 추가 화살이 양쪽으로 갈라져 날아갑니다. 이 갈래 화살은 꿰뚫는 사격 기본 공격력의 10%만큼 피해를 주며 갈라지지 않습니다.
▶ 인벤 지도 DB - 신념의 보루

갈라지는 일제 사격의 위상 : 탄막의 화살이 튕길 때 마다 15% 확률로 2개로 갈라집니다.
▶ 인벤 지도 DB - 그늘진 낙하

재빠른 위상 : 기본 기술의 공격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 인벤 지도 DB - 묻힌 전당


# 권장 위상

기대하는 자의 위상 : 적을 기본 기술로 공격하면 다음으로 시전하는 핵심 기술이 주는 피해가 5%만큼,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 인벤 지도 DB - 아래뿌리

위세의 위상 : 기본 기술이 2.0초 동안 20%의 피해 감소를 부여합니다.
▶ 인벤 지도 DB - 어두운 골짜기


활 도적의 경우 교묘한 사격 위상과 재빠른 위상, 2개는 꼭 챙기는 것을 권장한다. 만약 꿰뚫는 사격 대신 탄막을 사용한다면 교묘한 사격 위상 대신 갈라지는 일제 사격의 위상을 사용하면 된다.

교묘한 사격 위상, 갈라지는 일제 사격 위상은 핵심 스킬인 꿰뚫는 사격과 탄막이 더 강한 광역딜을 할 수 있게 한다. 재빠른 위상은 빠른 공격 속도를 바탕으로 카이팅을 더 쉽게 하고, 몬스터와의 거리를 유지하면서 안정적으로 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다른 위상은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공격력을 올리고 싶다면 주력 딜 스킬을 강화시켜 주는 기대하는 자의 위상을 권장하며, 유지력에 신경을 쓰고 싶다면 위세의 위상을 추가로 채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교묘한 사격 위상은 꿰뚫는 사격을 강화시켜 준다

▲ 꿰뚫는 사격 대신 탄막을 사용한다면 갈라지는 일제 사격의 위상을 채용하면 된다

▲ 재빠른 위상은 활 도적에게 중요한 공격 속도를 챙길 수 있게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