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만에 돌아온 피크민 시리즈의 최신작, '피크민4(PIKMIN4)'의 프롤로그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새롭게 공개된 프롤로그 트레일러는 신작 피크민4의 도입부 스토리, 그리고 플레이어블 캐릭터를 직접 꾸미는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에 대한 소개를 담고 있다.

피크민4는 시리즈 1,2편의 주인공으로 등장했던 '캡틴 올리마'가 미지의 행성에서 구조되기까지의 이야기를 다룬다. 올리마의 구조 신호를 수신한 구조대가 미지의 행성으로 향하지만, 이들 역시 불의의 사고로 인해 조난되고 만다. 플레이어는 본부에 남아있던 한 명의 신입 대원이 되어 처음 구조신호를 보냈던 캡틴 올리마, 그리고 이중 조난을 당한 구조대의 행방을 찾기 위해 미지의 행성으로 향하게 된다.

간단한 프롤로그 스토리 영상 이후에는 직접 조작할 캐릭터의 외모와 이름을 선택하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이 진행된다.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피부색, 체형, 표정, 머리 스타일, 의상, 이름 등을 직접 선택하여 나만의 캐릭터를 만드는 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

2001년 게임 큐브로 처음 공개된 피크민 시리즈는 다양한 피크민들을 이끌어 RTS 플레이를 엮어낸 AI 액션으로 이어져왔다. 넘버링 타이틀은 2013년 공개된 3편이 마지막이었지만, 3DS로 공개된 헤이! 피크민, 나이언틱과 함께 개발한 모바일 타이틀 피크민 블룸 등 다양한 형태로 시리즈의 명맥을 이어온 바 있다.

피크민 시리즈 최신작 '피크민4'는 오는 7월 21일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