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용 PC 하면 뭐가 먼저 떠오르시나요? 저는 아무래도 다채롭게 빛나는 LED 조명이 먼저 생각납니다. 예전엔 LED가 부착된 부품들을 만나려면 적어도 플래그십, 일반적으로 하이엔드 모델에서나 만날 수 있었지만, 요즘은 시대가 좋아져서 저렴한 부품들 중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죠.

다만 LED가 보급화되면서 예전엔 "무조건 좋아! 고급스러워!"였다면 요즘은 호불호의 영역으로 바뀌어 양면성을 갖고 있습니다. 저 또한 LED를 그렇게까지 선호하지 않는 게이머임에도 불구하고 "이 부품은 LED가 들어갔으면 "하는 두 가지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CPU 쿨러와 RAM(램, 메모리)입니다.

외형과 디자인으로 어느 정도 승부를 볼 수 있는 여타 부품과는 다르게 CPU 쿨러와 램은 PC 전면에서 바라봐도 잘 보이는 데에도 불구하고 기본 외형과 색상이 다소 투박한 편입니다. 때문에 LED를 좋아하지 않는 게이머라도 포인트를 줘도 되겠다 하여 고려하는 1순위 대상 품목이죠. 예전에야 LED가 들어간 일명 튜닝램은 가격이 상당히 높았지만, 요즘은 접근성이 굉장히 좋아진 것도 한몫하죠.

대만 타이베이 난강구에서 5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개최한 '2023 컴퓨텍스' 현장에는 국내에서 LED가 부착된 튜닝램으로 유명한 에센코어 클레브 부스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메모리 전문 기업을 전시회에서 만나면 재미없을 것 같다고요? 에센코어에서는 자사의 화려한 튜닝램을 활용하여 구축한 커스텀 PC를 곳곳에 전시하여 눈이 즐겁더라고요. 2023 컴퓨텍스 현장에서 만난 에센코어 클레브의 부스를 사진으로 담아보았습니다.

▲ 입구에서부터 눈이 절로 따라가는 커스텀 PC!


▲ 색상 깔 맞춤으로 주황색 LED로 설정된 '에센코어 클레브 CRAS V RGB'의 모습입니다.

▲ 부스에 상주하고 있는 직원들을 통해 에센코어 제품들에 대한 설명도 안내받을 수 있었습니다.

▲ 좌측에서는 램을, 우측에서는 SSD와 포터블 SSD(외장 SSD)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 뒤편에서는 LED가 부착된 램과 노트북용 램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보급형 램 답지 않은 비주얼을 갖춘 '에센코어 클레브 BOLT V'의 디자인이 눈에 띄네요.

▲ 개인적으로 CRAS XR 시리즈를 더 좋아하지만, 국내에는 CRAS X RGB 모델이 좀 더 인기가 많습니다.

▲ 반대편에서는 포장까지 완료된 제품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 클레브 제품들은 LED 영역의 모양이 가지각색이라 더욱 호감이 갑니다.

▲ 제품 설명과 함께 이벤트를 진행하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 커스텀 PC도 구경해 봅시다. 예상할 수 있는 수준의 오픈형 케이스 시스템과

▲ 어디서 본 적도 없는, 커스텀 수냉 시스템이 적용된 커스텀 PC입니다. 우주선에 있어야 할 것 같은 비주얼이네요.

▲ "무광 조아"

▲ 이 또한 커스텀 수냉 시스템이 적용된 PC입니다. 시각적인 쿨링 효과까지 챙긴 모양입니다.

▲ 화면 밝기를 임의로 낮춰 편집한 사진. 광고 캠페인에서 불 좀 꺼달라는 이유를 알 것도 같네요.


▲ 진성 게이머를 위한 게임존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 밝은 전시회장을 더 밝게 빛낸 에센코어 클레브 부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