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7일(수), 캡콤은 유튜브를 통해 몬스터 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이하 '선브레이크')의 보너스 업데이트를 소개하는 스페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보너스 업데이트는 선브레이크의 대미를 장식하는 업데이트로 마지막 추가 몬스터인 '원초를 새기는 멜-제나'를 공개했다.

또한, 이번 스페셜 프로그램에서는 몬스터 헌터 라이즈와 선브레이크의 핵심 개발자인 츠지모토 료조, 이치노세 야스노리, 스즈키 요시타케가 참여하는 '디벨로퍼 토크 룸' 코너를 통해 라이즈, 선브레이크와 관련된 이야기를 풀어내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보너스 업데이트는 6월 8일(목)에 배포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의 신규 몬스터는 '원초를 새기는 멜-제나'다. 선브레이크의 간판 몬스터인 멜-제나의 특수 개체이자 이번 시리즈의 마지막 추가 몬스터로 선브레이크에서의 여정에 마침표를 찍 예정이다. 원초를 새기는 멜-제나는 마스터 랭크 10 이상부터 퀘스트 수주가 가능하다.

신규 몬스터가 등장함에 따라 파생 무기와 방어구, 장식품도 추가된다. 이와 함께 방어구 괴이 연성에 슬롯 강화 요소가 추가되면서 더 강력한 장비 세팅도 가능해질 예정이다.





보너스 업데이트 이후 7월 27일(목)까지 추가 이벤트 퀘스트가 배포된다. 이번에 배포될 이벤트 퀘스트는 성취감이 느껴지는 고난이도 퀘스트로 준비했다고 하니 이에 도전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유료 다운로드 콘텐츠는 Ver.15를 기점으로 모든 상품이 추가됐지만, 업데이트 이후에는 다양한 테마로 묶은 DLC 팩을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라고 한다.

추가로 XBOX 시리즈 X|S, XBOX ONE, Windows, PS5, PS4를 통해 발매된 선브레이크도 8월 24일(목)에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플랫폼에서는 타이틀 업데이트 제3탄(Ver.13)까지의 콘텐츠만 포함되어 있었지만, 추가 업데이틀 통해 보너스 업데이트(Ver.16)까지의 콘텐츠가 모두 적용된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업데이트 소개가 끝난 후에는 라이즈와 선브레이크의 핵심 개발자인 츠지모토 료조, 이치노세 야스노리, 스즈키 요시타케가 참여하는 '디벨로퍼 토크 룸' 코너가 진행됐다. 이 코너를 통해 게임 개발 및 발매 당시의 상황이나 여러 비하인드 스토리를 풀어냈다. 이후 라이즈와 선브레이크 지나온 발자취를 정리한 인포그래픽 영상을 공개하며 선브레이크 스페셜 프로그램의 막을 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