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팬들이 목이 빠져라 기다리고 있을 '파이널 판타지7 리버스(이하 파판7 리버스)'. 그 최신 정보가 서머 게임 페스트 2023에서 공개됐다. 작년 파이널 판타지7 25주년 기념 방송에서 첫 번째 트레일러를 공개한 지 꼬박 1년 만이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건 다채로운 배경이다. 슬럼과 미드가르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진행됐던 전작과 달리 '파판7 리버스'는 미드가르를 벗어나 새로운 지역들을 무대로 하고 있다. 기본적인 시스템과 비주얼은 전작과 크게 다르지 않다. 전작의 장점을 훌륭하게 계승하는 한편, 단점은 개선하는 식으로 업그레이드된 모습이다.

특히 비주얼과 관련해서는 전작이 낮은 퀄리티의 텍스쳐로 한창 화제가 됐던 걸 의식이라도 한 듯 전체적으로 높은 수준을 유지하는걸 볼 수 있다. PS5의 성능을 십분 활용한 모습이다.

새로운 동료로는 '파판7 리메이크 인터그레이드'에 앞서 등장한 바 있는 유피가 본격적으로 동료로 합류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와 별개로 전작인 '파판7 리메이크'에서는 AI가 조작하던 게스트 멤버 레드 XIII이 마침내 정식 파티 멤버로 합류한다. 한층 화려해진 액션, 비주얼, 그리고 추가된 동료들로 인해 액션의 재미 역시 한층 깊어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스토리와 관련해서는 '파판7 리메이크'와 마찬가지로 원작과는 다른 식으로 흘러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영상 말미 세피로트의 "티파는 내가 죽였을 텐데, 그럼 저건 누구지?"라는 발언을 통해 이러한 의견에 힘이 실리고 있다.

'파판7 리버스'는 한국어 자막을 지원하며, 오는 2024년 PS5 기간 독점 출시 예정이다. 다만, 자세한 출시일은 이날 공개되지 않았으며, 추후 공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