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에이스프로젝트


야구 게임 전문 개발사 ‘에이스프로젝트(대표 박성훈)’는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리얼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나인업 프로야구(이하 9UP 프로야구)’ 유저들을 대상으로 지난 6월 5일부터 진행한 ‘KBO 5월 MVP 투표’ 결과 최종 56.6%의 투표를 받은 LG트윈스 박동원 선수가 1위에 선정됐다고 오늘 밝혔다.

지난 6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진행된 이번 KBO 5월 MVP 투표에는 최근 ‘공포의 8번 타자’라는 애칭으로 불리고 있는 LG트윈스 박동원 선수와 함께 SSG 서진용, 삼성 백정현, 기아 박찬호, 두산 양의지, LG 임찬규, SSG 노경은 선수 등 활약이 돋보인 선수들이 모두 후보에 선정돼 팬들의 관심을 골고루 받았다.

에이스프로젝트 측은 5월 MVP 팬 투표 종료 후 곧바로 최종 결괏값을 종합해 발표했으며, 그 결과 55.6%의 득표를 얻은 박동원 선수가 팬 투표 1위에 선정됐다. LG 트윈스로 이적하고 이호준, 모창민 타격 코치에게서 타격법과 접근 방식을 변경한 뒤로 8번 하위 타선임에도 연일 ‘불방망이 쇼’를 선보이면서 정규 시즌 2위 일등공신으로 자리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에이스프로젝트 관계자는 “이번 5월 팬 투표에도 많은 선수들이 후보에 올라왔으며, 그중 FA자격을 통해 LG로 이적한 다음부터 잠실 홈런왕으로 거듭난 박동원 선수의 활약이 도드라지며 56%가 넘는 압도적인 결과를 얻어낸 ‘최애의 선수’로 뽑혔다”며 “프로야구 정규 시즌도 어느덧 중반을 향해가고 있는 만큼 9UP 프로야구에도 이같은 방향성에 맞춰 유저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할 콘텐츠를 개발하고 제안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에이스프로젝트 측은 MVP 투표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파이브스타 커스텀팩 구매권, 파이브스타 프리미엄팩 구매권, 구단 프리미엄팩 구매권, 시즌 프리미엄팩 구매권, 커리어 코인, 경험치 아이템 등 진행에 도움이 될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할 예정이다.

9UP 프로야구는 ‘컴투스프로야구for매니저’, ‘9이닝스 GM’, ‘베이스볼 듀얼2’ 등을 개발한 에이스프로젝트의 야구 스포츠 게임 노하우가 집약된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지난 2005년부터 선정 중인 모든 KBO의 월별 MVP 카드를 만나볼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특히, KBO 공식 라이선스 기반 실제 기록과 경기 스케줄 반영, 디지털 아트 색채로 그려진 선수 카드 이미지 수집 등 야구팬을 비롯해 야구 게임 마니아층이 좋아할 만한 요소들이 게임 곳곳에 잘 녹여져 있는 점이 특징이다.

한편, 최근 많은 유저들의 참여 속에 투표된 KBO 5월 MVP와 관련된 내용 및 9UP 프로야구와 관련된 내용은 9UP 프로야구 라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