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10일), 메이플스토리가 스무살을 맞이하여 여름 쇼케이스를 열었습니다. 'NEW AGE'라는 이름으로 열린 이번 여름 쇼케이스는 20주년을 기념도 겸하고 있는 만큼 대대적인 규모로 진행됐죠.

올림픽공원 핸드볼 경기장에서 열린 쇼케이스는 온라인 뿐 아니라 전국 CGV의 예매를 통해 서울에서부터 제주까지 중계되는 위엄을 뽐냈습니다. 넥슨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행사에 앞서 각 직업군 포스터 및 하이라이트 멜로디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죠. 행사 시작 두 시간 전 즈음 방문한 올림픽공원에는 입구부터 메이플스토리 행사 안내를 쉽게 찾아볼 수 있었고, 이미 많은 분들이 현장에 방문하여 행사를 기다리고 있는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 올림픽공원 입구부터 보이는 쇼케이스 안내

▲ 행사는 15시부터지만 이미 현장에 메이플 용사님들이 드문드문 보였습니다.

▲ 핸드볼 경기장 앞은 확실히 본격적입니다.

▲ 메이플스토리, "NEW AGE"

▲ 마스코트인 친구들과 사진을 찍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그런데 핑크빈은 어디...?

▲ 입장 시간이 가까워지니 점차 인파가 몰리는 게 느껴집니다.


▲ 깨알같은 메이플스토리M의 침투력

▲ 핑크빈은 이쪽에 있었습니다. 전부 다 모여있는데 왜 혼자만 떨어져있니....

▲ 티켓 부스와 안내데스크는 이제 입장 직전이라 엄청난 인파가 몰려있습니다.

▲ 내부 안내 데스크에서도 좌석 위치를 안내해줍니다.

▲ 건물 내부에도 가득한 메이플스토리 포스터.

▲ 본 행사 시작전, 점차 많은 용사님들이 자리를 잡기 시작했습니다.

본격적으로 입장이 마무리되자, 성승헌 캐스터와 강원기 디렉터, 김창섭 기획실장이 등장해 방문한 메이플 용사님들에게 인사를 전했습니다. 그리고 1부에서는 각 직업별 테마송 콘서트가 진행됐죠.모험가부터 영웅 직업군 까지 아홉 가지의 공연이 진행됐고, 이무진, VIVIZ, 국카스텐 등 인기 아티스트들과 더불어 퍼포먼스, 밴드 공연까지도 진행되었습니다.

현장에서는 특별한 응원봉이 지급됐고, 공연과 함께 응원봉의 불빛이 어우러지면서 한층 더 축제의 분위기를 만들어냈죠. 20주년을 기념하는 만큼 넥슨에서도 크게 신경을 쓴 모습이 눈에 띄었습니다. 이후로는 6차 전직을 포함한 다양한 업데이트들이 공개되면서 많은 메이플 용사들의 환호를 받았습니다.

▲ 이제 쇼케이스 시작!

▲ 카운트 다운이 끝나고...

▲ 조용한 무대에

▲ 성캐와 강원기 디렉터, 김창섭 실장이 무대에 나타납니다.

▲ 이후 테마송 콘서트가 진행됐는데, 현장의 응원봉과 어우러져서 정말 화려했죠.

▲ 위에서 보면 이렇게 파장처럼 퍼져나갑니다.


▲ 가까이 있는 분들은 잘 못보셨을 수도 있지만, 먼 거리에서는 더 멋지게 보인 공연

▲ 많은 환호를 받은 공연이 끝나고 본격적으로 업데이트 발표가 시작될 것 같습니다.

▲ 많은 용사님들이 기다렸던 6차 전직 공개!

▲ 새로운 지역들도 공개됩니다.

▲ 200-260 구간의 경험치가 절반으로! 눈이 번쩍번쩍하지만 화려하기 그지 없습니다.

▲ 닉네임 거래를 직접 게임사에서 하게 해줄 줄은...

▲ 조만간 다양한 음악회도 열릴 예정이라고 하네요.

▲ 현실에서 '메이플월드'를 제작하고 있다는 놀라운 소식!

▲ 여름 업데이트 로드맵도 발표됩니다.

▲ 이렇게 메이플스토리의 여름 쇼케이스가 마무리되었습니다.

▲ 현장에 방문한 용사님들의 즐거운 추억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