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 인해 마이크도 단순 녹음 및 방송 송출용에서 벗어나 키마헤(키보드, 마우스, 헤드셋)와 함께 게이밍 주변기기 반열에 오르는 추세다. 근데 이 게이밍이라는 수식어가 붙는 순간 많은 게이머들은 고민에 빠지게 된다. 주로 "게이밍이라고 해놓고 LED만 도배해서 내놓는 거 아니야?" 내지는 "가격만 더럽게 비싸고 성능은 별로면 어떡하지"같은 내용의 고민이다.

이해가 안 가는 것은 아니다. 여태까지 게이밍 수식어가 붙은 제품이 출시되면 정상적인 제품들도 있었지만, 그만큼 상대적으로 속 빈 강정 같은 제품들도 많이 쏟아져 나왔기 때문. 실제로 나도 그런 제품들을 많이 겪어보며 뼈저린 경험과 후회를 반복해 봤기에 그 마음을 백번 이해한다.
결국 이런 모든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선 사전 조사가 필수다. 본인이 사용하는 책상과 맞는 알맞은 크기인지, 튼튼한 내구성과 견고한 마감은 물론 원하는 성능이 들어가 있는지, 그렇다면 그 성능이 본인에게 필요한 성능인지까지도. 거기에 다른 제품들과 성능 대비 가격까지 확인해 주면 어느 정도 선택의 폭을 좁힐 수 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위에서 설명한 많은 장점을 보유한 게이밍 마이크라고 볼 수 있다. 하이엔드 게이밍 기어 브랜드 스틸시리즈에서 제작한 스틸시리즈 앨리아스 게이밍 마이크. 게이머와 스트리머들에게 최적화된 제품으로, 게임은 물론 스트리밍에서도 쾌적한 성능을 뽐낸다. 직접 확인해 보자.
스틸시리즈 앨리아스 게이밍 마이크
외관

































클수록 좋다
콘덴서 캡슐 크기가 3배 이상?

시중에 나와 있는 게이밍 마이크 제품군을 살펴보면 대부분 여러 캡슐을 곳곳에 적용하여 14mm 정도의 크기나 높아봐야 17mm 정도로 확인해 볼 수 있다. 근데 이번 리뷰를 진행하는 스틸시리즈 앨리아스 게이밍 마이크는 무려 1인치(25mm)의 캡슐을 지원한다.
이는 위에서 말한 다른 제품에 비해 표면적이 상대적으로 최대 3.2배까지 넓어 더 많은 주파수를 수음할 수 있고 이로 인해 소리의 깊이와 풍성함을 더했다고 볼 수 있겠다. 또한, 단일 카디오이드 방식으로 설계되었으며 고해상도 24비트/48KHz의 레코딩을 지원한다.
하나 더. 스틸시리즈 앨리아스 게이밍 마이크에는 꽤 유용한 기능이 있다. 스틸시리즈 헤드셋 리뷰에서도 종종 확인해 볼 수 있겠지만, 바로 클리어캐스트 AI 노이즈 캔슬링 기능. 위치와 움직임에 제한이 존재하는 다이내믹 마이크와 달리 주변 소음을 원천 차단해 줘서 어느 곳에서든 소음없는 깨끗한 음질을 들려준다.
스트리머를 위한 스틸시리즈의 설계
Sonar for Steramers










초심자도 거뜬!
접근성과 가시성 둘 다 잡았다

어떤 제품이든 사용법이 복잡하고 번거롭다면 사용하기 꺼려진다. 주변기기도 마찬가지다. 직접 본인이 내장된 기능을 사용하려고 하는데, 잘 보이지 않는 곳에 있거나 혹은 조작 방법이 까다롭다면 결국 그 기능을 온전히 사용하기 어려울 따름이다.


스틸시리즈 앨리아스 게이밍 마이크는 이러한 번거로움과 복잡한 과정을 최소한으로 줄였다. 마이크 전면에 보이는 음소거 버튼 및 볼륨 조절 휠로 간단하게 컨트롤할 수 있고, 이 또한 전면에 탑재된 LED로 볼륨의 강도나 음소거 유무를 확실하게 파악할 수 있다.

이외에도 마이크가 연결되면 하단에 탑재된 은은한 조명이 마이크 주위를 밝혀 데스크테리어가 성행하는 요즘 예쁘고 화려한 게이밍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성능은 물론 예쁜 디자인과 LED 그리고 접근성 및 가시성도 좋은 스틸시리즈 앨리아스 게이밍 마이크, 스트리밍을 준비하고 있는 분이거나 게임 내 음성 채팅용 마이크를 필요로 하는 게이머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