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 세계관에서 마법사들의 스포츠로도 유명한 퀴디치. 이 퀴디치를 기반으로 한 게임 '해리포터: 퀴디치 챔피언'이 금일(8일), 서머 게임 페스트 2024(이하 SGF 2024)를 통해 마침내 공개됐다.

'해리포터: 퀴디치 챔피언'은 원작 시점으로 해리와 친구들이 한창 평화롭게 퀴디치를 즐기던 시절로 보인다. 공개된 이미지를 통해서는 그리핀도르 소속으로 해리포터를 비롯해 론 위즐리, 지니 위즐리 등이 퀴디치 선수로 뛰며, 이외에도 말포이 등 여러모로 반가운 얼굴들이 등장하는 걸 엿볼 수 있다.

플레이어는 추격꾼, 수색꾼, 몰이꾼, 파수꾼 중 하나를 선택해 빗자루를 타고 창공을 누비면서 퀴디치 경기를 치러야 한다. 원작과 마찬가지로 이때 제일 중요한 건 수색꾼의 존재다. 수색꾼이 골든 스니치를 잡는 순간 경기가 종료되는 만큼, 이 과정에서 원작 소설과 마찬가지로 격렬한 몸싸움이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

최대 3명과 팀을 이뤄서 즐길 수 있는 '해리포터: 퀴디치 챔피언'은 PC를 비롯해 PS4, PS5, Xbox One, XSX|S, 닌텐도 스위치로 9월 3일 출시 예정이다. 한국어 자막은 PC 버전만 지원하며, 플레이스테이션의 경우 9월 PS 플러스 에센셜 혜택으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