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령사의 기술은 '재규어(Jaguar), 독수리(Eagle), 고릴라(Gorilla), 지네(Centipede)' 4가지의 혼령과 연계되어 있고, 각 혼령이 저마다 특징적인 콘셉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요약하면 재규어는 연타 공격, 독수리는 원거리 공격, 고릴라는 근접 탱킹, 지네는 도트입니다.

그리고 직업 전문화로 메인 혼령을 선택하면 모든 기술에 해당 혼령의 속성을 부여하는 것이 가능해서 고릴라이며 독수리인 기술이 가능해지는 등 독특한 빌드 구성을 예상할 수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전문화에 대해서는 [이전 기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체험 빌드는 아직 개발 도중이므로 구체적인 사항은 바뀔 수 있지만 대략적인 혼령사의 큰 틀은 충분히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확인된 혼령사의 기술들의 사양을 정리했습니다.

※ 테스트는 영문으로 진행되었고 번역 과정에서 오역이나 의역이 있을 수 있으며 공식 명칭과 다를 수 있습니다.
※ 개발 도중이므로 추후 사양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피해 수치는 생략했으며, 대부분의 기술 성능은 1레벨 기준이나 일부 확인되지 않은 기술은 레벨이 별도 표시되어 있습니다.

※ 확인된 신규 키워드

포악함 (Ferocity)
- 스택마다 공격 속도 5% 상승. 최대 4회 중첩 및 각 스택은 4초 지속

결의 (Resolve)
- 활성화 동안 피해 감소 20% 상승
- 직접 피해를 입으면 스택 소모. 최대 8스택 보유 가능

방해 불가 (Unhindered)
- 적들을 통과할 수 있으며 이동 속도가 감소되지 않음

원기 (Vigor)
- 혼령사의 자원 명칭


기본 기술기본 기술은 적에게 피해를 주고, 언제든지 시전이 가능합니다


■ 메마름의 주먹 (Withering Fist)

[기본][지네][기동력]
원기 생성 : 9
-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중독 피해를 입힘
- 3번째 공격은 주위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30% 감속


- 메마름의 주먹으로 중독된 근처 적 하나마다 매초 원기 1 획득. 최대 10

②-①
- 메마름의 주먹의 3번째 공격이 근처 중독되지 않은 적 3마리에게 중독을 퍼뜨림
- 취약 상태의 적을 타격 시 모든 타격이 효과를 퍼뜨림

②-②
- 메마름의 주먹으로 중독된 적이 20% 적은 피해를 입힘


■ 후리기 (Thrash)

[기본][재규어][기동력]
원기 생성 : 8
- 적에게 뛰어들어 피해를 입힘
- 3번째 공격은 대상 주위를 공격


- 적 처치 후, 다음 후리기가 추가 10의 원기 생성. 최대 10회

②-①
- 후리기의 3번째 공격이 포악함 스택을 부여

②-②
- 후리기를 1.5초 안에 재사용하면 3타 효과 지속


■ 천둥쐐기 (Thunderspike)

[기본][독수리]
원기 생성 : 9
- 관통하는 공격으로 피해를 입힘
- 3번째 공격이 더 멀리 관통해 피해를 입히고, 피하기의 재사용 대기 시간 5초 감소


- 2초 이상 이동했다면 다음 천둥쐐기가 추가 5의 원기 생성

②-①
- 천둥쐐기의 3번째 공격이 돌아오면서 원거리의 적을 끌어당기고 3초 동안 쓰러뜨림

②-②
- 피하기 시전 시, 천둥쐐기의 길을 따라가는 공격이 적을 2초 동안 취약하게 함


■ 암석 분쇄 (Rock Splitter)

[기본][고릴라][기동력]
원기 생성 : 11
- 대상에게 돌진해 전방의 적에게 피해
- 3번째 공격이 주위를 공격


- 암석 분쇄가 방패 막기 확률을 5초 동안 15% 증가시킴
- 방패 막기 시 원기 11 획득

②-①
- 암석 분쇄의 3번째 공격이 적들을 밀쳐내고 적중한 적 하나당 결의를 획득

②-②
- 암석 분쇄가 5초 동안 가시를 증가시키고 3번째 공격이 가시 100%만큼 피해를 입힘


핵심핵심 기술은 자원을 소모하여 강력한 공격을 합니다


■ 짓이기는 손 (Crushing Hand)

[핵심][고릴라]
원기 소모 : 30
- 옆을 내리쳐 겹쳐지는 2개의 충격파를 만들고 피해를 입힘


- 짓이기는 손이 입힌 피해의 10%만큼 보호막을 2초 동안 부여. (최대 생명력의 50%까지)

②-①
- 짓이기는 손의 두 타격에 둘 다 맞은 적은 2초 동안 쓰러짐

②-②
- 짓이기는 손의 반경이 자신이 가진 포악함 스택마다 5% 상승. 최대 40%


■ 깃털 일제 사격 (Quill Volley)

[핵심][독수리]
원기 소모 : 35
- 5개의 깃털을 날려 적을 관통해 피해를 입힘


- 깃털 일제 사격이 한 번에 3회 이상 적중한 적은 3초 동안 취약해짐

②-①
- 깃털 일제 사격이 추가로 3개의 깃털을 발사하고, 타격마다 30%의 추가 피해를 입힘

②-②
- 깃털 일제 사격이 50% 멀리 날아가고 대상으로 모여듬
- 시전할 때 가졌던 원기 1당 추가 0.2% 극대화 확률을 가짐


■ 갈퀴 발톱 (Rake)

[핵심][재규어]
원기 소모 : 30
- 전방의 적들을 발톱으로 할퀴어 피해를 입히고 폭발해 추가 피해를 입힘


- 갈퀴 발톱 시전 시 포악함 스택 획득

②-①
- 갈퀴 발톱이 하나 이상의 적에게 적중하면 가장 길게 남은 재사용 대기 시간 0.5초 감소

②-②
- 가진 포악함 스택마다 갈퀴 발톱의 원기 소모 2 감소


■ 독침 쏘기 (Stinger)

[핵심][지네]
원기 소모 : 40
- 작은 지역을 타격해 근처 중독된 적까지 피해를 입힘


- 독침 쏘기가 기본 피해의 50%를 6초 동안 중독 피해로 입힘

②-①
- 독침 쏘기가 취약 상태의 적에게 적중하면 자신의 최대 생명력 10%만큼 회복
- 만약 자신이 건강 상태라면 적을 3초 동안 취약하게 함

②-②
- 주위에 있는 중독된 적 하나당 독침 쏘기가 정예에게 주는 직접 피해가 5% 증가


※ 패시브

■ 활력 (Vigorous)
- 핵심 기술을 시전하면 모든 원기 재생이 3초 동안 15%(3레벨) 증가

■ 속도 (Velocity)
- 피해를 입히고 5초 안에 움직이는 1초마다 원기 1 재생

■ 마무리 (Follow Through)
- 기본 기술이 10% 추가된 피해를 입힘
- 3번째 공격은 해당 보너스 2배


집중 (Focus)집중 기술은 내면의 에너지를 집중해 힘으로 바꿉니다


■ 와류 (Vortex)

[집중][독수리]
재사용 대기 시간 : 12초
- 회오리를 만들어 주위 적을 안으로 끌어당기고 피해를 입힘


- 와류를 시전하면 다음 기술의 피해가 20% 증가

②-①
- 보호막이 활성화되었을 때, 와류가 200% 추가 피해를 입히고 적을 3초 동안 쓰러뜨림

②-②
- 와류가 극대화로 적중하면 와류의 재사용 대기 시간 1초 감소


■ 비상 (Soar)

[집중][독수리][기동력]
재사용 대기 시간 : 15초
- 하늘로 날아올라 지정 위치에 적을 5초 동안 취약하게 하는 구름을 생성하고 피해를 입힘


- 비상이 적중한 적에게 다음 공격이 반드시 극대화로 적중
- 만약 비상이 적에게 적중하지 않았다면 대신 3초 동안 자신의 이동 속도 50% 증가

②-①
- 비상이 자신에게 3초 동안 저지 불가 부여

②-②
- 비상의 구름이 자신 주변에 7초 동안 남아 적들을 취약 상태로 만듬


■ 유린자 (Ravager)

[집중][재규어][화신]
재사용 대기 시간 : 20초
- 패시브 : 최소 포악함 2 증가
- 액티브 : 야만스러운 외침으로 자신의 모든 공격이 추가타를 수행하며 6초 동안 추가 피해를 입힘


- 유린자 활성화 동안 적을 처치하면 지속 시간 2초 증가
- 적 처치마다 보너스가 0.25초씩 줄어 최소 0.5초까지 감소

②-①
- 유린자 활성화 동안 핵심 기술이 즉시 대상에게 질주하고 모든 원기 재생 30% 증가

②-②
- 지속적으로 자신이 받는 치유를 40회까지 스택
- 유린자가 스택을 소모해 정예 적에게 최대 추가 4회 타격


■ 독성 피부 (Toxic Skin)

[집중][지네][화신]
재사용 대기 시간 : 15초
- 패시브 : 자신을 공격하는 적은 3초 동안 중독 피해를 입음
- 액티브 : 독 자국을 남기고 자신에게 5초 동안 방해 불가 부여


- 활성화 동안 독성 피부의 중독 피해 100% 증가

②-①
- 독성 피부 활성화 동안, 취약 상태의 적에게 중독 피해의 25%가 극대화로 적중

②-②
- 지속적으로 독성 피부가 중독된 적에게 주는 가시 피해 100% 증가


※ 패시브

■ 환영 (Mirage)
- 피하기 도중 100% 증가된 회피 확률 획득
- 피하기를 할 때마다 3초 동안 극대화 확률 3% 증가

■ 무절제 (Unstrained)
- 방해 불가나 저지 불가 상태일 때 입히는 피해 3% 증가

■ 신속 (Swift)
- 기동력 기술로 이동한 거리에 따라 해당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최대 6초(3레벨) 감소

■ 정점 (Apex)
- 취약 피해 3% 증가
- 정예 적에게는 해당 보너스 2배

■ 감퇴 (Diminishment)
- 취약 상태의 적이 입히는 피해 5% 감소


방어방어 기술은 받는 피해를 경감하고 생존성을 올립니다.


■ 철갑 가죽 (Armored Hide)

[방어][고릴라][화신]
재사용 대기 시간 : 25초
- 패시브 : 5초마다 결의 1스택 획득
- 액티브 : 자신을 감싸 3초 동안 저지 불가 및 방패 막기 확률 100% 증가


- 철갑 가죽 활성화 시 결의를 최대로 획득하고 지속 시간 동안 가시 증가

②-①
- 활성화 동안, 철갑 가죽이 근처 적 하나당 막은 피해 5% 감소 부여

②-②
- 철갑 가죽 활성화 동안 적들을 통과하며 피하기를 하면 적들에게 가시 100%의 피해를 입히고 타격당 최대 생명력 5% 회복


■ 뇌 흔들기 (Concussive Stomp)

[방어][고릴라]
재사용 대기 시간 : 10초
- 전방을 밟아 충격파를 일으켜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적들을 쓰러뜨림


- 뇌 흔들기가 적중한 적 하나당 최대 생명력 10%만큼의 보호막 부여. 최대 100%

②-①
- 뇌 흔들기를 추가로 충전할 수 있음
- 저지 불가이거나 우두머리인 적에게 500% 증가된 피해를 입힘

②-②
- 적이 뇌 흔들기로부터 회복할 때 자신은 다음 3회 공격을 회피


■ 역습 (Counterattack)

[방어][재규어][화신]
충전 : 2회
충전 재사용 대기 시간 : 15초
- 패시브 : 20% 회피 확률 획득 및 회피 시 자동으로 근접한 적에게 복수해 피해를 입힘
- 액티브 : 2초 동안 모든 직접 공격 회피


- 보유 포악함 스택 하나당 역습의 재사용 대기 시간 0.5초 감소

②-①
- 지속적으로 근처 적 하나당 극대화 피해 10% 증가

②-②
- 제어 방해 공격을 역습으로 회피하면 군중 제어를 근처 모든 적에게 2초 동안 반사


■ 참화 (Scourge)

[방어][지네]
재사용 대기 시간 : 12초
- 벌레의 무리를 불러 적에게 6초 동안 중독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공포 및 감속


- 참화가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군중 제어된 적에게 주는 피해가 6초 동안 1%씩 증가. 최대 50%

②-①
- 참화를 시전하면 6초 동안 최대 원기의 100%를 부여

②-②
- 행운의 적중 : 참화에 영향을 받은 적에게 공격이 적중하면 최대 50%의 확률로 피해의 35%만큼 생명력을 훔침


※ 패시브

■ 인내 (Endurance)
- 방어 기술 시전 시 원기 5 획득

■ 연료 충전 (Fueled)
- 포악함이 4스택 이상일 때 자신 최대 생명력의 5%만큼의 처치 시 생명력 회복 획득

■ 끈기 (Perseverance)
- 결의 스택 당 1%의 추가 피해 감소 획득

■ 해독 (Antivenom)
- 15% 상승한 독 저항을 얻고 최대 독 저항이 5% 증가

■ 육성 (Nourishment)
- 자신의 치유가 25%(3레벨) 상승
- 치유할 때마다 자신의 중독 피해가 3초 동안 6%씩, 최대 30%(3레벨) 상승

■ 인내하는 수위 (Patient Guard)
- 방패 막기 확률 10% 획득
- 1초 동안 가만히 서 있었다면 피해 감소 10% 획득. 움직인 후 2초까지 지속

■ 길조 (Auspicous)
- 5초 동안 피해를 입지 않았다면, 10초 동안 최대 생명력의 10%만큼 보호막 획득

■ 요새 (Bastion)
- 가시 획득. 보호막을 가지고 있을 때 가시 30% 증가


세력 (Potency)세력 기술은 강력한 힘으로 적들을 학살합니다.


■ 보복 (Payback)

[세력][고릴라]
재사용 대기시간 : 12초
- 전방을 내리쳐 피해를 입힘
- 자신이 공격받으면 35% 확률로 보복의 재사용 대기 시간 1초 감소


- 적이 자신을 공격하면 적이 보복으로 받는 피해가 60초 동안 5% 증가. 최대 75%

②-①
- 지속적으로 자신이 피해를 받을 때 원기 부여
- 보복이 핵심 기술로도 취급되며 가능한 모든 원기를 소모해 원기 1당 0.5% 증가한 피해를 입힘

②-②
- 보복이 재사용 대기 중일 때 제어 방해 상태가 되면 자유롭게 시전이 가능해지며 및 3초 동안 저지 불가 획득. 30초에 한 번 발동


■ 서슬 날개 (Razor Wing)

[세력][독수리]
충전 : 3회
충전 재사용 대기 시간 : 10초
- 되돌아오는 날카로운 혼령 깃털이 휩쓸며 경로상의 적에게 피해


- 서슬 날개가 극대화 또는 뒤에서 적중했을 시 적을 5초 동안 취약하게 함

②-①
- 서슬 날개가 한 번에 충전 3회를 소모해 3개의 날개를 발사

②-②
- 서슬 날개가 하나의 적에게 2회 적중했을 때 10% 확률로 충전 회복
- 보호막을 가지고 있을 때 확률 2배로 적용


■ 격렬한 할퀴기 (Rushing Claw)

[세력][재규어][기동력]
충전 : 4회
충전 재사용 대기 시간 : 20초마다 4회
- 짧은 거리의 적을 관통하며 경로 상의 모든 적을 2회 타격


- 격렬한 할퀴기에 적중된 적은 격렬한 할퀴기에 받는 피해 10% 증가. 최대 80%

②-①
- 격렬한 할퀴기의 마지막 충전을 사용하면 4의 포악함을 소모해 즉시 모든 충전을 재충전

②-②
- 격렬한 할퀴기가 정예 적에게 적중하면 3초 동안 회피 확률 25% 증가


■ 죽음의 손길 (Touch of Death)

[세력][지네]
재사용 대기 시간 : 15초
- 적을 공격하고 감염시켜 9초 동안 중독 피해를 입힘
- 감염이 폭발하거나 숙주가 죽었을 시 벌레 무리가 부화해 9초 동안 적을 추적하고 피해를 입힘
- 한 번 최대 3개의 벌레 무리를 보유할 수 있음


- 죽음의 손길의 감염이 1초마다 최대 생명력의 2%씩, 총 18%를 회복시킴
- 벌레 무리가 부화하면 남은 분량을 회복

②-①
- 죽음의 손길의 벌레 무리가 매초 폭발해 기본 독 피해의 30%를 주위 적에게 6초 동안 입힘

②-②
- 죽음의 손길이 핵심 기술로도 취급되며 재사용 대기 시간이 없어지지만 70의 원기을 소모함


※ 패시브

■ 탄력 (Resilient)
- 고릴라 기술 시전 시 10초 동안 최대 생명력 5% 상승

■ 지배 (Dominat)
- 고릴라 기술이 쓰러진 적에게 5% 추가 피해를 입히고 우두머리가 아닌 적을 5% 확률로 처형

■ 총명 (Brilliance)
- 자신의 이동 속도 20%마다 독수리 기술이 입히는 피해 1% 증가

■ 가속 (Acceleration)
- 독수리 기술 시전 시 3초 동안 이동 속도 5% 상승

■ 잠재력 (Potent)
- 재규어 기술이 적에게 적중하면 적이 자신에게 받는 피해 0.1% 증가. 최대 10%

■ 용광로 (Furnace)
- 가진 포악함 스택마다 재규어 기술의 극대화 피해 2% 증가

■ 굶주림 (Revenous)
- 지네 기술의 피해 15%(3레벨) 증가
- 건강 상태의 적에게 해당 보너스 2배

■ 압제 (Oppressive)
- 군중 제어 상태의 적에게 지네 기술의 피해 30%(3레벨) 상승 및 군중 제어의 지속 시간 50%(3레벨) 증가


궁극기궁극기는 전투의 판도를 바꾸고 적을 초토화합니다.


■ 수호자 (The Protector)

[궁극기][고릴라]
재사용 대기 시간 : 45초
- 고릴라 혼령이 지역을 6초 동안 수호해, 주위 적을 지속적으로 내리쳐 피해를 입히고 1.5초마다 최대 생명력 15%의 보호막 획득


- 수호자가 정예가 아닌 적에게 300% 상승된 피해를 입힘
- 6초 동안 정예 적으로부터 입는 피해 30% 감소


- 수호자의 지역이 추가로 6초 지속
- 지역 내에서 저지 불가를 얻고, 지역 안의 적이나 작은 투사체 80% 감속


■ 추적자 (The Seeker)

[궁극기][독수리]
충전 : 3
충전 시간 : 30초
- 독수리 혼령이 급습해 피해를 입히고, 잠시 후 폭발해 피해를 입힘


- 추적자의 첫 공격이 적들을 4초 동안 쓰러뜨리고 두 번째 공격이 반드시 극대화로 적중


- 추적자가 활성화된 동안 지속적으로 주위 모든 적을 취약하게 함


■ 사냥꾼 (The Hunter)

[궁극기][재규어]
재사용 대기시간 : 45초
- 재규어 혼령이 전장을 가로질러 피해를 입힌 후 착지한 다음 지역 내 적들을 7회 타격해 피해를 입힘


- 사낭꾼이 포악함을 4회 부여
- 부상 상태의 적에게 8초 동안 100% 추가 피해


- 사냥꾼이 있는 동안 적을 처치하면 15% 확률로 재사용 대기시간 즉시 초기화
- 8초 내에 시전하는 다음 사냥꾼이 추가로 7회 타격을 반복함. 최대 4회


■ 탐식자 (The Devourer)

[궁극기][지네]
재사용 대기 시간 : 45초
- 지네 혼령이 출현해 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를 입히고 주위 적에게도 침을 뱉어 피해. 15초 지속


- 지네 혼령 출현 시, 탐식자가 10개의 독성 구체를 발사해 6초간 독 피해를 입힘


- 탐식자가 활성화된 동안, 만약 우두머리가 아닌 적의 남은 생명력이 중독되었다면 즉시 죽고 악성 무리를 생성해 이동 경로상의 적에게 피해를 입힘


※ 패시브

■ 결심 (Resolution)
- 궁극기 시전 시 정예에게 입히는 피해 3초 동안 5% 증가

■ 혼령의 조율 (Spiritual Attunement)
- 궁극기를 장착하고 있다면 최대 원기 10 증가

■ 유지 (Sustenance)
- 궁극기가 적에게 적중하면 최대 생명력의 2% 회복

■ 복잡성 (Intricacy)
- 궁극기를 시전한 후에, 이전에 시전한 마지막 세력, 방어, 집중 기술 중 하나를 1초 동안 비용 없이 사용 가능

■ 독창성 (Initiative)
- 궁극기 시전 시 1초 동안 저지 불가

■ 우월성 (Supremacy)
- 궁극기 동안 적을 처치하면 우월성 스택을 얻고, 각 스택마다 피해가 1% 상승. 최대 10%
- 궁극기가 종료되면 5의 우월성을 얻으나 매초 1스택씩 소멸


핵심 지속 효과핵심 지속 효과는 고유한 상호작용을 통해 결정적인 시너지를 이끌어냅니다.


■ 결정적인 일격 (Vital Strike)

- 취약한 적에게 피해 100% 증가
- 적을 취약하게 만든 후, 다음 직접 피해가 다음과 같은 효과를 가짐
└ 최대 생명력의 2% 회복
└ 원기 5 생성
└ 취약 효과 제거


■ 적응의 자세 (Adaptive Stance)

- 기술 시전의 기본 혼령이 다음 효과를 부여
└ 독수리 : 이동 속도 30%
└ 고릴라 : 피해 감소 30%
└ 재규어 : 공격 속도 30%
└ 지네 : 생명력 훔침 30%

- 다른 기본 혼령의 기술 시전 시
└ 새로운 보너스로 교체
└ 5초 동안 모든 피해 30% 증가


■ 비범한 속도 (Prodigy Tempo)

- 같은 기본 기술의 3번째 연속 공격 시 5초 동안 모든 기술 등급 2 상승
- 같은 핵심 또는 세력 기술 3번째 연속 시전 시 모든 기술의 활성된 재사용 대기 시간 10% 감소. 기술 등급에 따라 2%씩 추가 감소


■ 유독한 공명 (Noxious Resonance)

- 극대화 적중 시 적이 가진 총 중독 피해의 100%를 폭발시켜 주변의 적에게 중독 피해를 입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