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와 함께하는 2024 자낳대 시즌1' 8월 12일 선수 경매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게임 전문 미디어 인챈트가 주관 및 주최하는 '카스와 함께하는 2024 자낳대 시즌1'이 12일, 선수 경매를 진행한다.
'자낳대'는 2019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2024년까지 꾸준히 이어진 인플루언서 이벤트 매치 시리즈다. 전 프로 선수 및 코치, 감독을 인플루언서 팀에 매칭해 대회 수준을 지속적으로 끌어올렸으며, 감독들이 팀 포인트를 활용해 선수를 구매하고 로스터를 채우는 '경매제도' 등으로 타 대회에서는 볼 수 없는 특유의 재미를 선사하는 게 특징이다.
대회에 참여하는 팀과 선수들은 오는 12일 오후 6시, 추첨 방송(경매)를 통해 네 개의 팀을 구성해야 한다. 원딜로 구성된 각 팀장은 각각 1,000 포인트를 가지고 경매에 참여하며, 4명의 팀원을 뽑을 수 있으며, 경매 종료 후 잔여 포인트가 가장 적은 팀부터 대진표 자리를 선택하는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2024 자낳대 시즌1'에는 ▲ 탑 뽀융쨩, 푸린, 던, 박나나, ▲ 정글 앰비션, 플레임, 소우릎, 인섹, ▲ 미드 꼴랑이, 인간젤리, 헤징, 실프, ▲ 원딜(팀장) 러너, 따효니, 소풍왔니, 플러리, ▲ 서포터 순당무, 크캣, 고수달, 라콩이 선수로 참가한다.
12일 경매와 19일 4강전에는 네클릿 캐스터와 울프, 강퀴가 해설로 나서며, 20일 3/4위전과 결승전에는 전용준 캐스터와 울프, 강퀴가 해설로, 윤수빈 아나운서가 인터뷰어로 나선다.
다양한 이벤트 역시 빼놓을 수 없다. 오는 8월 11일(일)까지 진행하는 자낳대 응원 댓글 이벤트의 경우 인챈트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되는 스폰서십 공개 영상에 응원 메시지를 댓글로 달고 이를 스크린샷 형태로 인챈트 네이버 카페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스 카페 아메리카노 T 기프트콘을 50명에게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 당첨자는 16일 인챈트 네이버 카페에서 발표된다.
인챈트 유튜브 구독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인챈트 유튜브 채널을 구독한 후 구독 화면을 캡처해 인챈트 네이버 카페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치킨 기프트콘을 증정한다. 한편, 구독자 수가 3만 명을 돌파할 경우 3배인 30명에게 치킨 기프트콘을 증정하는 것으로 업그레이드된다. 구독 이벤트는 21일(수)까지 진행되며, 28일 인챈트 네이버 카페를 통해 개별 공지된다.
끝으로 자낳대는 상징하는 '돼지 캐릭터'의 이름을 짓는 공모전이 진행된다. 돼지 캐릭터의 이름과 이름의 유래, 뜻을 적어야 하며, 인챈트 내부 심사를 통해 1등작 1명이 선정될 예정이다. 상품으로는 스틸시리즈 Apex 3 TKL US 저소음 게이밍 키보드(제세공과금 인챈트 부담)이 증정된다. 공모전은 21일까지 진행되며, 28일 인챈트 네이버 카페를 통해 발표된다.
'2024 자낳대 시즌1'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자낳대 공식 홈페이지 및 인챈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