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경기] HP OMEN이 빛났던 '발로란트 챔피언스 서울 팬 페스트'
백승철 기자 (Bector@inven.co.kr)
2024년 8월 1일부터 8월 25일까지 라이엇 게임즈 주최 및 주관의 '2024 발로란트 챔피언스 서울(2024 VALORANT CHAMPIONS SEOUL)'이 진행되었다. 대회 명칭에서 알 수 있듯이 국내에서 대회가 진행되었으며 그룹 스테이지 및 라운드 2까지는 서울 코엑스 신한카드 아티움에서, 준결승 및 결승 그리고 파이널 경기의 경우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개최됐다.
2024 발로란트 챔피언스 서울은 국내에선 처음으로 개최되는 발로란트 이스포츠 글로벌 대회로 라이엇 게임즈 측에서는 글로벌 대회를 기념하여 8월 23일부터 25일까지 결승 시리즈가 열리는 인스파이어 아레나 일대를 대회를 직관하러 오는 팬들뿐만 아니라 모든 게이머가 보고 느끼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 '발로란트 챔피언스 서울 팬 페스트'를 준비했다.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전시회 및 행사에 다녀보았지만, 이번 행사만큼 다양한 연령대, 국적의 참관객과 함께할 수 있는 현장은 처음인 것 같다. 가장 기억에 남았던 관람객은 어머니와 아들이었는데, 셔틀버스 하차장에서 우연히 마주친 어머니의 표정은 썩 그리 밝지 못했으나, 사실 행사장 안에서 다시 마주쳤을 때 어머니가 더 신나서 사진 촬영을 하고 있던 것이 참 인상적이었다.
다양한 전 세계의 발로란트 게이머들과 즐길 수 있었던 '발로란트 챔피언스 서울 팬 페스트'의 뜨거운 현장을 사진으로 담아보았다.
발로란트 챔피언스 서울 팬 페스트의 행사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그리 넓지 않았지만, 가장 오랜 시간 즐길 수 있었던 공간은 'HP OMEN'의 공간이었다. 라이엇 게임즈와 공식 파트너십을 맺은 HP OMEN, HYPERX(하이퍼엑스)와 함께 직접 발로란트를 플레이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진 부스였다.
HP OMEN 부스에는 정해진 시간에 발로란트 인플루언서인 김된모, 손오천, 콕끼리가 방문하여 팬들과 함께 시간을 갖는 행사도 진행하고 있었다. 그뿐만 아니라 인플루언서와 1:1 매칭을 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었다. 인플루언서와의 대결에서 승리 시, 하이퍼엑스의 게이밍 기어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었다.
일반 유저가 어떻게 유명 인플루언서를 이기는가 했지만, 이들은 보조무기, 즉 권총으로 싸워야한다는 페널티가 있었다. 이벤트 대회가 끝나면 인플루언서의 팬 사인회도 진행되어 HP OMEN 부스의 인기가 특히 더 체감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