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별 신화 스펠 추가
신화 등급 무기 상향
리니지W, 9월 11일(수) 업데이트
엔씨소프트가 서비스하는 리니지W의 9월 11일(수) 업데이트로 신화 스펠이 추가됐다. 추가된 신화 스펠은 각 클래스별로 모두 1종씩이다.
군주는 '임페리얼 로드'로 적을 제압하고 자신을 보호하는 스펠이다. 시전 시간 동안 유저 및 몬스터 충돌을 무시하며, 적에게 스톱 상태 디버프 효과를 부여한다. 기사는 '쇼크 스턴(강화 베테랑)'이며 적에게 치명적인 기절 상태를 부여한다. 이뮨 투 함 및 힐 지원이 불가하고 생존기 스펠 또한 사용이 불가하다. 물리 방어력과 근거리 회피력, 대미지 리덕션이 감소한다.
요정은 '셰이프 체인지'이며 대상에게 저주를 걸어 외형을 저주받은 엔트로 변화시킨다. 외형 변경이 불가능하며 스킬, 스펠, 아이템 사용, 귀환 또한 불가능하다. 이동 속도가 하락하고 물리 방어력, 근거리/원거리 회피력, 대미지 리덕션이 감소한다. 마법사는 '데스 둠'으로 한계를 초월하는 궁극의 마법으로 죽음을 선사한다. 카운터 매직 100% 관통이며, 디스인티그레이즈, 포그 오브 슬리핑, 미티어 스트라이크, 데스힐, 데스힐 (에이션트) 쿨타임이 60% 감소한다.
다크엘프는 '일루전 스텝'이다. 그림자 분신을 소환하여, 전투력을 상승시킨다. 행동 제약 상태 중 사용하여 해제 가능하다. 수라의 신화 스펠은 '카오스 블레이드'다. 죽음의 힘을 흡수하여 강해지고 소울을 회복한다. 유저 처치 및 어시스트 시, '소울 아밍 / 길로틴 / 길로틴: 어비스 / 소울번' 중 하나의 스펠을 쿨타임과 관계없이 1회 추가 사용 가능하며 소울을 일정량 회복한다. 단, 어시스트 시에는 일정 확률로 발동된다. 근거리 회피 무시 및 근거리 대미지가 증가한다.
전사는 '뱅가드'다. 초월적인 정신력으로 일부 행동 제약을 무시하고 반사한다. 스톱, 스턴, 홀드, 피격 딜레이가 면역이며 스턴을 일정 확률로 반사한다. 행동 제약 중 사용 가능하다. 총사는 '버닝 실루엣'이다. 화염의 기운을 담은 환영을 소환하고 은신한다. 행동 제약 상태 중 사용하여 해제 가능하며 은신 해제 후, 강화된다. 물리 방어력, 원거리 대미지, 이동 속도, 원거리 회피 무시, 원거리 치명타가 상승한다.
마격사의 전설 스펠은 '데스 필드'다. 적 1명과 다른 차원으로 이동하여 제약을 걸고 전투한다. 물리 방어력 무시, 마법 명중, 마법 대미지, 마법 증폭력이 증가하며, 적에게 텔레포트, 스킬, 스펠 불가 효과를 부여한다. 또한 적에게 이동 속도 감속 및 물리 방어력 감소 효과를 부여한다.
신화 스펠의 스펠북들은 각각의 보스 몬스터에서 획득할 수 있다. 군주는 사신 그림 리퍼, 기사는 에이션트 자이언트, 요정은 제브 레퀴, 마법사는 하딘, 다크엘프는 린드비오르, 수라는 발록과 야히, 전사는 에이션트 가디언, 총사는 타곤, 마격사는 안타라스다.
이외에도 신화 무기가 상향 조정되기도 했다. 마법사 클래스의 신화 등급 무기인 ‘수정 결정체 지팡이’ 장착 시 ‘캔슬레이션(에이션트)’ 스펠을 강화하여 캔슬레이션 면역을 무시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으며, 신화 무기 강화 시 상승하는 대미지의 계산 공식이 수정됐다.